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시

고양시 ‘하천문화생태 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실시

고양시 ‘하천문화생태 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실시

May 1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1일 고양하천네트워크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천문화생태 지도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을 위해 생태전문가 2명을 초빙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 6회로 진행된다. 강의는 하천네트워크 회원들이 전문 강의 수강을 통해 하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고양시의 맑은 하천 가꾸기에 더욱 적극적인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수생태학 원론, 고양어류생태론, 생태하천복원 총론 등 하천 관련 전문적..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May 0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8일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고양시 지속협)’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 지속협 위원으로 추가 선정된 12명 위원에 대한 고양특례시장의 위촉식과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GY-SDGs) 비전 공유에 대한 전문가 교육으로 진행됐다. 고양시 지속협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고양지속가능발전의제 실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력(거버넌스)기구다. 위원은 당연직인 고양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시의..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May 0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일 주엽2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을 대상으로 치매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화로 인한 치매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동 협의체 위원들의 치매 인식 개선을 높여 자칫 복지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치매 환자를 신속하게 발굴하고 치매환자가 지역 공동체 속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교육은 ▲치매에 대한 이해 ▲환자에 대한 이해 ▲치매환자 돌봄 원칙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약물 오남용 교육 참여 학교 모집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약물 오남용 교육 참여 학교 모집

May 0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덕양구 관내 중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10일까지 의약품 안전사용 및 유해 약물 오남용 교육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교육은 6월부터 시작되며, 학교별로 50~70명을 대상으로 2회 진행된다. 최근 안전상비의약품의 편의점 판매 등 의약품 구입이 용이해지면서 청소년들의 의약품 오․남용 및 유해 약물 노출이 증가하고 있다. 보건소는 청소년의 의약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독성 약물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 ..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 보건·복지 교육 실시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 보건·복지 교육 실시

Apr 2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4월 27일 일산동구청에서 대회의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보건·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덕양구보건소가▲어립이집 다빈도 질환 특성 ▲예방접종의 중요성 ▲질병정보 모니터 ▲손 위생의 필요성 ▲호흡기 에티켓 ▲올바른 소독방법 등의 강의를 실시해 어린이집 감염병 대응역량 향상을 도모했다. 한편, 어린이집 원장은 실업, 질병 등 사회적 위험으로 인해 사회보장급여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견할 경우 사회보장기관에 알릴 의무가 있다. 고양..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자 모집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자 모집

Apr 28, 2023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가 ‘2023년도 심폐소생술 교육’ 운영을 앞두고 다음달 18일까지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5월 심폐소생술 교육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되며 ▲기초과정은 5월 25일 일산동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심화과정(은 5월 24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희망하는 고양시민 누구나 고양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정지..

고양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 체결

Apr 2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7일 민선8기 핵심공약인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거점 도시 조성을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과 한국교육방송공사 김유열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양시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 ▲세계적인 관광도시 조성 ▲차별화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문화 행사, 공연, 축제, 포럼,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

고양 한뫼도서관, 다문화 이해 교육 「똑똑 TalkTalk! 먼나라 이웃나라」 운영

고양 한뫼도서관, 다문화 이해 교육 「똑똑 TalkTalk! 먼나라 이웃나라」 운영

Apr 2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한뫼도서관은 5월 18일부터 6월 22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다문화 이해 교육 「똑똑 TalkTalk! 먼나라 이웃나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5월 18일 ~ 6월 1일, 3-4학년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6월 8일 ~ 22일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학년..

고양시, 세무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세무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2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1일(금) 지방세 담당공무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고양시 세입증대를 위한 세무공무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날 교육에서“어려운 여건에도 고양시 세입증대를 위해 고생하는 세무공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고양시는 시 승격 당시 26만이었던 인구가 108만으로 증가했지만 인프라는 여전히 30년 전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수도권정비계획법에 의한 과밀억제권역 등 3중규제로 인해 성장이 근본적으로 제..

고양시, 민방위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고양시, 민방위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Apr 2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시청, 구청 및 동행정복지센터의 민방위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무역량 강화와 민방위 시스템 운용 실무능력 확보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 담당 직원이 민방위행정 전산망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한국지역개발원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교육 참석자는 “전산 처리를 할 때 궁금했던 사항들을 이번 교육을 통해 해소했다. 역량 강화 교육이 더 자주 열리면 좋겠다.”고..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교육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교육 실시

Apr 2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이번 달 24일부터 11월까지 아동·청소년 흡연음주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일산동구 관내 병설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26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간접흡연 폐해, 금연·절주의 필요성 등을 이론 설명과 시청각 자료로 안내한다. 또한 금연금주선서를 통한 금연·금주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있다. 이외에도 학교 교직원 대상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학생과 함께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

고양어린이박물관, 도시농부 교육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 운영

고양어린이박물관, 도시농부 교육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 운영

Apr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4월 15일(토)부터 7월 6일(목)까지 유아 가족 및 유아단체를 대상으로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을 운영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옥상정원을 생태·예술 통합 교육장으로 활용한 ‘씨들’은 씨앗들의 줄임말이자, 씨앗(seed)이 자라는 예술작업실(atelier)을 의미한다. 매해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와 신청 경쟁률을 보이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참여 가족은 약 3평의 전용 텃밭에 20 여종의 씨앗을 심고 가꾸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