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교육 실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교육 실시

Dec 2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올해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장애인복지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149개소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각 시설에 역학조사관이 찾아가 위험도 평가와 시설 점검을 실시한 뒤 환기 수칙과 손 위생 교육 등 감염 관리와 관련한 주요 내용을 각 시설에 맞춰 현장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건소는 상반기 3월부터 6월까지 관내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인 거주시설 총 92개소의 시설 관리자, 감염관리 담당자 등 종사자 총..

고양시,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 실시

고양시,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 실시

Dec 23, 2023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12월 2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및 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 등 30명을 대상으로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양시 특화 농산물인 가와지쌀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와지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가와지쌀 등 4개 품종 시식, 가와지쌀 재배농가의 사례 발표, 가와지쌀을 이용한 영양솥밥, 쌀케이크 요리 강좌와 시식이 진행됐다. 더불어 쌀과 우리 식문화의 역사를 다룬 인문학 강의도 실시됐다. ..

고양시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 청렴교육 실시

고양시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 청렴교육 실시

Dec 2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가 2023년 12월19일(화) 청사 내 줌시티회의실에서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 11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한국웃음청렴연구소’의 최정수 소장이 진행했다. 교육은 선수단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청탁 및 비위 행위를 예방하고 직장 내 갑질 및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안전하고 쾌적한 스포츠 문화가 형성되어 선수단의 사기와 소속감이 고취되길 바란다.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안전한 환경에..

고양시 ‘2023 진로교육 콘퍼런스’ 개최

고양시 ‘2023 진로교육 콘퍼런스’ 개최

Dec 1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2월 13일 교사, 유관기관 관계자, 학부모, 직업인 멘토, 대학생 멘토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2023 진로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고양형 청소년 진로체험 사업의 수행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가 주최한 ‘2023년 진로교육 콘퍼런스’는 ▲2023년 진로교육 사업 결과보고 ▲진로교육 유공자 포상 ▲진로교육 우수사례 나눔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 고양시청소년재..

고양시, 2024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현장 교육 실시

고양시, 2024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현장 교육 실시

Dec 0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6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지방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무원 160명, 보조사업자 250명 등 총 410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은 내년 1월부터 전면 개통될 예정이다. 시는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과 담당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지방보조금 담당공무원 과정’과 ‘보조사업자 과정’ 2차시로 진행됐다. 강사는 보탬이(e..

이동환 고양시장, 싱가포르 글로벌학교재단과 외국교육기관 설립 협약체결

이동환 고양시장, 싱가포르 글로벌학교재단과 외국교육기관 설립 협약체결

Dec 08,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7일(현지시각) 싱가포르 글로벌학교재단(Global Schools Foundation)과 고양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특례시와 글로벌학교재단은 지역연계 상생발전과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외국교육기관 설립, 지역인재육성,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특례시는 첨단산업육성과 자족시설 확보를 위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 최종지정 신청을 앞두고 있다..

고양시 2023년 하반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

고양시 2023년 하반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

Dec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2월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농업 인증 갱신 및 신규취득 농가 49명이 참가한 가운데 하반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는 농업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여,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업생태계를 건강하게 보전함으로써 건강한 자연환경에서 생산한 농산물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친환경농업 인증(신규·갱신)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친환경농업 의..

고양시, 고양형 교육 우수사례 공유

고양시, 고양형 교육 우수사례 공유

Dec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2월 5일(화) 고양 소노캄에서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의 우수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사례 나눔회를 개최했다. 사례 나눔회에는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한 교사, 협력 마을활동가, 지역 교육단체, 고양특례시와 고양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16명이 참가했다.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은 고양특례시의 특색 있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해당 수업은 마을활동가가 지역 인적자원과 행주산성․안곡습지 등 지역 물적 자원을 학교 수업에 연계해서 진행하..

고양시 주민자치회 보조금 정산 교육 실시

고양시 주민자치회 보조금 정산 교육 실시

Dec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종료를 앞두고 12월 8일(금)부터 2주 동안‘2023년 주민자치회 보조금 정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44개 동 주민자치회 보조금 회계 담당자, 주민자치회 회장 및 주민자치업무 담당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 동안 집합교육과 1:1 맞춤형 컨설팅이 실시될 예정이다. 12월 8일(금)의 집합교육은 일산동구청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2023년 10월 주민자치회 위원 임기만료로 보조금 회..

고양시, 강소농 육성 위해 ‘지능형 농업(스마트 팜) 교육’ 추진

고양시, 강소농 육성 위해 ‘지능형 농업(스마트 팜) 교육’ 추진

Dec 0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강소농 육성을 위한 지능형 농업(스마트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고양시 강소농 49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능형 농업 도입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역량을 함양하고 지능형 농업 기술 교육을 통한 강소농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형 지능형 농업의 기술개발, 시설, 핵심기술, 정책·연구동향 등 지능형 농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농..

고양시, 교원 대상 생태환경교육 교원 연수 실시

고양시, 교원 대상 생태환경교육 교원 연수 실시

Dec 0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생태환경교육센터가 환경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생태환경교육 교원연수 과정을 2024년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운영한다. 연수는 경기도 교육청 소속 초등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과정은 전문가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다. 생태교육이 학교 교과 과정 내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고양시의 자체 우수 환경 교육 프로그램 실습이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의 기본은 시민이 스스로 환경에 대한 인..

고양어린이박물관, 전통문화 연계 교육 ‘우리문화놀이터’ 운영

고양어린이박물관, 전통문화 연계 교육 ‘우리문화놀이터’ 운영

Nov 3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이 오는 12월 8일(금)부터 16일(토)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판소리와 달력을 주제로 한 연말 시즌 교육 ‘우리문화놀이터’를 진행한다. 전통문화와 연계한 이번 교육에서는 유네스코 등재 20년을 맞은 판소리를 체험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축하해요 얼쑤! 판소리 한마당’과 동짓날의 달력 나눔 문화와 와이어 아트를 접목한 ‘꼼지락! 와이어 달력 만들기’로 구성되었다. ‘꼼지락! 와이어 달력 만들기’는 우리의 꿈을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