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3년 제3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3년 제3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Jul 21, 2023 | Q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가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3일부터 ‘2023년 제3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남부·서부)에서 바리스타, 필라테스, 컴퓨터, 캘리그라피, 의류제작, 한식조리사준비과정, 제과제빵기능사준비과정 등 총 172개의 다양한 기술 및 취미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만 19세 이상의 평택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8월 3일부터 11일..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활동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활동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Jul 21, 2023 | Q기자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협의체 위원의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업무를 활성화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김정훈 오산대 사회복지상담과 교수의 ‘공공복지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생애주기별 복지자원을 이해하고 활용 사례 공유를 내용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이웃에 관심을 기울이고 복지자원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아울러 월례회의 후 협의체 위원들이 정기적으로 밑반찬과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을 ..

평택시, 청년을 위한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 교육 모집

평택시, 청년을 위한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 교육 모집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청년을 대상으로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거주 15~39세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며 총 400시간의 이론과 실무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역실무, 국제물류, 물류관리 등 국제물류 분야, 빅데이터를 위한 파이썬, ChatGPT 등 스마트물류 분야, 실무 시뮬레이션과 ERP 물류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교육 기간은 오는 8.1..

평택시 통복동, 한별어린이집 원생 폐건전지 전달 및 환경 교육 실시

평택시 통복동, 한별어린이집 원생 폐건전지 전달 및 환경 교육 실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지난 18일 한별 어린이집(원장 송지현) 원생 20여 명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상반기 동안 수집한 폐건전지 전달식을 하고 환경과 교통안전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원생들은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나온 폐건전지를 하나하나 모아 300여 개의 폐건전지를 전달했으며, 행정복지센터에서 재활용과 교통안전에 대한 어린이 맞춤형 동영상을 시청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경 통복동장은 “어린이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앞장서줘서 감..

평택시, ‘신중년 빌드UP 프로젝트 교육’ 성료

평택시, ‘신중년 빌드UP 프로젝트 교육’ 성료

Jul 14,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7일부터 7월 12일까지 7회에 걸쳐, 은퇴 전후 인생 2막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신중년 빌드UP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중년 빌드UP 프로젝트’는 신중년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과 개별상담 등을 통해 재취업․창업․사회공헌 활동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은퇴 전후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교육과정으로 평택시민 32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참가자는 “주제별 전문가들의 ..

시내버스를 친절하고 안전하게! 평택시, 2023년 상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

시내버스를 친절하고 안전하게! 평택시, 2023년 상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7일 관내 버스업체 3개 사의 운수종사자 65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및 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버스노선 개편과 더불어 증가하는 민원 응대 및 불친절, 난폭운전 등의 교통 불편 민원 감소를 위한 교육이 됐다. 주요 내용은 ▲도로교통법 준수 ▲서비스마인드 개선 ▲불만 고객과 원만한 소통 방법 등 이었다. 또한 경찰서 관계자를 초청해 교차로 「우회전 교통사고 사례」를 통한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진행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진행

Jul 07, 2023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홍숙, 공공위원장 강경기)는 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취지와 활동 성격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협의체 민간위원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초청된 강사는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세미 간사로, 민간위원 총 17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와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을 위한 동 복지 구심체로서의 협의체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서정동 협의체 위원은 “이번 교육은 협의체 위원으로서의 소..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역량강화 교육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역량강화 교육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만걸)는 지난 4일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명세미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를 초청해 약 1시간 진행했으며, 총 16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협의체의 역할과 사업운영, 지역자원서비스 연계활동 사례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한만걸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

평택시 현덕면 자원봉사 나눔센터 아동 예절교육관 체험

평택시 현덕면 자원봉사 나눔센터 아동 예절교육관 체험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자원봉사 나눔센터(센터장 이계화)는 두 번에 걸쳐 현덕언더스쿨과 협업하여 아동 15명과 함께 예절교육관에 방문해 예절교육을 체험했다. 아동들은 예절교육 선생님에게 예절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으며, 앞으로 살아가면서 필요한 예절법에 대해 교육받았다. 이계화 센터장은 “활동에 참석해주신 자원봉사 나눔센터 위원분들과, 같이 협업해주신 현덕언더스쿨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배운 알찬 예절교육 활동이 앞으로 밝은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2023년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농악아, 놀자’

2023년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농악아, 놀자’

Jul 01, 2023 | Q기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인 평택농악보존회(회장 유성열)는 2023년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농악아, 놀자’를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매주 수요일 1일 2회차로 진행했으며 총 26개 유아시설의 약 900명의 유아와 함께 우리 농악의 흥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농악아, 놀자’ 사업은 평택 관내 유아들을 대상으로 평택농악 공연 관람 및 체험 활동 등을 통해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전통을 친근하게 알리는 데 목..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어린이집 부모교육 ‘호응’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어린이집 부모교육 ‘호응’

Jun 28, 2023 | Q기자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는 27일(화) 평택제일감리교회에서 어린이집 재원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영유아 자녀의 강점 찾기, 자존감 올리기 등의 건강한 자녀 양육법과 건강한 자녀 양육을 위한 건강한 부모 되기 방법에 대한 주제로, 250여 명의 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자주 겪는 사례와 사례를 통한 올바른 양육법을 설명해주셔서 공감하기 쉬웠고, 이해하기 쉬웠다”고 소감을 ..

평택시 국민기초생활보장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평택시 국민기초생활보장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기초 업무 담당자 및 신규 사회복지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제도가 수시로 변화하여 사회복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교육의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은 김은미 사회복지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울 용산구청 사회복지과 강연국 주무관의 기초생활보장사업 지침 및 현장 실무교육으로 2시간이 진행되었고,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