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략 역량 강화 교육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략 역량 강화 교육

Jun 20, 2023 | Q기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19일 포승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적극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이해와 대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임병수 사무국장(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을 초빙하여 진행됐다. 임병수 사무국장은 직무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사각지대 발굴 방안에 대해 설명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 사각지..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월례회의 및 위원 역량 강화 교육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월례회의 및 위원 역량 강화 교육

Jun 16, 2023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월례회의 및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한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강화를 위해 형성된 인적 안전망 조직으로, 관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위기가구 및 소외계층에게 지역자원 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역 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명세미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를 초청해서 총 14명의 위원이 ..

평택시,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교육

평택시,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교육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 시 소속 온열질환 취약 옥외작업 근로자 190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온열질환이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발열, 의식 저하 증상이 나타나고 방치할 경우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은 폭염이 예상되는 올여름 온열질환에 특히 취약한 환경미화, 공원‧녹지관리, 도로보수 등 옥외작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열사병 환자 발생을 ..

평택시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공연 ‘가면벗기’

평택시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공연 ‘가면벗기’

Jun 13,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형성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인성교육 공연’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인성교육 공연’은 지역내 초등학교 40개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이 인간존중의 가치에 대해 깨닫고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해 안전한 학교문화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연단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지난 5월 23일 평택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평택시청, 평택교육..

2023년 평택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

2023년 평택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시민 26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농업생태원내 텃밭 교육장을 통해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텃밭식물을 디자인하고 작물 재배 및 관리하면서 도시농업 전문가의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도시농업관리사들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평택청아초, 청옥초, 계성초등학교 텃밭을 견학하며 현장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마약 없는 밝은 평택’, 약물 오남용 예방 순회 교육

‘마약 없는 밝은 평택’, 약물 오남용 예방 순회 교육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증가하는 청소년 마약 범죄로 인한 약물 오남용의 폐해를 알리고, 유해 약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청소년·어르신 대상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평택·송탄보건소는 평택시약사회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 평택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생, 노인복지시설 이용 어르신 대상으로 맞춤형 의약품 안전 사용 순회 교육을 70회 이상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주 진행된 중·고등학교 학생 및 남부노인복지관 순회 교육에서는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방역담당자 교육 및 방역장비 점검 수리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방역담당자 교육 및 방역장비 점검 수리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6월 8일, 하절기 집중 방역 활동에 앞서 서부5개 읍·면 방역 담당 공무원 및 방역소독요원 대상으로 방역교육과 방역 장비 수리 및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방역소독의 중요성, 방역 약품 사용법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하였으며, 보유 방역장비에 대한 점검 수리를 진행하여 본격적인 방역소독 준비를 마쳤다. 해당 교육을 받은 방역소독요원은 “올바른 방역소독 방법을 알게 되고 방역 장비 메뉴얼 및 안전 수칙을 숙지할 수 있..

평택시, 예비 귀농 귀촌인 교육(1기) 추진

평택시, 예비 귀농 귀촌인 교육(1기) 추진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월 5일부터 6월 7일까지 10회에 걸쳐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32명을 대상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 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추진됐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귀농정책, 토양관리, 농기계, 작목별 재배기술 등 영농 정착의 기초를 다지게 했고, 안정적 농촌 정착을 위해 성공한 선배 귀농인 농장을 방문하여 귀농인 정착 사례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교..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단 워크숍 개최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단 워크숍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지난 1일, 충청북도 옥천군 일대에서 「전문교육강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자원봉사 소양 교육을 위해 나눔과 헌신의 자세로 봉사 활동을 활발히 하는 전문교육강사단 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 충전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능력 증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강의 노하우와 질의응답 및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나누며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끌어내었다..

평택시 전문자원봉사교육 리더십&팔로워십 과정  ‘소통의 달인 되기’ 수료

평택시 전문자원봉사교육 리더십&팔로워십 과정 ‘소통의 달인 되기’ 수료

May 31, 2023 | Q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5월 1일부터 2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전문자원봉사교육 리더십&팔로워십 ‘소통의 달인 되기’ 과정을 운영하고 2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나라HRD 대표 엄민영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 과정은 주 1회, 3시간씩, 총 5회 차로 구성되었으며 ▲리더의 열정과 몰입 ▲상황대응 리더십을 통한 성과창출 ▲세대별 동기부여 전략 ▲신뢰 형성을 위한 관계 전략 ▲소통의 달인이 되는 기술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진아..

평택시 세교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마을지킴이 우산 수리 실습교육

평택시 세교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마을지킴이 우산 수리 실습교육

May 27, 2023 | Q기자

 

평택시 세교동(동장 최원종)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5일 마을지킴이로 활동하는 근로자들 대상으로 주민 생활 밀착 서비스를 위한 우산 수리 실습 교육을 했다. 우산 수리 교육은 폐자원 활용 차원 및 여름철 기후변화에 따른 일상 속 생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을지킴이들의 제안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우산 수리 40년 경력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했으며, 마을지킴이들 한 명씩 직접 실습하며 직무역량을 강화했다. 세교동 행복마을관리소는 버려지는 고장 난 우산들을 수..

평택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으로 집합교육 개최

평택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으로 집합교육 개최

May 24, 2023 | Q기자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월)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에 신규 책정된 의료급여 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 안내 및 의료급여기관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집합교육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19년 이후 오랜만에 이루어진 집합교육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져 100여 명의 대상자들이 참석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의료급여 제도 및 의료급여 기관 이용에 관한 대상자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