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시

2023년 고양형 교육지원 사업 모니터링 설문조사 실시

2023년 고양형 교육지원 사업 모니터링 설문조사 실시

Nov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1월 6일(월)부터 11월 20일(월)까지 15일간 ‘2023년 고양형 교육지원 사업 모니터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 조사 참여 대상은 2023년도 고양형 교육지원 사업에 참여한 교직원, 학생, 학부모 또는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이다. ‘고양형 교육지원 사업’이란 고양시만의 특색 있는 교육을 위한 고양시청의 학교 교육 지원 사업이다. ‘고양형 교육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개별 학교는 고양시청이 교부하는 교육경비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시는..

고양시 시민 하천 지킴이 ‘고양하천네트워크’ 역량 강화 교육 마쳐

고양시 시민 하천 지킴이 ‘고양하천네트워크’ 역량 강화 교육 마쳐

Nov 0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0월 27일 고양하천네트워크 9개 단체 40여명이 고양이룸학교 삼송캠퍼스, 양평 세미원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에 참가해 교육과 생태 탐방을 마쳤다고 전했다. ‘고양하천네트워크’는 2007년에 전국 최초로 시민단체가 생태하천 보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조성됐다. 현재 66개 단체에서 15,000여 명의 시민이 고양시의 하천을 가꾸고 보전하기 위해 하천 정화활동, 생태 교육, 하천 모니터링, 하천 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고양이룸학..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스트레스 해소 돕는다…고양시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교육 실시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스트레스 해소 돕는다…고양시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교육 실시

Nov 0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노인 돌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7일 민방위 교육장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는 코로나19가 극심했던 지난 3년 동안 업무 피로가 누적된 상태다. 시는 종사자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비움과 채움 심리상담센터 유평 센터장을 초청해 스트레스와 트라우마 대처 강좌를 실시했다. 또한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국민건강..

고양시, 규제개혁·적극행정 공무원 교육 실시

고양시, 규제개혁·적극행정 공무원 교육 실시

Oct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1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이동환 시장을 포함한 3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고양시 규제개혁·적극행정 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행복을 위한 적극행정을 강조하는 민선 8기의 시정방향에 맞춰 기존 관행, 관습을 혁파하고 공직사회의 변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와 만족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강사단에 소속된 정승호 강사가 ‘적극행정 실현 가능한가’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

고양시, 2023년 하반기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과정 운영

고양시, 2023년 하반기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과정 운영

Oct 1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0월 11일부터 27일까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을 운영한다.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은 공직생애주기에 따라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상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는 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작년부터 승진 임용자 및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특례시형 자체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하고 있다. 세부과정으로는 ▲6급 중간관리자 ▲6급 예비팀장(승진자 필수교육) ▲7급 실무자 ▲8급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유아 아토피·천식 예방 교육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 운영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유아 아토피·천식 예방 교육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 운영

Oct 1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어린이집 만5세 원아를 대상으로 10월 동안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등록되어 있는 어린이집 5개소의 만5세 원아 총 57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은 덕양구 삼송동 소재의 덕수근린공원에서 10월 한 달간 총 5회 운영된다. 숲체험 교실은 ▲열매 카드놀이 ▲씨앗 여행놀이 ▲나무자석 만들기 ▲오감 체험 ▲숲속 탐방 등 아이들이 직접 숲을 느끼고 흥미를 ..

고양지역자활센터, 2023년 하반기 자립역량교육 실시

고양지역자활센터, 2023년 하반기 자립역량교육 실시

Sep 19, 2023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종운)와 함께 지난 15일, 16일 양일간 지역사회 내 저소득 주민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였다. 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하는 저소득 가구가 3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해 자립·자활에 필요한 자산 형성을 돕는 사업이다. 이날 자립역량강화교육은 국민연금공단 고양지사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회보험제도’를 주제로 ..

고양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교육 실시

고양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교육 실시

Aug 2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9월 13일부터 10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공립·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2023년 작은도서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023년 작은도서관 아카데미’는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지역 주민과 함께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독서 공동체를 가꾸기 위한 역량을 키우고 협력망을 구축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실무 교육으로 진행되며 ▲작은도서관의 이해 ▲지역 공동체로서 작은도서관의 역할 ▲지속가능한 작은도서관 운영 방법 ▲특색 ..

고양시,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 실시

고양시,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 실시

Aug 2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8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관내 약 600여 명의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불거진 전세사기 피해로부터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양시는 참석한 공인중개사에게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정책에 대한 안내문을 배부하고 협조를 당부하였다. 공인중개사 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이다.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공인중개사법에..

가와지쌀로 막걸리 만드는 법 배운다…고양시 농산물 이용 식문화 확산 교육 개최

가와지쌀로 막걸리 만드는 법 배운다…고양시 농산물 이용 식문화 확산 교육 개최

Aug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일산열무와 가와지쌀 같은 고양시의 특화 농산물을 알리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9월 27일까지 ‘2023년 농산물 이용 식문화 확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은 고양시의 일산열무와 가와지쌀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만들기 수업으로 이뤄진다. 과정은 지역농산물 활용 과정과 발효식품 과정으로 나뉜다. 지역농산물 활용 과정은 ▲일산열무 김치 ▲가와지쌀 막걸리 만드는 법을 배운다. 발효식품 과정은..

고양시, 6급 이상 공직자 갑질 예방 교육

고양시, 6급 이상 공직자 갑질 예방 교육

Aug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6일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한 제1·2부시장, 실국소장, 부서장, 팀장 등 공직자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분야 갑질 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내 갑질 행위를 막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 문화와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직접 진행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조직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공직사회 구성원들의 인식과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수..

고양시,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실시

고양시,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실시

Aug 1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8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3일간 고양시 관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실시되어 왔으나 올해 처음으로 대면 방식으로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은 공인중개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되는 법정교육으로 개업·소속 공인중개사는 2년마다 의무적으로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올해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전세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