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뮤지컬 ‘신과 함께–저승편’, 원작의 감동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뮤지컬 ‘신과 함께–저승편’, 원작의 감동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May 30,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창작 뮤지컬 을 오는 7월 8일과 9일 양일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뮤지컬 은 영화로도 만들어진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을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 평범한 시민이었던 김자홍이 사고로 세상을 떠나 망자가 돼 저승의 국선 변호사 진기한을 만나 49일간 7개의 저승 관문을 통과하는 이야기로 그 과정에서 저승차사 강림이 억울하게 죽은 원귀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가 교차로 진행된다. 뮤지컬로 재탄생된 은 거대한 원형무대와 무대바닥 LED 스크린에 펼쳐..

용인시 수지구, ‘문화가 있는 날’ 공연에 주민 130명 참여

용인시 수지구, ‘문화가 있는 날’ 공연에 주민 130명 참여

May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가 가정의 달을 기념해 마련한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주민 13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23일 수지구 죽전2동 용인문화재단 이벤트홀에서는 마술사 장현우와 ‘극단 씨앗’의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가 상연됐다. 장현우 마술사는 무대에 올라 비둘기와 지팡이, 형형색색의 손수건으로 그려낸 화려한 마술쇼를 선보였다. 마술의 매력에 빠진 관객들은 직접 무대에 올라 손수건을 사라지게 하거나 마치 공중 부양하듯 장난감 위에 누워보며 특별한 체..

용인시, 농축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 열어

용인시, 농축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 열어

May 2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수지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내산 및 외국산 농축산물을 실물로 비교할 수 있는 ‘농축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18일~19일 수지 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25일~26일에는 처인노인복지관에서 2차례씩 순회 전시에 나선다. 전시에서는 소비가 많고 수입 비중이 큰 쌀, 고춧가루, 생강, 참깨 등 농산물 26개 품목과 쇠고기, 돼지고기 등 축산물 3개 품목을 포함한 총 29개 품목을 선보인다. ..

용인중앙시장 제6회 휴먼김량장축제‘나도 가수다’예선전 개최

용인중앙시장 제6회 휴먼김량장축제‘나도 가수다’예선전 개최

May 18, 2023 | Q기자

 

오는 20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제6회 휴먼김량장축제 ‘나도 가수다’의 첫 예선전이 개최된다. ‘나도 가수다’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가 주최하고 용인중앙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용인중앙시장 김량장 축제’ 프로그램에 포함된 노래경연대회다. 오는 20일에 열리는 예선전에선 전국 각지에서 30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뽐낸다. 초대 가수, 공연팀의 축하 무대 등도 함께 펼쳐져 흥겨움을 더 할 예정이다. 예선전 수상자는(최우수상,..

용인시, 내년‘대한민국 연극제’개최지로 선정됐다

용인시, 내년‘대한민국 연극제’개최지로 선정됐다

May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내년에 열리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연극제 개최지로 선정된 용인특례시는 최소 8억원의 국비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1983년에 시작된 ‘대한민국 연극제’는 국내 연극인들에게는 가장 무게있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연극제 본선에는 각 지역 예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입상한 극단들이 공들여 준비한 작품을 선보인다. 올해는 제주에서 다음달 16일부터 20여일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내년에 열리는 ‘4..

용인문화재단 대표 기획공연 ‘2023 마티네콘서트’ 개최

용인문화재단 대표 기획공연 ‘2023 마티네콘서트’ 개최

May 12,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의 대표적인 기획공연 가 2023년에도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는 2012년 용인포은아트홀 출범과 함께 시작돼 현재까지 이어진 용인문화재단 대표 상설기획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5월, 6월, 9월, 12월까지 총 4회 공연으로 클래식부터 대중음악, 국악, 뮤지컬 등 매회 다른 장르의 공연을 기획해 용인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품격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그간 주중..

용인문화재단, 2023년 예술꿈드림 장학생 최종 11명 선발 완료

용인문화재단, 2023년 예술꿈드림 장학생 최종 11명 선발 완료

May 04,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 장학사업의 2023년 장학생 선발을 최종 완료했다.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은 용인 관내 후원사 및 재단 임직원의 기부를 통해 마련된 장학금을 관내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 고등학생에게 문화예술 분야 교육비로 사용되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후원금 추가 유치에 따라 올해는 2월부터 4월까지 2회에 걸쳐 장학생 모집을 했으며, 1회 차에 5명, 2회 차에 6명을 선발해 총 11명이 선발됐..

인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용인’ [이음줄 : 가족] 공연 성료

인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용인’ [이음줄 : 가족] 공연 성료

May 03,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지난 29일,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용인’의 ‘다시 잇기 프로젝트’ 상반기 연주회 을 개최해 230여 명의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올해 ‘꿈의 오케스트라 용인’은 수료 이후 오케스트라를 떠나있던 단원들과의 협연 및 출연을 통해 신‧구 단원 간의 만남을 주제로 ‘다시 잇기 프로젝트’ 연주회를 기획했다. 상반기에 진행된 은 공연 타이틀과 같이 음과 음을 잇는 이음줄처럼 개인으로 나누어진 가족을 하나로 잇고, 함..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 ‘객석을 누비는 고양이들 용인에서 만나보자냥’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 ‘객석을 누비는 고양이들 용인에서 만나보자냥’

Apr 28,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다가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총 5회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뮤지컬 오리지널 내한 공연을 선보인다. 뮤지컬 는 노벨문학상 수상자 T.S.엘리엇의 시에 곡을 붙여 무대화한 공연으로, 뮤지컬, , 등을 작곡한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와 뮤지컬 , , 등을 제작한 ‘카메론 매킨토시’가 함께 작업해 1981년 초연 이후 4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내한을 위해 전 세계..

용인시정연구원, ‘용인 지역예술인 간담회’ 개최

용인시정연구원, ‘용인 지역예술인 간담회’ 개최

Apr 25, 2023 | Q기자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이상대)은 지난 21일 용인문화도시센터 1층 커뮤니티라운지에서 ‘용인 지역예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용인시정연구원 문화복지연구부를 비롯해 용인시 지역예술인단체, 용인시청 문화예술과, 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팀 등 용인시 관계자와 문화예술 분야 외부 전문가가 참석했다. 문화도시 추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분야별 지역예술인들의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용인형 문화도시 추진 방안이 논의됐다. 간담회의 발제를 맡은 전국지역문화재단연..

용인시, 문화예술도시 위상 높인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 공모

용인시, 문화예술도시 위상 높인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 공모

Apr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문화예술도시에 기여한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 자격은 ▲도예 ▲금속 ▲장신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5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2일까지이며, 공예 관련 전문성과 기술 숙련도, 작품 수준을 심사해 7월 중 용인시공예명장심사위원회를 열고 최종 후보자 1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예술가는 현판..

용인문화재단, 문화예술소통위원회 상반기 정례회의 개최

용인문화재단, 문화예술소통위원회 상반기 정례회의 개최

Apr 11,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지난 4월 7일 용인포은아트홀 시민사랑방에서 문화예술소통위원 위촉 및 상반기 좽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소통의 부재가 화두였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재단은 새 비전 및 6대 핵심 사업 아래 올해 새로 소통‧협업 회의체 운영을 추진했고, 그중 하나인 ‘문화예술소통위원회’를 관내 문화예술 및 각 전문분야 기관, 협회의 대표자 12명으로 구성해 위촉했다. 위촉된 문화예술소통위원은 △광교세무법인 김명돌 세무사 △주민자치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