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2차 최종보고회 개최

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2차 최종보고회 개최

May 09, 2023 | Q기자

 

의왕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성제 시장과 도의회의원, 관계 전문가, 학부모 대표 및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2차)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민선8기 김성제 시장의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인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해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 중이다.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는 내손동 729번지 부지에 조성하는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8,46..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범 시민 서명운동 본격 전개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범 시민 서명운동 본격 전개

May 01, 2023 | Q기자

 

의왕시 학부모들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군포시에 소재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을 분리하기 위한 범 시민 서명운동에 나섰다. 의왕시 학부모대표 중심으로 구성된‘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위원회’는 지난 29일 학의천변에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를 위한 범 시민 서명운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서명운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의왕시장, 시도의원, 학부모대표, 각 사회단체장 등 시민 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위원회 권선경 위원장은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을..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Apr 27, 2023 | Q기자

 

의왕시는 노인돌봄사업수행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을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동일 직종 경력자를 대상으로 포일어울림센터에서 5월 26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140시간의 실무위주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생활지원사)직종 관련 이론과 실무 ▶두뇌훈련지도사 및 도구활용지도사 통합과정(치매예방 기본훈련, ..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Apr 27, 2023 | Q기자

 

의왕시는 4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성제 시장과 도의회의원, 시의회의원,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민선8기 김성제 시장의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인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해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해 왔다.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는 내손동 729번지 부지에 사업비 총 370여억원을 투입해 지하 2층 주차..

의왕시 드림스타트 아동 맞춤형 성교육 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아동 맞춤형 성교육 실시

Apr 24, 2023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중앙도서관 멀티룸에서 취약계층 초등학생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녀 그룹별로 구분하여 성교육 전문 강사들이 사춘기 신체 변화, 임신 및 출산, 성폭력, 디지털시대의 성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아이들이 성에 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의 한부모 엄마는 “아이가 남자여서 엄마로서 성교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드림스타트에서..

의왕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의왕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Apr 15, 2023 | Q기자

 

의왕시(김성제 시장)는 14일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단지 내 위치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에서 아파트 관리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이 의왕소방서에 요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골든타임(4분)의 중요성 강조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AED 비치 안내 등 심정지자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날 교육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의왕소방서 관계자, ..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Apr 06, 2023 | Q기자

 

의왕시는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성제 시장과 서성란 도의회의원, 노선희 시의회의원,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8기 김성제 시장의 공약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인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의 타당성 및 기본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인재센터와 국민체육센터, 계원예술대학교 인근에 건립하게 될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는 내손다구역..

의왕시,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개강

의왕시,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개강

Apr 06, 2023 | Q기자

 

의왕시가 4월 5일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화과정은 작년에 52시간의 기초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120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기초과정보다 심화한 정원 관련 내용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심화과정을 최종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은 인증 절차를 거쳐 제4기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이만..

의왕도시공사,‘직원대상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직원대상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Mar 24,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23일 의왕소방서 백운119 안전센터 체험관에서 신입직원을 포함한 각 사업장의 안전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안전체험 교육은 공사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은 가정용(ABC 분말소화기) 실제 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끄는 야외 소화기 체험부터, 화재 대피 피난 체험, 미로 체험, 지진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의왕도시..

의왕시 시민자전거 무료교육 운영

의왕시 시민자전거 무료교육 운영

Mar 21, 2023 | Q기자

 

의왕시는 올바른 자전거 이용문화 조성과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의동 자전거 교육장에서 시민자전거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민자전거 교육은 4월 3일 1회차 운영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평일반(6주 60시간)과 주말반(4주 24시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성인(만 20세~60세)과 어린이(1~6학년)를 대상으로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에 필요한 자전거 및 안전 장..

의왕시, 공직자 대상 법무교육 실시

의왕시, 공직자 대상 법무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의왕시는 3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가 알아야 할 생활 속 법률 상식과 자치법규 입안 원칙’을 주제로 직원 법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원의 자치입법 입안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법률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생활 속 법률 상식’과 ‘자치입법 입안’ 2과목으로 나눠 진행했다. 생활 속 법률 상식은 공무원이 실무에서 접할 수 있는 민법 일반, 권리의 주체·객체, 법률행위, 소멸시효 등을 이론과 함께 실제 사례 및 판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이해..

의왕시,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의왕시,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의왕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를 위한 2023년 상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자산형성지원 통장 가입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연금공단 조현아 과장의 강의로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 생활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안양지역자활센터에서는 자산형성지원사업과 관련해 통장 유지 및 지급요건에 필요한 사항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평소에 알면서도 헷갈리던 용어들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이번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