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시

경기도,경기도지방시대위원회  고양 등 6개 시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신청’ 의결

경기도,경기도지방시대위원회 고양 등 6개 시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신청’ 의결

Feb 08, 2024 | Q기자

 

경기도지방시대위원회가 고양·파주·양주·포천·동두천·연천 6개 시군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신청을 심의·의결했다. 경기도는 7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지방시대위원회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열고 소순창 위원장 주재로 도내 6개 시군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신청과 2024년 경기도 지방시대 시행계획 등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신청은 지자체, 교육청, 대학, 지역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고양시, 2024년 전국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고양시, 2024년 전국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Feb 0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일 사업체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200여 명의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전국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통계청 교관이 직접 방문해 ▲현장조사 안전수칙 ▲조사표 작성요령 ▲조사내용 검토 및 입력 방법 ▲조사용지도 확인방법 ▲조사원들이 겪는 다양한 민원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사업체조사는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진행되며, 고양시 내 1인 이상의 약 13..

고양시, 민방위교육장‘석면관리’이상 無

고양시, 민방위교육장‘석면관리’이상 無

Jan 3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3월부터 시행되는 민방위교육(시민안전체험교육)을 대비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오는 2월 28일까지 석면해체 복구공사를 마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1월 사전 설계용역을 실시하여 석면해체 작업 및 사후 석면농도 측정에 대한 내용을 공사시방서에 명확히 함으로써, 석면의 안전한 해체·제거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시는 석면공사 시 작업장 내·외부에 대한 비산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방진 망을 설치하는 등 철저한 ..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한  고양시민 설문조사 실시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한 고양시민 설문조사 실시

Jan 23,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는(시장 이동환) 2월 4일까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해 고양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방시대 4대 특구 중 하나인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교육 혁신을 도모하고 인재 양성에서 정주까지 지원하는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설문조사 참여 대상은 모든 고양시민이며 설문 내용은 ▶교육발전특구에 대한 관심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필요한 교육정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설문 참여는..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2024년 환경교육 강사단 공개모집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2024년 환경교육 강사단 공개모집

Jan 22, 2024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 생태환경교육센터는 2월 5~6일 이틀간 ‘2024년 환경교육 강사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후위기 시대에 환경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주제의 생애주기별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생태환경교육센터는 2023년 초·중등학교 환경교육 의무화로 환경교육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어, 일선에서 고양시의 우수한 환경교육 과정을 지도할 환경교육 강사단을 구성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개모집에서 선발된 강사단은 고양시 지역환경교육센터인 생태환경교육센..

2024년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2024년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Jan 22,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생태환경교육센터에서 자연해설‧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자원봉사자 60명을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 관련 전공자 또는 환경교육 관련 자격이 있는 자이며,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했거나 2023년 고양시에서 추진한 환경교육을 수료한 경우 선발심사에서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오리엔테이션과 자연환경해설에 필요한 교육을 받은 후,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고양생태공원과 일..

고양시 농업의 힘찬 출발!!  고양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고양시 농업의 힘찬 출발!! 고양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Jan 2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이 달 26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과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영농정보와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이다.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 및 대강당에서 총 5회에 걸쳐 추진하며, 벼농사·가공기술·화훼·친환경(시설채소)·도시농업 등 5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교육, 미세먼지 대응 행동요령에 관한 사전 교육도 실시..

고양시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응급협의체와 ‘재난의료 현장 대응 교육’ 실시

고양시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응급협의체와 ‘재난의료 현장 대응 교육’ 실시

Jan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1일 보건소 다목적교육장에서 지역응급협의체 간 재난대응 단계별 협업 및 재난 의료 현장에서의 임무·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직원들로 편성된 신속대응반을 대상으로,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의료 현장에서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신속대응반의 핵심 역할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지역응급의료협의체와 연계해 전문강사로 초빙된 명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 김인병 교수와 일산소방서 김영주 소방위는 합동 ..

고양시, 겨울철 공공하수처리시설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고양시, 겨울철 공공하수처리시설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Jan 12,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월 11일까지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아동복지시설 36개소를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동복지시설 안전점검은 ‘사회복지사업법’관련 규정에 따라 매년 반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각 시설장 책임 하에 자체점검 후,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15%이상 시설에 대해 시에서 현장점검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절기 폭설·한파 대비태세 △소방·전기·화재 시설물 안전 △빈대확인 ..

고양시, ‘민방위 경보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고양시, ‘민방위 경보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Jan 1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9일 北 포격도발 등 유사시 경보발령태세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4년 민방위 경보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행정안전부 중앙민방위경보통제센터의 온나라 영상회의를 통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청 시민안전담당관을 비롯한 동행정복지센터 경보업무담당자 39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北 포격도발 등 최근 동향 공유 ▶민방위 경보발령 태세 유지 협조 사항 ▶민방위 경보 관련 법령 및 임무 ▶민방위 경보시설 점검 및 훈련에 대..

이동환 시장, 미국 크린루터란고와 ‘고양시 외국교육기관 설립’ 맞손

이동환 시장, 미국 크린루터란고와 ‘고양시 외국교육기관 설립’ 맞손

Jan 08, 2024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명문 사립학교 크린루터란 고등학교(Crean Lutheran High School, CLHS)와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특례시와 크린루터란 고등학교(CLHS)는 지역연계 상생발전과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 지역인재 육성 및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크린루터란 고등학교(CLHS)는 2007년 설립된 캘리포니아 ..

고양시 메디치넷 선언,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박차

고양시 메디치넷 선언,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박차

Jan 0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해 지역협력체를 구성하고 지난 4일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는 ▲경기도 교육청▲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고양시청▲경기도·고양시 의회 의원▲고양시 관내대학▲고양시 관내 고등학교▲고양산업진흥원▲관내 기업 등의 조직으로 구성됐다.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의 각 분야 대표들은 ‘메디치넷 (MEDICI EFFECT+NETWOR : 서로 다른 분야가 연결되고 합쳐져 시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