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용인중앙도서관서 삼계리 주민 재능나눔 전시회

용인중앙도서관서 삼계리 주민 재능나눔 전시회

Feb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주민들의 재능나눔전시회가 오는 26일까지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전시에선 디지털카메라와 시를 접목한 새로운 창작 장르인 디카시를 통해 자신들이 살고있는 마을의 풍경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25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루미에르’라는 이름의 창작모임엔 삼계리 주민 5명(곽찬(초등 4), 신혜진, 어윤정, 오윤숙, 최윤경)이 활동하고 있다. 주민들은 신혜진 시인의 지도 아래 마을을 비롯한 자연 풍경과 아이..

용인시, 예술인‘공연장ㆍ전시장 대관료’90%까지 지원

용인시, 예술인‘공연장ㆍ전시장 대관료’90%까지 지원

Feb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ㆍ전시 발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지역 내 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내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연극ㆍ무용ㆍ음악ㆍ뮤지컬 등 공연예술과 미술ㆍ공예 등 시각예술 등이다. 공연이나 전시 별로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부대시설사용료까지 포함하는 총대관료의 90%까지 지원한다. 시는 사업계획의 ..

용인문화재단, 해설이 있는 오페라 콘서트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선보여

용인문화재단, 해설이 있는 오페라 콘서트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선보여

Feb 14,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3월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해설이 있는 오페라 콘서트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을 선보인다. 알렉상드르 뒤마 피스가 남몰래 연모했던 사교계의 여왕 마리 뒤플레시스를 기리며 쓴 소설 을 원작으로 한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는 순진한 귀족 청년 알프레도와 사교계의 꽃 비올레타의 비극적 사랑을 담은 이야기다. 이번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는 을 부제로 오페라 전문 스토리텔러 신민이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오페라 장르를 처음 접..

용인문화재단, (친절한) 더 클래식 하우스 콘서트 개최

용인문화재단, (친절한) 더 클래식 하우스 콘서트 개최

Feb 13,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를 개최한다. 는 미술과 문학이라는 주제 아래 클래식 음악과 해설을 곁들인 라이브 콘서트로 매월 선보이는 상설공연이다. 상반기에는 ‘클래식으로 만나는 미술’이라는 주제로 ▲빈센트 반 고흐, 열정의 랩소디 ▲요하네스 페르메이르, 델프트에서 온 편지 ▲오귀스트 르누아르, 색채의 교향곡 ▲구스타프 클림트, 관능의 멜로디 등 다양한 작가와 미술작품을 만나볼 수 ..

용인문화재단, 명작 애니메이션 OST로 구성한 클래식 공연 선보여

용인문화재단, 명작 애니메이션 OST로 구성한 클래식 공연 선보여

Feb 10,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의 대표 가족 공연 이 오는 3월 25일 11시, 15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된다. 3월 은 ‘클래식으로 만나는 명작 애니메이션’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익숙한 애니메이션 OST로 구성됐다. 디즈니의 명작 ‘신데렐라’, ‘겨울왕국’, ‘미녀와 야수’의 대표곡과 애니메이션 명가 지브리의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주제곡 등으로 구성하여 온 가족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용인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접수

용인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접수

Feb 07,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9일부터 28일까지 용인시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예술인 대상 맞춤형 지원한 ‘2023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지역의 예술가들에게 창작 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활동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본 지원사업은 총 5억 원의 지원금을 선정 사업의 규모 및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전문 예술 지원사업 ▲청년 예술 지원사업 ▲원로 예술인 지원사업 ▲모든예술31 ▲생활 예술 지원사..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 신규 프로그램 -  가족 음악극 [나무의 아이]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 신규 프로그램 - 가족 음악극 [나무의 아이]

Jan 19,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이 운영하는 용인어린이상상의숲(이하 ‘상상의숲’) 공연놀이터에서 오는 28일부터 신규 어린이 프로그램인 가족 음악극 를 진행한다. 가족 음악극 는 한국 홍수설화 ‘목도령과 대홍수’를 모티브로 하여 국악 연주를 통해 한국 전통의 감성을 살린 공연이다. 서로의 곁을 지키며 가족이 된 나무 아빠와 나무 도령 부자(父子)이야기로 ‘틀림’이 아닌 ‘다름’의 가치를 자연의 소재로 풀어내어 공동체적 어울림의 가치를 가족 음악극을 통해 친숙하게 담아내었다..

