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 농약 오남용 사례를 바탕으로 한 농약 안전 사용 교육

평택시, 농약 오남용 사례를 바탕으로 한 농약 안전 사용 교육

Nov 27, 2023 | Q기자

 

평택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우진)는 지난 23일 로컬푸드 생산자 43명을 대상으로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농약 오남용 피해 사례를 바탕으로 한 농약 안전 사용 요령 및 현장에서 궁금한 PLS(Positive List System,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유용미생물 이용 기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였다. PLS제도는 작물별로 등록된 농약만 사용할 수 있고, 잔류허용기준 미설정 농약은 일률기준(0.01㎎/㎏)으로 관리하는 제도로 2019년 1월 1..

평택시, 현업근로자 대상 뇌심혈관질환 예방교육

평택시, 현업근로자 대상 뇌심혈관질환 예방교육

Nov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 시 소속 현업 근로자 85명을 대상으로 환절기 및 겨울철 대비 뇌심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뇌심혈관질환이란,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과 같이 심장이나 뇌에 분포하는 질환으로 원인이나 위험, 악화 요인과 예방대책 등이 서로 유사해 뇌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을 합쳐서 부르는 용어로 기온이 떨어질수록 발병률이 높아진다. 이번 교육은 추워지는 날씨로 혈관이 수축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뇌심혈관으로 이어질 수 있어 환경미화,..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4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4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Nov 23, 2023 | Q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 4일부터 ‘2024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서는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남부·서부)에서 바리스타, 필라테스, 컴퓨터, 멋글씨(캘리그래피), 의류제작, 한식조리사준비과정, 제과제빵기능사준비과정 등 총 161개의 다양한 기술 및 취미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19세 이상의 평택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

평택시,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평택시,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Nov 23,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평택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및 안전보안관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안전신문고 홍보물(물티슈)과 광고지 등을 배부하고,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시는 119 신고 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실시했고,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인을 사전에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 안내와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사고‧재난으..

평택시의회, 평택시 재정의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의회, 평택시 재정의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평택시 재정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이상민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은 “평택시 재정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내 지자체의 수입 및 지출 현황을 비교하고 평택시의 세입 오차율과 순세계잉여금 발생내역을 파악하는 한편, 일반회계·기금·특별회계 주요 사업별 집행현황부터 출연기관·공기업 ·지방보조금·지..

평택보건소,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상연 흡연의 폐해에 대한 조기 교육

평택보건소,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상연 흡연의 폐해에 대한 조기 교육

Nov 21, 2023 | Q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17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16개소, 851명을 대상으로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을 2회 상연했다. 최근 청소년 건강통계(제18차 청소년건강행태조사, 2022년)에 의하면 처음 흡연 경험 연령은 13.5세, 청소년 현재 흡연율은 4.5%로 흡연 경험 연령은 낮아지고, 청소년 흡연율은 높아지는 추세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 조기 교육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

평택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징수 직무교육 및 연찬회 실시

평택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징수 직무교육 및 연찬회 실시

Nov 21,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징수 담당자 직무교육 및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체납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중심으로 체납처분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 38세금징수과의 임채선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처분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절차, 실제 재산조사 및 압류하는 방법, 정리보류 방법 등을 공유해 담당자들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자 중심 교육으로 구성해 참가..

평택시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 ‘백투더퓨처’ 공연으로 감동 선사

평택시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 ‘백투더퓨처’ 공연으로 감동 선사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부터 3일간 평택새빛초를 시작으로 내기초, 평택대동초까지 찾아가는 인구교육으로 ‘백투더퓨처’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의 가치,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7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3개 초등학교 585명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진행했다. ‘백투더퓨처’ 뮤지컬은 각자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이 소원을 들어주는 체험관을 방문해..

평택시, 하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평택시, 하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관내 버스업체 운수종사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운수 및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통 안전교육 및 친절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도로교통법 준수, 승하차 안전 확인, 장애인 인식 개선 등이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은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교육에 앞서 “이번 교육을 통해 운수종사자 역량이 강화되고, 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친절한 교통..

평택시 ‘2023년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인구교육’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공연 성료

평택시 ‘2023년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인구교육’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공연 성료

Nov 0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일(금) 오후 5시에 배다리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인구교육으로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임신․출산․육아 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아동, 부모, 예비부부 등 평택시민 80여 명이 참석해 무료로 공연을 관람했다. 비커밍맘 뮤지컬은 아이를 간절히 기다렸던 부부가 부모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아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관객들은 함께 온..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르신 대상 구강 및 아토피 교육 성료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르신 대상 구강 및 아토피 교육 성료

Nov 03, 2023 | Q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지난 10월 25일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및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을 위한 서부노인복지관 연계 「열린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부노인복지관 연계 「열린건강강좌」는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건강한 노년기 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열린건강강좌」 수업에서는 △3대 구강질환 예방법 △구강보조용품 사용법 실습 △노인 아토피 및 천식 예방법 △구강관리 및 천식에 대한 질의응답 ..

평택시, ‘2023 경기도 교육감배 어울림 스포츠클럽 한마당’ 성료

평택시, ‘2023 경기도 교육감배 어울림 스포츠클럽 한마당’ 성료

Nov 02, 2023 | Q기자

 

평택시 소사벌레포츠타운 농구장에서 지난달 30일 ‘2023 경기도 교육감배 어울림 스포츠클럽 한마당’이 개최됐다.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경기 남부권 특수학급 24개 학급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형(한궁, 슐런, e스포츠, 레이져사격, 스포츠스태킹) 5종목, 체험형(후크볼, 홀링하키, e스포츠, 디스크골프, 플로어컬링) 5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용돈봉투 만들기, 핸드마사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