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11월까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11월까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Sep 11, 2023 | Q기자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홍은경)이 9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3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학습 욕구 충족과 학부모의 자아실현을 지원코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명화와 클래식 음악으로 생각 키우기 ▲책 놀이와 함께하는 메타버스와 학부모 대상 ▲책 놀이 지도사 3급 자격 과정 등이다. 홍은경 경기평택교육도서관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

평택시, 하반기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재개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평택 관내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하반기 일정을 지난 5일부터 재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은 재난 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난 발생 시 적절한 안전 수칙에 따라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연초 신청을 받아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진행된다.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6개 초등학교 학생 1175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9월에는 대동초등학교와 용죽초등학교 1..

평택시, 안전 취약계층 재난 대비 안전 교육 실시

평택시, 안전 취약계층 재난 대비 안전 교육 실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0일 관내 노인정에서 안전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난 대비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발생 시 피해를 보기 쉬운 어르신들의 초기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방독면 착용, 심폐소생술 실습 등 체험 위주의 교육과 일상생활에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맞춤형 안전 교육을 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재난 상황에 취약한 다양한 계층들을 대상으로 지속..

평택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채소 교육 및 모종 나눔 실시

평택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채소 교육 및 모종 나눔 실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가을철 김장채소의 재배요령 교육과 모종 나눔 행사를 위해 농촌문화체험관 강당과 농업생태원 시민텃밭에서 텃밭 이용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시민텃밭 이용자 김장채소 체험교육 및 모종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도시농업 활성화의 하나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먼저 김장채소의 재배요령을 교육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김장채소를 가꿀 수 있게 지도했다. 또한 도시텃밭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올해는 텃밭 규모를 100구좌로 확대 신..

평택시의회,‘정치와 행정의 공존’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의회,‘정치와 행정의 공존’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Aug 30,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9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문제해결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윤수찬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교수는 ‘정치와 행정의 관계, 공존’이라는 주제로 정치와 행정의 의미와 역할을 설명하면서 정부가 공공가치를 실현하고 공동체의 자원을 배분·관리하기 위해서는 정치적 올바름을 추구하고, 창의력과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유승영 의장은 “현실적으로 정치와 행정은 갈등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온라인 영어교육 ‘화상톡톡’ 운영 시작!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온라인 영어교육 ‘화상톡톡’ 운영 시작!

Aug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관내 초·중학생들의 교육 불균형 완화를 위해 온라인 영어교육 ‘화상톡톡’ 사업이 지난 7일부터 시작했고, 내년부터는 대상자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2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증진을 위해 상하반기 각각 5개월씩 운영되며 사회적 배려자, 다문화 및 다자녀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초회화 △기초문법 △상황별 회화 △그룹 토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라 반 배정이 이루어진다. 상반기..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공공위원장 양혜욱, 민간위원장 이영숙) 20인, 부락종합사회복지관장 등 복지관 직원 4인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관내 3개소 관리사무소장, 2개소 어린이집원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정현 사무국장(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을 초빙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략을 주제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방법 및 실제 사례공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소방서와 함께하는 초등학생 심폐소생술 교육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소방서와 함께하는 초등학생 심폐소생술 교육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평택소방서와 협력하여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 초등학교에서 진행한다.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재난 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이 교육은 평택소방서 소속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하여 신속한 응급처치 교육뿐만 아니라 자동제세동기와 실습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찾..

평택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평택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8일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인중개사 316명을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문 강사를 초빙한 교육은 ▲부동산 중개 관련 법률 ▲부동산 거래 사고 예방 및 직업윤리 ▲부동산 세제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전세사기 피해 예방과 공인중개사법 위반 사례들을 파악하여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관련된 교육이 진행됐다. 시 관..

평택시, 물놀이장서 심폐소생술(CRP) 교육

평택시, 물놀이장서 심폐소생술(CRP) 교육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평택 남부 물놀이장(배다리도서관 앞)에서 물놀이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안전보안관 및 안전모니터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하여, 위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및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사고‧재난으로 피해가 있을 때 보험금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는 ‘평택시민안전보험’과 생활 속 위험 요인을 사전에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APP)’ 등을 ..

평택시 치매 예방 및 치매 파트너 교육 프로그램 진행

평택시 치매 예방 및 치매 파트너 교육 프로그램 진행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증가하는 치매 환자와 고령 사회에 대비하여 지난 10일 치매 극복 선도단체인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에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 및 치매 파트너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광역치매센터 자문 위원인 평택대학교 정은숙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치매의 정의와 종류,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점, 예방수칙, 치매 예방 체조, 치매 환자의 이해, 치매 파트너 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 개최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 개최

Aug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들이 살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동산 제도와 실전 지식 등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을 오는 30일(수)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 쉼표」 다목적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은 ‘꼭 알아야 할 전세 사기 예방법’을 주제로 ▶전세매물 고르는 법 ▶등기부등본 독해법 ▶전세대출 구분법 ▶전세 사기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이번 강의를 통해 청년들이 전세대출을 스스로 판단하여 선택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