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실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8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28일‘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효과적인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지원 체제를 ..

고양시 행정절차법 및 송무교육 실시

고양시 행정절차법 및 송무교육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용공무원 및 행정처분을 담당하는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절차법 및 쟁송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행정절차법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 실무 ▲소송비용 회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처분 시 담당 공무원들이 꼭 준수해야 하는 절차 규정을 중심으로 △행정절차법에 도입된 청문대상 확대 △복수 청문 주재자 제도 △ 문서열람권 확대 및 최소 행정예고 기간 등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기본계획 추진에 힘 보탤 것

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기본계획 추진에 힘 보탤 것

Mar 15,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심홍순 의원(국민의힘, 고양11)이 15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024 고양교육 기본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함께 힘 보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7일 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겠다며 공식 홈페이지에 ‘2024 고양교육 기본계획’을 탑재했다. 올해 비전은 ‘깊게 넓게 다 함께 열어가는 고양미래교육’으로 학교폭력 제로화, 교육활동 보호, 학생자율역량강화, 교사 자율참여역량강화..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행복한 노년을 위한 권익 교육’특강 실시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행복한 노년을 위한 권익 교육’특강 실시

Mar 04, 2024 | Q기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복지관 이용회원들의 인권의식 향상과 권리 보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행복한 노년을 위한 권익 교육’특강을 3월 7일(목)부터 복지관 대강당(별관 1층)에서 진행한다.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된 이용자 권익증진 교육은 3월 7일(목)부터 7월 11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복지관 이용회원 및 만 60세 이상 고양시 거주 시민이다. 강의 주제는 ▷성평등한 의사소통 ▷노년기 건강한 우리의 성문화 ▷..

고양시 2024년 고양시 안전 교육 강사 위촉식 개최

고양시 2024년 고양시 안전 교육 강사 위촉식 개최

Mar 04,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8일 민방위 교육장에서 민방위교육·시민안전체험교육·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안전교육 강사 26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강사는 민방위 강사 15명, 시민안전체험교육 강사 7명,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안전교육 강사 4명으로, 향후 각 교육일정에 따라 고양특례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민방위 교육의 경우 1~2년차 대원 약 14,500명을 대상으로 기본교육과 실전훈련교육(응급처치, 화재, 핵·화..

고양시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쾌거

고양시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쾌거

Feb 2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는 28일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으로 시는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국비와 시비를 합쳐 최대 200억원까지 예산 확보가 가능하고 각종 규제특례도 적용받을 수 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지원 체제를 구축하는 교육부 공모 사업이다. 고양특례시는 교육발전특구 핵심 비전으로 ▲디지털 기..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환경교육 강사단 위촉식 개최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환경교육 강사단 위촉식 개최

Feb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환경교육계획에 따른 학교환경교육과 사회환경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환경교육 강사단 10명을 선발하고, 21일 고양생태교육센터에서 강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중학교에서 환경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시는 학교에 환경강사단을 파견해 시가 개발한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학교환경교육의 정착을 위해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양생태공원과 일산호수공원 내 위치한 지역환경교육센터에서의 교육을 더욱 활성화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기후위기에 함께 대처하는 ..

고양시  고양형진로교육지원단 모집

고양시 고양형진로교육지원단 모집

Feb 2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시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풍성한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고양형진로교육지원단을 3월 13일까지 고양시 관내 초6·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양형진로교육지원단은 고양시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풍성한 진로 활동을 위해 진로 체험처 발굴, 멘토링 활동, 진로체험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의 진로교육 지원 인프라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3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될 ..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선정 심사’ 참여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선정 심사’ 참여

Feb 20, 2024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한 교육부 공모사업에 직접 뛰어들었다. 고양특례시는 19일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성남시 분당구)에서 열린 교육부 공모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한 심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은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모 사업이다. 교육부에 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2024 심폐소생술 교육 일정 안내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2024 심폐소생술 교육 일정 안내

Feb 19, 2024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4월부터 「2024년도 심폐소생술 교육」을 본격 시행함에 따라 교육 참여자를 다음 달부터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2개 과정으로 개설 ․ 운영되며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기초과정(2시간)은 일산동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4월 25일, 5월 23일, 6월 27일, 7월 25일, 9월 26일, 10월 24일 11월 28일(7회)에 실시되며, 심화과정(4시간)은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고양시 2024년 고양하천네트워크 보조금 교육 개최

고양시 2024년 고양하천네트워크 보조금 교육 개최

Feb 1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시 하천네트워크 보조금 지원 단체를 대상으로 ‘2024년 고양하천네트워크 보조금 교육’을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66개 단체 중 15개 단체가 보조금을 신청해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보조금 지원 절차, 보조금 예산 편성 기본원칙, 사업수행 시 준수사항, 집행 시 유의사항, 보조금 정산결과 주요 지적사항, 항목별지급기준 및 전산서류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에도 15개 단체가 보조금을 지원받아 하천 ..

고양시 관산동, 주민자치회 대상 복지의식개선교육 실시

고양시 관산동, 주민자치회 대상 복지의식개선교육 실시

Feb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관산동은 지난 14일 관산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복지의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함께 만드는 우리 마을 복지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고독사 예방, 복지사각지대 발굴, 마을 복지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관산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반찬을 나누고 후원금을 모아 기부하는 등 적극적인 지역사회복지 활동을 펼치고 있어, 이번 교육에도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관산동 김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