용인문화재단, 2023 예술융합 강좌

용인문화재단, 2023 예술융합 강좌

Dec 12, 2022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2023 예술가담 겨울 특강의 어린이 예술융합 강좌 수강생을 12일 오후 2시부터 모집한다. 용인문화재단 예술가담(佳談)은 ‘아름다움과 이야기가 함께 하는 예술교육’을 모토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교육 강좌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겨울 특강은 어린이들의 예술적 상상력과 사고력을 기르는 22개의 예술융합 강좌들로 구성됐다. 세부 강좌로는 ▲기후 위기 등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 예술 활동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꿀벌과 예술여..

용인문화재단, 용인 예술가의 콜라보레이션  [The Greatest Musical Conc

용인문화재단, 용인 예술가의 콜라보레이션 [The Greatest Musical Conc

Nov 17, 2022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용인 예술가의 콜라보레이션 를 오는 12월 17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용인 예술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되는 이번 공연은 용인 예총과 용인시음악협회가 용인문화재단과 협업을 통해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집대성하여 그 어떤 콘서트보다 웅장한 대규모 뮤지컬 콘서트로 펼쳐진다.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 신영숙, 양준모, 김다현과 용인예총, 용인시음악협회 소속 YMA오케스트라, 용인시민연합합창단(용인여성콘서트콰이어, 수지여성합창단)..

용인시 예술가-한복디자이너로 거듭났네, 평생학습관의 힘

용인시 예술가-한복디자이너로 거듭났네, 평생학습관의 힘

Nov 10, 2022 | Q기자

 

용인시 기흥평생학습관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기흥평생학습관이 처음으로 여는 이번 작품전시회는 수강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흥평생학습관 1층 복도에서 열리는 전시에서는 한복 만들기, 인물연필화, 보타니컬아트, 야생화자수 등 현재 11개 강좌에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 32명의 작품 7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한복, 허리치마, 바지, 스커트, 베스트, 터들넥티셔츠, ..

용인문화재단, 키즈 인비또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 티켓 오픈

용인문화재단, 키즈 인비또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 티켓 오픈

Nov 09, 2022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키즈 인비또’ 12월 공연의 티켓을 오는 10일 오후 2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랜 시간 사랑받은 세계 명작 동화를 클래식 앙상블 연주와 함께 감상하는 교육과 즐거움을 아우르는 공연인 ‘키즈 인비또’는 풍부한 감정 표현과 섬세한 연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엘 콰르텟(L quartet)의 연주와 함께 명쾌한 키즈 음악 해설로 사랑받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소연이 해설가로 나서 어린이들과 소통한다. 올해 마지막 회차인 12월 공연은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

용인문화재단, 푸치니 3대 걸작 ‘라보엠’ 공연 실황 상영

용인문화재단, 푸치니 3대 걸작 ‘라보엠’ 공연 실황 상영

Nov 08, 2022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4일 오후 2시 2022 씨네오페라 ‘라보엠’ 공연 실황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상영한다. ‘라보엠’은 푸치니 3대 걸작으로 꼽히는 작품으로, 프랑스 작가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 삶의 정경』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뮤지컬 ‘렌트’로 각색될 만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명작이다. 이번 상영작의 경우 다미아노 미키예토 감독이 과거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무대에서 연출한 작품으로 현대적이며 비현실적인 풍경을 통해 극중 가난한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