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흥시

시흥시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전 직원 대상 추진

시흥시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전 직원 대상 추진

Feb 2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시청 늠내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청 소속 공무원,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함양과 인식개선, 각종 재난 대응을 위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전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교수를 초빙해 열린 교육은 ▲재난 대응 행동 요령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주요 재난유형별 유해ㆍ위험 요인 파악 ..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2024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 체결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2024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 체결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이 지난 21일 시흥 거북섬 르컬렉티브에서 ‘2024년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 중심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마을과 학교가 협력해 미래 교육을 실현하고자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시는 지난 2023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3개년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매년 지역의 교육생태계 여건과 특색을 반영해 사업 추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부속 합의를 ..

시흥시 ‘생활 속 가까이 문화예술’  아트독서 진행되는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시흥시 ‘생활 속 가까이 문화예술’ 아트독서 진행되는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Feb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3월 11일부터 4월 24일까지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2024년 상반기 생활문화프로그램인 ‘풍류-희희낙락’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참여자를 배려해 구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플러스펜 수채화 캘리그라피(심화반) ▲전통생활문화 한국화 수업(책가도, 기와단청) ▲청룡의 해, 오복과 함께(글라스아트)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튿히 ‘플러스펜 수채화 캘리그라피’의 경우 지난해 하반기 겨울 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도..

시흥에코센터의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참여하세요

시흥에코센터의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참여하세요

Feb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환경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2월 20일부터 ‘2024년 상반기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흥에코센터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9조에 따라 국가자격 과정인 환경교육사 3급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올해부터 2026년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환경교육사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기획ㆍ진행ㆍ분석ㆍ평가하거나 환경교육을 수행하는 전문가로서, 학교 및 사회환경교육 부문에서 활동하게 된다...

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세대별 ‘찾아가는 금융교육’ 운영

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세대별 ‘찾아가는 금융교육’ 운영

Feb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소래빛도서관은 금융정보 및 자산관리에 대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관내 금융 취약계층 및 금융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용회복위원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 전문 강사가 강의를 맡아 자산관리 방법을 전파하고 각종 금융사고를 예방하는 방안을 교육한다. 프로그램은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청년ㆍ중장년ㆍ노년층을 대상으로 각 1회씩 운영한다. 수업의 주요 내용은 ▲청년층(2월 21..

시흥시-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경기 RE100 사업’ 활성화 및 해양환경교육 협력 강화

시흥시-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경기 RE100 사업’ 활성화 및 해양환경교육 협력 강화

Feb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원장 김혜애)과 함께 ‘경기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사업’ 추진 기반을 활성화하고 해양환경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 열렸으며, 협약식 자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 RE100 달성을 위한 정책 협의, 인프라 공유 및 연계 강화 ▲재생에너지 보급 확..

시흥시 신현동, ‘꿈꾸는 마을 정원’ 추진 교육 진행

시흥시 신현동, ‘꿈꾸는 마을 정원’ 추진 교육 진행

Feb 16, 2024 | Q기자

 

시흥시 신현동(동장 고영란)은 지난 14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실에서 ‘2024년 경기도 마을 정원사업’ 추진을 위해 마을 정원 교육을 진행했다. 마을 정원은 포동 시민운동장 앞 유휴부지에 올해 9월쯤 조성될 예정으로, 이와 관련해 2월부터 4월까지 총 8차에 걸쳐 정원문화 이해, 타 시 정원 답사, 현장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는 마을 정원에 관심 있는 신현동 주민 13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을 정원 대상지를 함께 둘러보고 장단점을 분석하며 주민들이 꿈..

시흥시 강사대학,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2급 양성과정 학습자 모집

시흥시 강사대학,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2급 양성과정 학습자 모집

Feb 1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월 13일부터 29일까지 시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강사를 대상으로 2024년 강사대학 ‘장애인평생교육강사 2급 양성과정’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시흥시 ‘강사대학’은 관내 평생교육강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과 연계해 강사들이 장애인의 신체적ㆍ정신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시흥시 2024년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진행

시흥시 2024년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진행

Feb 1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20일과 23일 이틀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학원과 어린이집처럼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필수로 받아야 한다.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는 2천여 명에 이른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시흥시, 취업희망 여성에 직업교육훈련 시행

시흥시, 취업희망 여성에 직업교육훈련 시행

Feb 1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직업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고 훈련에 참여할 교육생을 2월부터 10월까지 상시 모집한다.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정왕동)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대야동)는 직업교육훈련과 더불어 취업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집단상담, 구인ㆍ구직관리, 인턴십, 취ㆍ창업지원, 취업 후 사후관리, 경력 단절 예방,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등 종합적인 원스톱 형식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4년 직..

시흥시, 아동권리교육 시민 강사 8명 위촉

시흥시, 아동권리교육 시민 강사 8명 위촉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6일 시청 개방회의실에서 아동권리교육 시민 강사 8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시민 강사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돌봄시설 등 아동 관련 기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과 아동참여 행사를 지원하며 시흥시 아동권리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기본권리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꾸준히 아동..

시흥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

시흥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교육 강사는 기본교육(민방위 기본소양)과 실전훈련교육(응급처치, 화생방, 화재안전) 분야 전문가 8명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2024년도 관내 1~2년 차 민방위 대원과 지역민방위대장 약 8,500명을 대상으로 재난 및 비상사태 발생 시 민방위 대원 임무 수행에 필요한 교육을 맡는다. 시흥시는 전년도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