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시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인쇄체험과 인쇄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인쇄체험과 인쇄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

Oct 28,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에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인쇄체험과 인쇄전문인력양성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과 교육은 고양특례시의 특화산업으로서 인쇄산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인쇄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인쇄체험은 고양특례시민을 대상으로 달력 만들기 등 인쇄물 제작과 우수 인쇄물 전시 관람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인쇄전문인력양성 교육은 인쇄 및 관련 기업인(재직자), 예비 취·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인쇄 ..

고양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 실시

고양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 실시

Oct 26,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0월 25일 덕양구청(2층, 대회의실)에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무료·유료 직업소개 사업자와 종사자 170 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에는 한국기술교육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실무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을 초빙했다. 강의는 ▲직업소개업 실무, 직업소개업 제도와 직업윤리의식 ▲직업소개업 세무실무 ▲직업소개업 노무실무 등 직업소개업 운영에 필요한 실무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소개사업 ..

고양소방서, 행주동 마을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고양소방서, 행주동 마을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Oct 11, 2022 | 기자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8일(토)에 ‘행주동 마을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주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에서 기획하고 개최한 이번 축제에는 그림/사진/공예품 전시회,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 및 다양한 공연이 있었으며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였다. 고양소방서에서는 소방공무원 3명, 의용소방대원 9명이 동원되어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안전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였고 외국인 대상 다양한 119신고서비스 홍보, 불나면 대피먼저, 소방관 폭언·폭..

고양소방서, 고양동 높빛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고양소방서, 고양동 높빛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24일(토)에 ‘고양 높빛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동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개최한 이번 축제에는 영조행차행렬, 전통혼례, 소상공인축제 및 다양한 공연이 있었으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의 체험부스 역시 운영되었고 약 3000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였다. 고양소방서에서는 소방공무원 4명, 의용소방대원 9명이 동원되어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안전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였고 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캠페인..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민원응대서비스 교육 실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민원응대서비스 교육 실시

Sep 26,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역학조사 및 콜센터 담당 등 민원 접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관련 악성·고충민원의 증가 추세에 따라 전화민원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음성연출의 중요성 ▲전화응대의 3원칙 ▲클레임 고객응대법 등 전화친절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또한 청탁금지법, 갑질 예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와 교육자료를 공유하는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보건소..

고양시, 유아 구강보건교육 실시

고양시, 유아 구강보건교육 실시

Sep 13,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비대면 유아 구강보건교육 ‘나는 잘해요! 치카푸카 놀이터’를 운영한다.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유아 구강건강관리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열린다. 9월 2일부터 11월 9일까지 유치원 및 어린이집 27개소 아동 1136명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제작한 구강교육 동영상 및 교육 책자 등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한다. 더불어 플라그 치석 셀프 체크기를 제공해 충치 및 치아질환 예방을 위한 아동의..

고양 대화도서관,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운영

고양 대화도서관,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운영

Sep 01,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이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22년 ‘미디어교육 평생교실’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미디어교육 지원으로 사회 전반의 미디어 리터러시를 향상시키고자 공공도서관, 사회복지관 등이 주체가 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는 다양한 매체를 이해하고 미디어의 메시지를 분석, 평가,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상반기에는 학부모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미..

남운선의원,학교 환경개선 사업과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 간담회개최

남운선의원,학교 환경개선 사업과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 간담회개최

Sep 0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 남운선 도의원(더민주,고양1)은 3일 관내 7개 초등학교(신원·도래울·고양·목암·흥도·삼송·내유), 2개 중학교(도래울·목암)와 도래울고등학교 교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환경개선 사업과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상기 학교들은 100년 역사의 고양초등학교를 비롯하여 유서깊은 학교들이 많지만 일산 신도시에 위치한 학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업환경이 열악하여 학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간담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