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시 공무원, 다양한 자기계발 교육으로 직무역량 UP!

의왕시 공무원, 다양한 자기계발 교육으로 직무역량 UP!

Mar 10, 2023 | Q기자

 

의왕시에서는 직원의 개별 실무 능력 향상과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해 ‘독서통신교육’과 ‘맞춤형 역량개발 지원과정’운영하고 있다. ‘독서통신교육’은 월별 책 한 권을 지원하고 독서감상문 등의 평가서를 제출하는 방식의 직무역량 강화교육으로, 2022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7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제공해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배움의 기회를 넓힌다는 장점으로 직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와 더불어 2023년 새롭게 시작된 맞춤..

김성제 의왕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의왕시 교육현안 논의

김성제 의왕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의왕시 교육현안 논의

Mar 09, 2023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의왕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의왕시 백운밸리 내 초중통합학교 설치 등 의왕시 주요 교육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지난 8일 의왕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에서 김 시장은 ▲의왕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가칭)백운호수 초중통합학교 설립 ▲(가칭)고천2초등학교 설립의 차질없는 진행 ▲내손중고통합운영 미래학교의 내실있는 준비 등 주요 교육 현안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

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관리자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관리자 교육 실시

Mar 02,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2월 28일 공사 사옥 3층 회의실에서 팀장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월 23일 전 임⋅직원이 모여 인권경영선포식과 인권경영 교육을 추진한데 이어,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며 인권경영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생활에서 관리자가 행할 수 있는 인권침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각각의 인권침해 사례가 발생하게 된 배경과 구체적인 인권침해 행위, 그리고 조치 결과..

의왕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

의왕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

Feb 1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포일어울림센터에서 개최했다. 교육과정의 이해를 통해 교육 주체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교육적 연계 기반 조성으로 마을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기관, 98명의 강사가 참여했다. 연수 내용은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의 이해 ▲마을 강사의 역할 ▲성인지 감수성 ..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직원 대상  BLS(BASIC LIFE SUPPORT) 심화과정 교육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직원 대상 BLS(BASIC LIFE SUPPORT) 심화과정 교육

Feb 16,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15일 바라산휴양림에서 ‘뇌출혈 등 심혈관질환 환자 발생에 대한 응급처치’를 주제로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교차가 심한 봄․가을철에 응급환자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직원의 응급상황 발생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BLS(BASIC LIFE SUPPORT) 심화과정은 일반적인 심폐소생술보다 한층 더 전문적인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의식 없는 환자가 소생한 뒤 후유증 발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

의왕도시공사, 문서작성 능력 향상 직무교육

의왕도시공사, 문서작성 능력 향상 직무교육

Feb 10,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김홍종 사장)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사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보고서의 중요성 및 보고서 작성의 기본원칙, 유형별 보고서 작성방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그동안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고서 작성의 중요성과 올바른 보고서 작성 요령을..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Feb 02, 2023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아파트관리사무소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아파트경리실무 ▲입주관리 ▲공동주택회계실무(전표발생, 관리비 부과내역서 등) ▲OA실무과정(엑셀, 한글 등) ▲직무소양교육(현직 관리소장 특강) ▲취업준비교육(이력서.자기소개서클리닉.면접 특강) 등을 내용으로 하며, 이론교육은 3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실습 교육은 4월 10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사회교육프로그램 온라인 발표회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사회교육프로그램 온라인 발표회

Dec 12, 2022 | Q기자

 

지난 9일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회교육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증가세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시의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우수 수강생에 대한 시상과 지난 1년간 어르신들의 활동기록과 발표를 영상으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열심히 익혀온 솜씨와 열정을 서로 나누고 즐기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

의왕시, 직원대상 음주운전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직원대상 음주운전 예방교육 실시

Dec 08,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고자, 도로교통공단 정희중 교수를 초빙해 개정된 도로교통법, 음주운전 처벌 및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음주운전 적발 사례, 음주운전 적발자에 대한 처분 등 실제 사례를 들어 현장감 있는 강의를 펼쳐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의왕시 관계자는..

의왕시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의왕시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Dec 02,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시민들에게 보다 품격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1월 3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시민 우선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9월 ~ 11월 간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행정의 신속·정확·적극성을 높이기 위한 민원만족도 조사와 주민센터별 맞춤형 민원 응대법 교육을 운영한 데 이어 공무원의 민원처리 역량강화를 위해 이날 전 직원 친절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교육은 오전 오후로 나눠 2차로 진행됐으며, ..

의왕시,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실시

의왕시,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실시

Nov 30,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1월 한 달 동안 관내 초등학교 20개 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전문가가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권리교육은 ▲차이와 차별 ▲우리 동네 ▲나의 소중한 몸, 3가지 소주제를 놀이 및 미술 활동을 접목해 실생활에서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아동의 4대 권리에 대한 내용이 담긴 동영상과 아동권리 송을 사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우리 ..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아동 영양교육’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아동 영양교육’실시

Nov 28, 2022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26일 평생학습관 조리강의실에서 부모와 아동이 같이하는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취약계층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실시한 이번 영양교육은 13가족 엄마와 아동이 함께 참가해 교육과 요리를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영양사의 영양교육을 통해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방법과 건강한 식단에 대한 교육에 이어 전문 셰프의 레시피 지도에 따라 오꼬노미야끼와 두부유부초밥 2가지 요리를 직접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