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실시

Nov 22, 2022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6일부터 12월 7일까지 0세 ~ 12세 저소득층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은 저신장·저체중 등 발육부진아동 20명을 대상으로 4주간 매주 신선한 식재료와 레시피를 제공, 가정에서 직접 요리해서 가족들이 함께 음식을 나눠 먹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사랑채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식재료 포장과 배송에 어르신들의 자원봉사 도움을 받으..

의왕시, 2022년 공직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2022년 공직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Nov 21,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의 정욱재 지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공직자의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아동학대 예방교육에서는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운영 및 사례개입 과정,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학대의 발견 및 신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해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동학대 ..

의왕시 공동주택관리 안전 및 법령 교육 실시

의왕시 공동주택관리 안전 및 법령 교육 실시

Nov 18, 2022 | Q기자

 

의왕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81개 단지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방범 및 법령․준칙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실시한 대면 교육으로, 아파트 관리소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 구성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시설물 안전에 관한 사항과 관리비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등 개정된 공동주택관리법령을 포함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

의왕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실시

의왕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실시

Nov 12,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한인명구조협회 소속 응급구조 전문 교육 강사가 인체모형을 활용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인공호흡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형 교육을 실시한다.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20명씩 5회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11월 21, 24, 25, 28, 29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보건소 4층 강당에서 진행하며, 교육 신청은 11일(금)부터 의왕시보건소 의약팀(031-34..

의왕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Nov 01,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장애인의 특성과 수요에 적합한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 의왕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23일까지 의왕시 관내 장애인 기관(단체)인 ▲해온장애인보호작업장 ▲의왕그룹홈B ▲의왕시수어통역센터 ▲의왕정음학교(전공과) 4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별 6회 ~ 8회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각 참여기관 등과 협의를 통해 장애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

의왕도시공사,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Oct 19, 2022 |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18일 관리자 대상으로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22년 상반기 교육 실시 결과 현업 적용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공공기관 자문에 특화된 임상훈 자문노무사를 초빙해 사례 중심의 노동법 강의를 실시해 양질의 직무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안종서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정기적으로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업 활용도를 높..

의왕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지금 내 친구는...?”

의왕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지금 내 친구는...?”

Oct 14, 2022 | 기자

 

의왕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하여 의왕시 백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지금 내 친구는...”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정수봉 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은 학업, 대인관계, 정신건강문제 등 다양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청소년기의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센터장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살 전 경고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며,‘내가 사라지..

의왕시, 신규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의왕시, 신규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신규안전보안관 15명을 대상으로 안전보안관 임무 및 역할과 건설현장 산업안전 교육 등의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보안관이 되기 위해 수료해야 하는 필수과정으로, 안전정책방향과 안전무시 7대 관행, 주민신고제 등 안전문화 교육, 안전보안관 활동 방향, 안전 신고와 건설 현장 산업안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안전교육과정을 수료한 신규 안전보안관은 의왕시의 추천을 통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안전보안관증을 받..

의왕시,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교육 실시

의왕시,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감염에 취약한 노인이 집약되어 있는 요양병원 및 요양원 등 42개소 종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예방관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7월 12일 청계요양원을 시작해 10월 6일 서울와이즈재활요양병원(포일동 소재)을 마지막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보건소 역학조사관들이 감염취약시설을 방문해 비의료인인 요양보호사와 간병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의 이해 △감염관리 기본원칙 △손씻기 6단계 실습 △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등을 교..

의왕시, 기관장 등 간부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기관장 등 간부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의왕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관장 등 고위직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성희롱‧성폭력)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 고위직 별도 폭력예방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 추진된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함성에듀케이션 나은숙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날 강의는 변화하는 시대에 따른 성인지 감수성의 필요성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이 구조적인 문제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기관장..

의왕도시공사, 혁신추진실무단 2022년 혁신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혁신추진실무단 2022년 혁신교육 실시

Sep 02, 2022 |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달 31일 적극행정의 유형과 사례들을 기반으로 향후 조직의 혁신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혁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부서의 혁신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혁신추진실무단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혁신교육 강의는 한정진 프레임워크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혁신 아이디어와 문제해결을 통한 적극행정 실천’ 이라는 주제로 실천유형별 우수사례 파악, 혁신필요 분야 도출, PDCA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