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험행정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험행정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Jul 07, 2023 | Q기자

 

의왕시는 보험행정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보험행정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손해보험의 보험총무사무원으로 입직할 수 있는 과정으로, 포일어울림센터에서 8월 23일부터 10월 27일까지 44일 총 176시간 동안 총괄적인 보험 업무에 대한 실무 위주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성인보험 교육 ▶어린이보험 교육 ▶일반보험 교육 ▶자동차보험 교육 ▶보험사별 가입설계 및 상품교육 ▶CS관계소통 기술교육 ▶이력서 클리..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교육생 모집

Jul 05, 2023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8월 11일까지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및 조리경력자를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의왕요리학원(경수대로 257)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단체급식에 필요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실습 교육과 급식위생과 안전, 직장에서의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취업선배 멘토특강 등의 직무소양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의왕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ESG 교육 운영

의왕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ESG 교육 운영

Jul 03, 2023 | Q기자

 

의왕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해 ESG 교육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에 대한 핵심을 짚는 이해하기 쉬운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공정·개발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ESG 리스크를 관리하여 견고한 수익구조 및 ESG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으로 사회적경..

의왕도시공사, 2023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 교육 실시

Jun 29,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7일 각 부서 회계 담당 직원 14여 명을 대상으로‘2023년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출 및 계약 업무처리 절차, 회계 관계 법령 등 실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통일된 업무처리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의왕도시공사 문병기 경영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Jun 26,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진학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 서성란 도의원, 이은광 교육장 및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 진로진학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

의왕시, 미래대응 역량강화 교육... 앞서가는 행정 주도

의왕시, 미래대응 역량강화 교육... 앞서가는 행정 주도

Jun 23, 2023 | Q기자

 

의왕시는 6월 22일 ‘챗지티피(ChatGTP)의 시대, 인공지능이 바꿀 공공행정의 미래’라는 주제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인공지능과 첨단기술의 발달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공공행정 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강은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 챗지피티(ChatGTP)의 탄생과 인공지능 기술, 다양한 분야에서의 챗지피티 활용사례, 인공지능 시대 공공행정..

의왕시, 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의왕시, 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 노력

Jun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해 고위공직자, 승진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 강사인 유지훈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예방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청렴교육을 통해 세대·직급 간 갈등 해소를 도모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문화를 자리매김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왕시가 되도록 노력해 ..

의왕시, 전 직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전 직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Jun 12,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노인복지법 제6조에 근거하여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복지법에 따라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노인학대 예방교육은 ▶노인학대 정의 및 유형 ▶노인학대 신고 및 보호절차 ▶노인학대 예방책과 제공서비스 등을 내용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백운호수초 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백운호수초 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May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백운커뮤니티센터는 백운호수 초등학교와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생존수영이란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생존을 목적으로 한 수영 방법으로, 경기도 내 초등학생 3~4학년은 연 10차시 실기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 한다. 백운커뮤니티센터는 백운호수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12개 강습반을 구성해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전문직 수영강사를 채용해 1학급당 총 10차시(1회당 ..

의왕시, 선도적인 직원교육으로 행정혁신을 이끈다

의왕시, 선도적인 직원교육으로 행정혁신을 이끈다

May 22,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혁신과 소통의 행정을 강조하며 직원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5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혁신하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이라는 주제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창의적 행정을 주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에서는 성공하는 대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앞서는 조직문화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같은 날 5급 이상 간부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행정혁신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워크숍을 운영해 의왕시..

의왕시‘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 실시

의왕시‘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 실시

May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5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시는 실무담당자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업무 현장에서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고자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법령 요약 설명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안전·보건확보 업무처리 기준 ▶위험요인과 대응 방안 및 적용..

의왕도시공사,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교육 실시

May 16,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5월 12일과 15일 2회에 걸쳐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주요 내용과 대응 방안 등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왕도시공사 전 부서 시설 사업장의 관리감독자, 시설물 관리자, 안전보건담당자를 비롯한 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기준 위반으로 사망사고 발생 시 가중 처벌되며, 중대재해 발생 시 사업주와 경영책임자가 무거운 책임을 지도록 하는 법이다. 이에 따라 이날 교육은 의왕 시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