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 공직자 언론홍보 역량 강화 교육 개최

평택시, 공직자 언론홍보 역량 강화 교육 개최

Mar 01,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9일 남부문예회관 대강당에서 평택시 공직자 언론홍보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평택시 공직자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공공기관이 공중의 의견을 파악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결정된 사실과 의도를 적절한 시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여 이해와 동참을 이끌도록 올바른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효과적인 언론홍보가 이루어지는 방안과 잘못된 보도로 인한 피해 사례를 통해 피해를 예방하고 분쟁을 조정하는 절차 등 공직자가 올바른 언론홍보를 할 수 있는..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4년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신청 모집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4년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신청 모집

Feb 28,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자살 위기자를 식별하는 지식을 습득해 자살에 대한 위험 수준을 판단하고,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 사람을 적절한 서비스에 연결해 역량을 강화하는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란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해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원(기관, 전문가)에 연계하는 사람을 말한다.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생명 존중에 대한 이해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을 위한 언어적·신..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협의회 통합회의 및 역량 강화 교육’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협의회 통합회의 및 역량 강화 교육’

Feb 22, 2024 | Q기자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가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의 통합회의 및 역량 강화 교육을 20일 진행했다. 이번 통합회의는 2023년 추진사업 성과평가와 함께 2024년 전반적인 사업 계획에 대해 소통하고 기관별 추진 업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기관 간 벽을 넘어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해 ESG 코리아 신윤관 위원장이 ‘ESG에 대한 역사적 맥락부터 중요 이슈 및 기업사례’를 발제했으며, 향후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의 ES..

평택시, 양봉연구회 연시총회 및 기술교육 실시

평택시, 양봉연구회 연시총회 및 기술교육 실시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양봉연구회에서 회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시총회를 개최하여 일부 정관을 개정하고 2024년 연구회 운영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전국적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월동 꿀벌의 대규모 폐사·실종으로 양봉농가의 피해가 많은 가운데, 가톨릭대학교 정일경 교수의 교육을 진행하여 회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피해 최소화와 안정적인 사양관리를 위해 시기별 양봉사양관리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

평택시,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식 실시

평택시,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식 실시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2024년 민방위 집합교육 전문강사 12명을 선발해 위촉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작년 12월 강사 공개모집 후 1월 서류 심사 및 강의평가 등 절차를 거쳐 민방위제도․화생방․화재․지진․응급처치 등 6개 분야의 강사 12명을 최종 선발했다.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재난 예방, 대응 및 복구 대응능력 함양을 위해 실시되는 교육이다. 민방위 1~2년 차를 대상으로 민방위제도, 화생방, 화재..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제2기 신청 접수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제2기 신청 접수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3월 4일부터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2024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제2기’를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 및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날씨 확인, 인터넷 쇼핑, 정부24 및 국세청 홈택스 활용, 이메일 활용, 무료 이미지 검색 및 활용 등 10회 20시간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인터넷 쇼핑을 통해 종자와 농자재를 구입하고, 정부24를 통해 농지대장을 발급받는 등 영농활동에서 인터넷을 다양하게 활용할 ..

평택보건소, 미취학아동 구강 보건교육 ‘튼튼치아교실’ 참여자 모집

평택보건소, 미취학아동 구강 보건교육 ‘튼튼치아교실’ 참여자 모집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구강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치열이 완성되고 제1대구치가 맹출하는 시기이며, 치아우식증이 급증하는 시기로서 예방과 조기치료가 필요하기에 아동들이 평생 구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구강보건교육과 철저한 예방 프로그램의 실천과 체험을 바탕으로한 미취학아동 대상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인 ‘튼튼치아교실’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청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 중이다. ‘튼튼치아교실’은 4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7세 미취..

평택시, 체리연구회 동절기 전정 교육 실시

평택시, 체리연구회 동절기 전정 교육 실시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우진)는 지난 1월 29일 체리연구회원 최학경 농장(팽성읍)에서 고품질 체리 재배를 위한 동절기 전정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현장에서 수확 후 병해충 예방을 위한 올바른 농약 사용법과 수형별 동계전정, 수세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체리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소비량은 증가하고 있으나, 국내산 체리 생산량이 적어 외국산 체리가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농..

평택시 통복동, 맞춤형 어린이 환경 교육 실시

평택시 통복동, 맞춤형 어린이 환경 교육 실시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지난 29일 자이로얄키즈어린이집(원장 지연회) 원생 10여 명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전달식 및 맞춤형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원생들은 장난감 등에서 나온 폐건전지를 하나하나 모아 200여 개의 폐건전지를 전달하고 쓰레기 종량제봉투와 새 건전지로 교환하는 체험을 했으며, 재활용과 교통안전에 대한 어린이 맞춤형 동영상을 시청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경 통복동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맞춤형 교육의 호응도가 높아 희망..

평택시 2024년 찾아가는 농업인실용교육 성료

평택시 2024년 찾아가는 농업인실용교육 성료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월 9일 시 단위 교육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추진한 2024년 농업인실용교육에 총 6488명의 농업인이 참석해 계획대비 158%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읍면동별로 찾아가는 농업인실용교육은 영농 현장의 문제점 해결을 돕고, 새해 영농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고품질 쌀 생산기술과 고추 재배기술 및 병해충 관리 등 핵심 영농기술 교육 중점으로 진행했다. 특히, 많은 인원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일부 지역은 오전/오후로 나눠..

평택시, 사업담당자 대상 감사제도 교육 확대

평택시, 사업담당자 대상 감사제도 교육 확대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공사, 용역 등을 추진하는 담당 공무원의 내부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5회에 걸쳐 감사제도 안내 및 건설사업장 주요 지적사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건설사업 담당 공무원들에게 많은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권역별로 교육 장소를 선정하고 기존 2회 실시했던 교육을 5회로 확대했으며, 사업담당자의 직렬 다양화 및 잦은 인사이동 등을 고려해 직렬 구분없이 실제 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대상자를 확대해 추진했다. ..

평택시  새해 영농설계는 농업인실용교육으로...

평택시 새해 영농설계는 농업인실용교육으로...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2024년도 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주요 농산물에 대한 소비 트렌드 분석 및 소비자 판매 전략 교육을 시작으로 치유농업과 반려식물, 평택에서 재배가능한 아열대 작물, GAP 이해, 농작업 안전 교육과 함께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병행했다. 교육생들은 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자기 발전의 기회로 인식하고 변화된 농업정책에 대비하고자 교육에 참여했으며, 실용교육에 총 1362명이 이수했다.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