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평택시,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상반기에 실시한 기본 창업 교육에 이은 두 번째 교육으로 초기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한 온라인 창업이 교육 내용이다. 교육은 평택시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에서 실제 교육을 담당하며, 8월 20일까지 평택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9월 5일(화)부터 14일(목)까지 총 7회이며, 온라인 창업 전문 강사 교육 및 선..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한국보육진흥원)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 유원시설, 전문체육시설 등 법률‧시행령 규정에 따른 22개 어린이 이용시설의 종사자는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필수로 이수해야 ..

평택시,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 제공

평택시,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 제공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평택’이라는 비전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다. 특히, ‘웰투게더, 모두가 행복한 아카펠라’ 사업은 다양한 음악 활동과 하모니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소속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음악이 주는 감동을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한편, 평택..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 수료식 가져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 수료식 가져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을 받은 교육생 19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과정은 관내 농산물을 이용하여 식품 제조·가공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지난 7월 4일부터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제품개발, 세무 관리, 식품표시기준 및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에 대해 배우며 식품 제조‧가공업의 전문지식..

평택시, 시민대상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생 모집

평택시, 시민대상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생 모집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하반기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생을 8월 1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은 원예의 기본적인 이론 학습과 실습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은 평택시민 30명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에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정원 가드닝, 텃밭 조성, ..

경기도, 평택항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 개강

경기도, 평택항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 개강

Aug 03,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일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경기도 거주 청년(19세~34세)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운·항만·물류 관련 이론과 현장교육을 통해 평택항을 이끌어나갈 해운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국제물류협회 강의장(경복궁역 6번출구) 및 평택항 현장에서 포워딩 실무, 화물운송 실무 등 국제물류 및 항만 이론교육, 평택항 현장교육, 실무자 ..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평택새일센터)가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 여성 특화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메타스쿨 강사 양성과정, 정리수납 전문가과정 등 2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과정별 교육 인원은 20명으로 메타스쿨 강사 양성과정은 전문대졸 이상, 정리수납 전문가과정은 40대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 교재..

평택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실시

평택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실시

Aug 02,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7월 31일 서부복지타운 대강당에서 행정안전부(한국보육진흥원)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영아‧소아‧성인 대상 심폐소생술 ▲기도 폐쇄 대처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2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어린이집‧유치원 등)의 어린이 대면 종사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

평택시, 양봉연구회 친환경 병해충 방제 교육

평택시, 양봉연구회 친환경 병해충 방제 교육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 28일 양봉연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꿀벌에게 가장 치명적인 해충인 꿀벌응애를 친환경적으로 방제하는 교육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꿀벌응애는 꿀벌에게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심각한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방제가 어려운 특징이 있다. 이에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응애 방제에 효과가 있는 개미산(포름산)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겔화’하는 실습 교육을 추진했다. 또한 올해 양봉 농가에 시범사업으로 지원한 방독면의 사용법 및 착..

평택시, 초·중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평택시, 초·중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는 최근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3년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월 현재까지 총 14개 학교에서 4,027명을 교육하였으며, 12월까지 총 27개 학교에서 6,460명이 교육받을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교통법규 준수 /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 습관 기르기 /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바로 알기 / 자전거는‘차’라는 인식부여 등을 주제로 이론·실습교육을 한다. 평택시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자전거에 대한 친밀감..

평택시,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성료

평택시,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성료

Jul 26,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19개 초등학교에서 총 23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은 재난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난발생 시 적절한 안전 수칙에 따라 대처할 수 있도록, 연초 신청을 받아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 직접 찾아가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실습 ▲생활안전수칙 ▲자연재난 대처법 ▲화재안전 교육 등..

평택시가족센터,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중등입학 전 부모교육’ 실시

평택시가족센터,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중등입학 전 부모교육’ 실시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18일(화) 센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기 부모교육 2차시 ‘중등입학 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기 부모교육은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학사일정 변화, 교복 및 학비, 자유학기제와 생활기록부 등 중등 입학을 앞두고 꼭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의 경우 평택교육지원청 중등 교과 장학사를 초청하여 실질적으로 반영된 학사일정과 교과과정, 개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