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용인문화재단 대표 어린이 클래식 공연, 28일 오후 2시 티켓오픈

용인문화재단 대표 어린이 클래식 공연, 28일 오후 2시 티켓오픈

Oct 26, 2022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11월 26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되는 공연의 티켓을 오는 28일 오후 2시에 오픈한다. 은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게 다가가 매 회차 높은 인기를 보이는 용인문화재단의 대표 어린이 상설 공연으로 10월에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매진을 기록하는 등 매 회차 높은 인기를 얻으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11월 공연은 ‘클래식으로 만나는 겨울’이라는 주제로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 인형’, 비발디 ‘사계’, ..

용인문화재단, 뮤지컬‘급식왕-발가락 떡볶이의 비밀’공연

용인문화재단, 뮤지컬‘급식왕-발가락 떡볶이의 비밀’공연

Oct 14,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총 6회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뮤지컬 ‘급식왕-발가락 떡볶이의 비밀’을 선보인다. 뮤지컬 ‘급식왕-발가락 떡볶이의 비밀’은 구독자 140만 명, 총 조회수 17억 회를 기록한 인기 유튜브 채널 ‘급식왕’을 원작으로 한 공연으로 영상 속 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무대 세트, 특수효과 등의 화려한 무대 연출과 음악, 안무 등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번 공연은 발가락쌤, 구구쌤, ..

이상일 용인시장 미술 특강 “독창적 발상이 예술적 가치 창조”

이상일 용인시장 미술 특강 “독창적 발상이 예술적 가치 창조”

Oct 14, 2022 |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3일 처인구 삼가동 처인노인복지관에서 (사)대한노인회 용인시 처인구지회 부설 처인노인대학 수강생 130명을 대상으로 ‘스토리가 있는 그림의 세계’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예술문화에 조예가 깊은 이 시장이 취임 직후인 지난 7월12일 기흥노인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시작한 이후 여섯 번째다. 이날 강의의 핵심은 예술가의 독창적 발상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메시지였다. 이 시장은 르네상스의 주역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를 중심으로 당시 미술사..

“미래를 키운 그대들”용인시,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

“미래를 키운 그대들”용인시,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

Oct 14,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3일 오후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는 매년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보육인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는데 그동안 코로나19로 행사를 개최하지 못했다가 올해 힐링콘서트를 열어 모처럼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개그맨 김주철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관내 보육 교직원 800명이 참여해 보컬 그룹 ‘세자전거’의 공연과 레크레이션 등을 즐기며 즐겁고 ..

용인문화재단, 연극 [아몬드] 선보여

용인문화재단, 연극 [아몬드] 선보여

Oct 13,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12월 3일과 4일 각각 15시, 18시 용인시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연극를 총 4회에 걸쳐 공연한다. 월드스타 BTS 추천도서이자 청소년 필독도서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는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손원평 작가의 베스트셀러로 2017년 출간 이후 누적 100만부를 판매했으며, 미국 아마존 ‘Best Book of May 2020’ 선정 및 아시아권 최초 ‘2020 일본서점대상’ 번역소설 부문 수상 등의 화려한 이력과 함께..

용인문화재단, 2022 청년 테마 렉처 콘서트 [YHMD] 10월 프로그램 개최

용인문화재단, 2022 청년 테마 렉처 콘서트 [YHMD] 10월 프로그램 개최

Oct 07, 2022 |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8일 오후 7시,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청년 테마 렉처 콘서트 10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본 프로그램은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내 청년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며, 음악을 통해 청년과 함께하는 소통형 공연으로 운영 된다. 청년 테마 렉처 콘서트 의 10월 프로그램은 ‘Liberty(자유)’를 주제로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나타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색소포니스트 송동건과 피아니스트 이효은과 함께 이야기한다..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 신규 프로그램 환경 퍼포먼스[싸운드 써커스]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 신규 프로그램 환경 퍼포먼스[싸운드 써커스]

Oct 06,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이 운영하는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신규 어린이 공연 프로그램인 환경 퍼포먼스 를 진행한다. 환경 퍼포먼스 는 서로 다른 소리가 섞여 하나가 되었다는 의미로, 버려진 폐기물을 수집하여 하나의 오브제를 만들고, 그것을 창작의 도구로써 직접 활용해보는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 음악극이다. 환경문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소리의 예술로 재해석한 이번 공연은 극 중 생수통, 배관통, PVC 파이프 등 폐기물로 만든 악기와 함께 다양..

용인문화재단, 비대면 예술 체험 프로그램  [티키타카 작품 놀이] 운영

용인문화재단, 비대면 예술 체험 프로그램 [티키타카 작품 놀이] 운영

Oct 05,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예술 프로그램 를 운영할 예정이다. 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아트딜리버리와 협력 개발한 ‘예술 키트’를 이용해 진행되며, 오는 26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는’ 단계별 예술 프로젝트로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가정 또는 편한 장소에서 예술작품을 제작하고 완성된 작품을 용인문화재단..

용인시 ‘쉽게 배우는 전통 장 담그기’ 강좌…수강생 모집

용인시 ‘쉽게 배우는 전통 장 담그기’ 강좌…수강생 모집

Oct 04, 2022 | 기자

 

용인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1일 ‘전통 장 담그기’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전통 장’을 주제로 한 이번 강좌는 다음달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진행된다. 강좌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궁중에서 먹던 생활장(메밀된장)을 비롯해 전통 고추장, 입맛을 돋우는 쌈장, 건강에 좋은 청국장을 담가본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용인시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뒤 신청하면 된다. 수..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고려백자축제서 지역예술인과 소통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고려백자축제서 지역예술인과 소통

Oct 03, 2022 |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용인고려백자축제·용인도자공모전’에서 지역예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1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행사 개막식에 참석해 도자기 전시 및 체험행사를 둘러보고,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용인은 천여 년에 걸쳐 각종 도자기를 생산했던 도요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도자 문화의 산실”이라며 “역사적 중요성을 잊지 않고 이를 알리기 위해 애써주시는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시에서도 국가 사적인 서리고려백..

용인시장 특강, “쓰레기도 예술작품 될 수 있어…죽는 날까지 발현된 피카소의 창조성”

용인시장 특강, “쓰레기도 예술작품 될 수 있어…죽는 날까지 발현된 피카소의 창조성”

Sep 30, 2022 | 기자

 

“현대 미술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는 92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합니다. 죽기 직전까지 무려 1만6000여점의 작품을 남겼을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을 했는데요, 회화 뿐 아니라 조각, 무대미술, 판화, 도자기, 그래픽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났습니다. 피카소의 비서였던 하이메 사바르테스는 피카소는 길바닥에 굴러다니는 돌에서도 영감을 얻었다는 말을 남겼는데 그만큼 창조성이 남달랐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9일 수지구 풍덕천동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사)대한노인회 용인시 ..

문화도시 용인을 위한 용인문화재단 어린이 클래식 공연

문화도시 용인을 위한 용인문화재단 어린이 클래식 공연

Sep 21,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10월 공연의 티켓 예매를 오는 23일 오후 2시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에서 시작한다. 할로윈 축제 분위기를 가득 담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10월 공연은 전문 배우들의 재미있는 상황극과 함께 영화 ‘코코’, ‘알라딘’과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모차르트’, ‘캣츠’, ‘지킬앤하이드’ 등 꿈과 희망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 명곡들과 다가오는 할로윈에 어울리는 음악의 콜라보로 명곡이 주는 분위기에 흠뻑 빠져드는 시간이 될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