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2023년 평택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개최

2023년 평택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개최

Nov 01,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월 30일(월)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심폐소생술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위급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구하기 위해 부상을 당하거나 희생된 의사상자의 의미와 지원제도 등을 알리고, (사)한국의사상자협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토대로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처치법(하임리히법) 등을 직접 실습해보며 응급상황에 대응능력을 키우는 것이 초점이었..

평택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및 특화사업 실시

평택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및 특화사업 실시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0일(월)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에 신규 책정된 의료급여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 안내 및 의료급여기관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의료급여관리사 4명이 새롭게 의료급여 자격을 취득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하여 의료급여제도 및 적정한 의료기관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교육을 진행하여, 무분별한 의료시설 이용으로 낭비되는 비..

평택시 ’23년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 모집

평택시 ’23년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 모집

Oct 25,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평택·송탄보건소에서는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및 의무 교육 대상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를 23일부터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시민들의 위급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 능력을 키우고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을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집합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위탁기관인 박애병원 간호사가 약 480명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총 12회, 1회당 40명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 진행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 진행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4일, 17일 총 3회에 걸쳐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3~7세의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공연을 진행했다.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준비한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전 ‘별주부전’을 토대로 건강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주제로 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공연 후..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운영

Oct 19, 2023 | Q기자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홍은경)이 오는 21일 도서관 3층 청소년실에서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문화행사는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청소년 연령대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로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임승미 태라뷰티아카데미 전문 강사를 초청해 메이크업 재료 소개와 메이크업 순서 및 방법 안내, 실습 등이다. 홍은경 경기평택교육도서관장은 “자존감과 학업 성취도 상승에 메이크업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평택시, 공무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평택시, 공무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Oct 18, 2023 | Q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평택시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2~13일 평택시 공무원 약 100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자살 문제의 심각성 △자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살 위험성에 따른 대처방안 △생명지킴이 소개 △생명지킴이의 역할 및 역할 수행 시 알아야 할 정보 등으로 진행됐다.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수료를 마치면 주변에 자살 위험성이 높은 사람의 위험 신호를 빠르게 인식하여 적절한 전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관에 연결하는 ..

평택시청, ‘23년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평택시청, ‘23년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월 27일(수), 10월 6일(금) 이틀에 걸쳐 평택시 남부·서부 문화예술회관에서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안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여성가족부 폭력 예방교육 운영지침 등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선..

평택시, 콘텐츠 창작자 창업 교육생 모집

평택시, 콘텐츠 창작자 창업 교육생 모집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는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관내 19~39세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 창업 지원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콘텐츠 창작자로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 행정 실무, 지식재산권, 타겟팅 전략,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 자금 조달 방법, 전문가 컨설팅 및 코칭 등의 교육을 총 6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평택시립비전도서관에서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 3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전화(031-..

평택시 아동보호 대응인력 조사상담서비스 향상 교육실시

평택시 아동보호 대응인력 조사상담서비스 향상 교육실시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회에 걸쳐 아동학대 예방․보호 대응인력 11명을 대상으로 「대응인력 조사상담 서비스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등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들의 상담과 아동 학대 조사 시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제공하여, 빠른 신뢰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이미지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통해 딱딱하고 거리감 있는 공무원의 이미지에서 나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 ..

2023년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조직학습 추진 함께하는 직원 소통 나눔 교육

2023년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조직학습 추진 함께하는 직원 소통 나눔 교육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임용 5년 차 미만 직원들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통한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포승읍 라마다앙코르 컨퍼런스룸에서 진행했다.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장 매너 교육을 시작으로 효율성 증대를 위한 업무 기술 교육과 공문서 작성법 및 보고 매너 등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스마트 워킹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Sep 13, 2023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정하종, 황성식)는 지난 12일 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배근 희망누리발달센터장을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제안서 작성법을 주제로 공모서류 작성 중심의 사례교육을 통해 제안서의 표기 어법, 주제 발굴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황성식 민간위원장은 “그간의 서류작성에 느꼈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위원 역량..

평택시, 시민과 단체 대상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

평택시, 시민과 단체 대상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

Sep 12,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3층 세미나실에서 관내 시민과 민간 단체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중의 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및 전기·가스 안전, 시설 안전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은 관내 시민과 민간 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재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으로, 올해는 △교통안전 △시설안전 △전기·가스안전 △자연재난안전(재난대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