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 하반기 재무·회계 직무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 하반기 재무·회계 직무 교육 실시

Nov 27,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3일 사옥 회의실에서 각 부서 회계 담당 직원 13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재무·회계 실무교육"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서는 지출 및 계약 업무처리 절차, 회계연도 마감 등 실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통일된 업무처리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공사는 지속적인 재무·회계교육과 함께 직원들이 어..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왕백운PFV,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왕백운PFV,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Nov 25,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 의왕백운프로젝트금융투자 김양묵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가칭)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년 2월 예정인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에 대한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앞두고 학교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으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해 학교 설립 추진에 힘을 실었다. 이날 3자 ..

의왕시,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실시

의왕시,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실시

Nov 23, 2023 | Q기자

 

의왕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적응력 제고와 인식개선을 통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의왕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교육 전문 김광호 강사가 ‘지금 괜찮나요 함께 만드는 인구정책’이라는 주제로 의왕시 맞춤형 인구교육을 진행해 지자체와 공직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인구변동과 인구 위기 현황,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 향후 인구문제 해결에 대한 대비 등 인구 ..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 ·아동 영양교육’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 ·아동 영양교육’실시

Nov 20, 2023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도시농업과 조리실습실에서 부모와 아동이 함께하는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취약계층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실시한 이번 영양교육에는 엄마와 아동 10가족이 참가해 영양교육과 요리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방법과 편식을 줄이고 건강한 식단에 대해 안내하는 영양사의 영양교육에 이어, 셰프의 레시피 지도에 따라 치즈함박스테이크와 나물비빕밥 2가지..

의왕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의왕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Nov 10, 2023 | Q기자

 

의왕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정의무교육으로 성인지 감수성 함양 및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2차 피해 방지를 통해 건강하고 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울경찰청 소속 박하연 전문강사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성인지 감수성’이란 주제로 강의에 나서 △성인지 감수성과 사건 발생 시 ..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 지원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 지원

Nov 08, 2023 | Q기자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수원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2023년 1인창조기업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은 1인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업종별 지식재산권 선택 교육으로, 한국발명진흥회의 IP아카데미를 활용해 진행됐다. 지난 7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180여 개의 수강 과목 중 기업들이 선택할 수..

의왕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CS 교육 추진

의왕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CS 교육 추진

Oct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지난 20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CS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의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시설 운영 직원뿐만 아니라, 본사 직원 등 전체 임직원의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20일(금) 1, 2차 진행에 이어, 27일(금) 추가로 교육을 진행해 총 4회로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는 고객서비스 전문가이자 ‘박강사 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 교육 크리에이터 ..

의왕시, 가족관계등록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동 순회교육 실시

의왕시, 가족관계등록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동 순회교육 실시

Oct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가족관계등록 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9월 20일부터 7회에 걸쳐 가족관계등록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 및 6개 동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가족관계전문관을 초빙해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출생․사망신고 등 가족관계등록 업무 처리 요령과 관련 법령 개정 사항 등에..

의왕시, 동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의왕시, 동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Oct 1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2일 강화도에서 통일안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 방위협의회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강화도 지역의 특성을 살린 안보‧역사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한반도 마음의 통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분단된 우리의 현실을 되돌아보고 통일에 대한 염원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강화평화전망대를 방문해 연백평야, 예성강, 개풍군의 역사적 배경과 현재 상황을 설명하는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이어..

의왕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교육’실시

의왕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교육’실시

Oct 12,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1일 의왕시 공직자 및 의왕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의 혁신 마인드를 제고하고, 적극행정 업무 추진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로 활동 중인 이수영 강사가 진행했으며, ‘누구나 공감하고 체감하는 적극행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개요 △적극행정 실천유형 △적극행정 지원제도(사전컨설팅, 면책 등) △적극행정 우수사례 등을 알기 쉽게 소개..

의왕시, 2023년 일상경비 감사사례 교육 실시

의왕시, 2023년 일상경비 감사사례 교육 실시

Oct 05,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4일 부서 주무 팀장과 회계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일상경비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전 예방적 감사를 목적으로 그동안 반복적으로 지적된 감사사례 및 계약 실무, 회계 규정 등의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세출예산 과목별 집행 기준, 지방계약 실무에 대한 설명과 이와 관련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감사사례를 퀴즈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

의왕시, 2023년 경기도 교육훈련 평가‘우수상’수상

의왕시, 2023년 경기도 교육훈련 평가‘우수상’수상

Oct 0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023년 경기도 시·군 교육훈련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경기도 공직자 인재개발 분야의 선진 시로 한발 더 나아갔다. 경기도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공직자 교육훈련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직무 전문성 강화와 행정역량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1차 심사는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9개 분야 지표를 통한 교육훈련 지표평가를 실시하고, 2차 평가는 지난달 26일 경기도 상상캠퍼스에서 인재개발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해 심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장려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