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시,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 실시

의왕시,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3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업(소속) 공인중개사의 전문성과 서비스 질을 높이고,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2023 개업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관련 법령 개정 사항을 안내하고 공인중개사의 전문성 제고와 거래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된 이날 연수 교육에는 공인중개사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 교육으로, 김진희 공주대 부동산학과 교수의 ‘부동산법령과 제도 개정 사항’, 김현선 경기도..

의왕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미나 성료

의왕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미나 성료

Aug 28, 2023 | Q기자

 

의왕시는 8월 25일 관내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학습마을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관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청계동에 위치한 카페 ‘어썸브리즈’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15개 기관 및 6개 평생학습마을 관계자 50여 명이 모여 평생교육 추진사업과 기관의 공모사업 사례 등을 공유했다. 특히 시에서 추진 중인 평생교육 사업설명과 의왕문화원,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의 공모사업 추진사례를 공유해 평생교육 사업과 타 기관의 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도시공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Aug 25,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24일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3층 교육장에서 신입직원 및 사업장의 AED(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40여 명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심폐 소생 1단계(반응의 확인), 2단계(119신고), 3단계(호흡확인), 4단계(흉부압박, 압박깊이 5cm, 분당 속도 100~120회의 속도로 30회), 5단계(자동심장충격기 사용)를 현장에서 119구조대로 신고함과 동시에 침착하게 실시하는 실습과 구조 및 응급처치 방..

의왕시, 민원서비스 향상 총력... 종합민원실 개선 및 친절교육 실시

의왕시, 민원서비스 향상 총력... 종합민원실 개선 및 친절교육 실시

Aug 23, 2023 | Q기자

 

의왕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7월 11일부터 8일간 시민들이 제안한 ‘시민이 공감하는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을 수렴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민들은 댓글 참여를 통해 공무원의 친절도 향상방안, 원스톱 민원 서비스 강화, 민원 절차 간소화, 반려동물 보관함 비치, 악성 민원 대처 방안 등 75건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국민생각함’ 의견 중 ▶업무처리 시 친절한 응대 ▶디지털 사무편람 검색환경 설치 ▶노인 ..

의왕도시공사, 사이버대학과 산업체위탁교육 MOU체결

의왕도시공사, 사이버대학과 산업체위탁교육 MOU체결

Aug 07,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4일, 직원의 후 진학 및 자기 계발 동기부여를 위해 복수의 사이버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그간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후 진학 지원 제도 마련과 더불어 전 직원의 자기 계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다. 그 일환으로 공사는 총 3개의 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공사 직원은 대학 수업료 최대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입학시험 또는 고등학교 성적 ..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촉구 서명부 임태희 교육감에 전달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촉구 서명부 임태희 교육감에 전달

Aug 05, 2023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 학부모대표와 함께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을 촉구하는 서명부를 4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에게 직접 전달했다. 의왕시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서명운동에는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달간 수기서명과 전자서명을 병행해 총 72,793명이 참여했다. 서명운동 시작 당시 서명 인원 5만 명을 목표로 진행했으나, 목표 인원보다 2만2천여명 이상이 서명운동에 동참해 의왕 시민들의 독립된 교육지원청 신설에 대한 관심과 열망을 보..

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및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및 교육 실시

Aug 04,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8월 3일, 공사 사옥에서 의왕소방서와 합동으로 임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왕도시공사 임직원들은 내부 시설 작동 방법, 소방 장비 사용, 대피 훈련 등을 실전 교육 형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훈련과 교육은 최근 각종 사고로 재난 안전 대비 체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의왕 시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사 임직원들의 사고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

의왕시 중등 학부모회 임원진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성료

의왕시 중등 학부모회 임원진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성료

Aug 03,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의왕시진로지원센터 ‘꿈터’는 지난달 26일 의왕시 중등 학부모회 임원진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7개 중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과 질의응답 후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청소년수련관과 꿈누리카페를 많은 청소년이 잘 활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들이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진해주기를 바란다”고 의견을..

의왕시,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

의왕시,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

Jul 26, 2023 | Q기자

 

의왕시가 지난 25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25명의 교육대상자는 조류생태과학관 1층 강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14주에 걸쳐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을 받게 된다.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기초교육이 진행되며, 향후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교육생은 인증시험을 거쳐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한다. 의왕시민정원사는 시민을 위해 의왕시 전역에 계절마다 예쁜 꽃과..

의왕시 관내 학생 대상‘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실시

의왕시 관내 학생 대상‘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실시

Jul 24, 2023 | Q기자

 

의왕시보건소는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오는 11월까지 총 40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생 2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11일 내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최근 청소년 마약 사범 증가에 따라 마약성 의약품 오·남용 문제의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약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의약품 안전 사용 전문 교육을 이수한 의왕시 약사회 소속 약사 2명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며,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정의, 올바른 의..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 개최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 개최

Jul 2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7월 22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교 학생동아리 대표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대표 및 부대표로 구성된 연합회원들은 오전에는 리더십 강의를 듣고, 10월에 개최하는 ‘제4회 의왕학생축제’를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양궁 서바이벌 게임과 레크레이션 활동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의왕학생동아리연합회장인 의왕..

의왕도시공사,‘차기 여성리더 양성 교육’실시

의왕도시공사,‘차기 여성리더 양성 교육’실시

Jul 1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12일 공사의 미래 여성 관리자를 대상으로 ‘차기 여성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등 대내외적으로 지속·강화되는 양성평등 및 균형 인사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특별히 교육 전문기관의 여성 대표를 초청해 ‘공사의 차기 여성 리더로서 조직과 함께 성장하기’를 주제로 여성 리더의 강점 포착 및 강화를 위한 참여형 콘텐츠로 진행했다.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가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