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흥시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2023년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운영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2023년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운영

Aug 10, 2023 | Q기자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권순선)은 북스타트 자원 활동과 함께 그림책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의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유아의 발달 연령에 맞춘 책 꾸러미를 선물하고, 유아와 부모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양성된 자원활동가들..

시흥시, ‘전국·경기도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서  16개 작품 수상 성과

시흥시, ‘전국·경기도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서 16개 작품 수상 성과

Aug 1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3년 전국ㆍ경기도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관내 7개 문해교육기관에 다니는 시민들의 16개 작품이 수상 성과를 거뒀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전국ㆍ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공모는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난 6월에 진행된 행사다. 공모 수상작 591개 중 시흥시는 16개의 작품이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 내용은 시화 부분 7개(최우수상 1개, 우수상 6개), 엽서 부분 9개(우수상 ..

[기획보도]시흥시민, 배움에 날개를 달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오픈 1주년

[기획보도]시흥시민, 배움에 날개를 달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오픈 1주년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이 1주년을 맞았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해 8월 9일 시흥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플랫폼 쏙을 선보였다. 사회가 다변화하고 기대수명이 증가하며 평생교육은 선택에서 필수가 된 지 오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도 했다. 쏙은 이러한 교육의 시대적 요구를 흡수하며 지역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가자 모집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가자 모집

Aug 0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의 일상 속, 예술 경험 확대와 문화 권리 증진을 위해 ‘2023 시흥문화발전소 창공-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가자를 오는 14일 15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시화공구 상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재탄생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인근 근로자와 지역주민의 생활을 반영한 맞춤형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은 창작을 통한 예술 감각 자극과 예술 치유를 위해 마련됐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

시흥도시 공사, 전문강사 초청 예산회계 실무교육 실시

시흥도시 공사, 전문강사 초청 예산회계 실무교육 실시

Aug 05, 2023 | Q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3일 공사 예산회계 담당자 및 ESG 협의체 운영 유관기관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명강사 초청 예산회계실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협의체 유관기관은 시흥도시공사, 군포도시공사, 부천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 하남도시공사 등 7개 기관으로 이번 교육에는 총 26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공사는 부서별 예산회계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과 지방공기업 유관기관의 예산체계 개선 등 역량강화를 위해..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1주년 기념 명사특강 학습자 모집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1주년 기념 명사특강 학습자 모집

Jul 2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전 연령의 학습권을 강화하고자 운영 중인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서비스 개시 1주년을 맞아, 오는 8월 9일 온라인 실시간 화상학습 방식으로 명사특강을 선보인다. 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PC와 모바일로 ▲온라인학습 ▲화상학습 ▲시흥학습 ▲사람도서관 ▲교육정보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지난해 8월 9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행복한 삶..

시흥시 고위직·관리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진행

시흥시 고위직·관리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진행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 19일 이틀간 시청 늠내홀에서 고위직·관리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시청 소속 고위직·관리직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을 높이고,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5급 이상 고위직과 6급 관리직을 별도로 하는 직급별 맞춤교육을 진행해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했다.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천정아 변호사가 성희롱 성폭력의 개념과 판단 기준, 피해..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주민대상‘지속가능한 지구살림’ 교육, 호응 ‘활활’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주민대상‘지속가능한 지구살림’ 교육, 호응 ‘활활’

Jul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8일 지역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환경교육을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을문화교육공동체 ‘담다’와 함께 총 2회기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아동과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념과 실천사례 이해하기 ▲일상생활 속 환경 감수성 점검하기 ▲기후변화 대응 ▲업사이클링(재활용) 개념과 실천 방법 찾아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마을문화교육공동체 ‘담..

시흥시 공인중개사 대상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전개

시흥시 공인중개사 대상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전개

Jul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시흥시지회 소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위기가구 발굴 확대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전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견한 경우 신속하게 제보하고,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무보수·명예직 지역주민을 말한다. 시흥시에는 지난 6월 말 기준 1,638명이 활동 중이다. ‘사각지대 발굴과 주민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시흥시지회 공인중개사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 초청 부모교육 개최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 초청 부모교육 개최

Jul 17, 2023 | Q기자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진희)는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을 초청해 7월 14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부모와 자녀의 안정적인 애착 관계 형성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무료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이의 마음을 읽는 내면 육아’를 주제로 △우리아이, 왜 이럴까 △이유 없는 행동은 없다 △민감성을 갖춘 내면육아, 어떻게 해야 할까 △내면육아 실전연습: 제대로 놀이하기 등을 다뤘다. 이 소장은 부모들 사이에서 육아 멘..

시흥시 배곧2동, 어린이 대상 교통 안전 교육 실시

시흥시 배곧2동, 어린이 대상 교통 안전 교육 실시

Jul 17, 2023 | Q기자

 

배곧2동(동장 김우회)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에 걸쳐 배곧2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횡단보도 만들기 사업(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시흥경찰서와 함께 진행했다. 배곧해솔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설치한 LED횡단보도에 대해 설명하고,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법 등 일상생활에서 알아야 하는 교통안전 전반에 대해 교육했다. 배곧2동 주민참여예산지역위원회(위원장 조대한)는 “LED횡단보도 ..

교육부 장관, 시흥시 학교복합시설‘배곧너나들이’ 현장방문

교육부 장관, 시흥시 학교복합시설‘배곧너나들이’ 현장방문

Jul 1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1일 배곧동에 있는 시흥시 제1호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배곧너나들이는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학습권 보호를 위해 이용자 간 시공간적 분리를 유도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가 적용된 우수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교육부 등 중앙 관계 부처와 유수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2019년 배곧누리초등학교 건립 당시 함께 지어진 관내 최초 학교복합시설인 배곧너나들이는 학생과 주민이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