교육

시흥시

시흥시 2024년 LPG 안전관리 특별교육 진행

시흥시 2024년 LPG 안전관리 특별교육 진행

Feb 0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관내 LPG충전소 및 벌크로리 보유 판매업소 20곳 종사자를 대상으로 ‘LPG 안전관리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강원 평창 LPG충전소 폭발 사고와 관련해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벌크로리 이충전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LPG 충전소ㆍ벌크로리 사고 사례 전파 ▲사고 발생 시 조치 사항 ▲재발 방지 대책 ▲시설ㆍ기술기준 위반 시 관련 법령 등으로 ‘사고 ..

시흥시 동 자원봉사지원단,  리더 양성 교육 및 설날 꾸러미 전달 행사 함께해

시흥시 동 자원봉사지원단, 리더 양성 교육 및 설날 꾸러미 전달 행사 함께해

Feb 02, 2024 | Q기자

 

(사)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월 1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연성누리에서 2024년 시흥시자원봉사센터의 신규사업인 자원봉사 리더양성 과정 ‘마을의 신호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을의 신호등’ 프로그램은 ▲안전 교육 ‘빨간등’ ▲환경 교육 ‘초록등’ ▲리더십 교육 ‘노랑등’으로 구성됐다. 3회 교육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프로그램에는 19곳의 관내 동 자원봉사지원단 구성원 52명이 참석해 동 거점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첫 단계인 리더십 교육을 받았다. 또..

시흥시 청렴 리더십 향상할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 전개

시흥시 청렴 리더십 향상할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 전개

Jan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108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간부 공무원의 맞춤형 청렴 교육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외부적으로는 신뢰 행정 구현에 도움이 될 만한 청렴 리더십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기초자치단체의 공통적인 취약점인 특혜 제공ㆍ갑질 행위 등에 대한 청렴 교육이 이어져 간부 공무원의 청렴 인식을 환기하고, 공정한 공직 윤리관을..

시흥시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시흥시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Jan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2024년 시흥시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을 2월 1일부터 2일까지 모집한다.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평생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사회참여 촉진 및 자립기반 마련 등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8개 기관을 선정하고 교육 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사비, 교재비, 홍보비 등을 기관당 최대 312만 5천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누구나 돌봄 사업 교육 추진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누구나 돌봄 사업 교육 추진

Jan 25, 2024 | Q기자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통장회의를 통해 시흥돌봄SOS센터ㆍ누구나 돌봄 사업 교육을 진행했다. 정왕본동은 이날 회의에서 통장들에게 2024년부터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확대 운영되는 경기도 ‘누구나 돌봄’ 사업에 대한 안내문을 배부하며 세부 지원사항을 안내하고, 대상자 발굴과 홍보 협조를 요청했다. 정왕본동 통장들은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ㆍ지원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위기가구에 대한 제보, 방문 조사 및 서비스 의뢰 등 적..

시흥시 동(洞) 사회복지 담당자 역량 강화 직무교육 전개

시흥시 동(洞) 사회복지 담당자 역량 강화 직무교육 전개

Jan 2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동(洞)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洞) 사회복지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신규 담당자와 인공지능(AI) 안부든든 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개요 및 추진 방향 등 매뉴얼 교육 ▲인공지능(AI) 안부든든 서비스 안내 ▲일상돌봄 서비스 안내 ▲통합사례관리사업 업무절차 및 실..

시흥시, 민관 합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교육

시흥시, 민관 합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교육

Jan 2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시청 늠내홀에서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과 인적안전망(통장, 주민자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190명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대한 업무 이해를 높이고,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해 위기 이웃 발굴에 적극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1, 2차로 나눠서 진행됐다. 1차 교육에서는 시흥시 보건정책과 성남숙 주무관이 ‘치매 바로 알기’를 주제로 ▲치매 현황 ▲치매에 ..

시흥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8일부터 추진

시흥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8일부터 추진

Jan 02, 2024 | Q기자

 

시흥시농업기술센터는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1월 8일부터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3층 영농교육장에서 추진한다. 관내 농업인과 도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농산물의 품질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 유통 마케팅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총 15과정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전문교육 이외에 농업인이 알아야 할 공익 직불제, 농정시책, 농업기술센터 지원 사업 등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윤기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

시흥시능곡도서관,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 준비’ 부모 교육 운영

시흥시능곡도서관,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 준비’ 부모 교육 운영

Dec 2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능곡도서관은 오는 1월 6일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능곡도서관은 새해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 준비’ 부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녀의 순조로운 학교 적응을 위한 생활 습관, 학습 태도 등 초등학교 생활의 모든 것을 다룬다. 특히 2024년 1ㆍ2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7차 교육과정)’ 및 초보 학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유익한 내용을 다룬다. 강의는 18년 ..

시흥시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중대재해 예방 ‘총력’

시흥시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중대재해 예방 ‘총력’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1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 소속 현업근로자의 안전의식 고취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근로자들의 건강증진과 안전보건에 관한 지식 습득 및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는 청사관리, 도로 유지보수, 공원 및 녹지관리 등 현업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 160여 명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보건교육 전문기관인 대한산업보건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열린 교육은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관리 ▲..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노인 지도자 교육으로 역량 강화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노인 지도자 교육으로 역량 강화

Dec 20, 2023 | Q기자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지회장 김연규)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경로당 회장과 총무, 지회 임원 등 어르신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청 늠내홀에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로당의 역할과 시대적 책임’이라는 주제로 한국고령사회연구원 박종혜 원장의 강연과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김연규 지회장의 ‘지도자의 역할 및 리더십’, ‘경로당 운영에 따른 회계 교육’으로 참가자들이 지도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임병..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2023년 음악멘토링 수료 연주회 개최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2023년 음악멘토링 수료 연주회 개최

Dec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서울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11기 오케스트라 연주 및 수료식를 개최했다. 은 초등4~중등3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대 음대 학부생에게 11종의 오케스트라 악기를 배우면서 음악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악기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오케스트라의 일원으로 배려와 협동심, 소속감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2023년 11기 은 지난 2월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학생 72명이 14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