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용인시,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로컬 축제 ‘달려라! 뚝마켓’개최

용인시,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로컬 축제 ‘달려라! 뚝마켓’개최

Jul 1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1일과 22일 관광두레사업체 ‘문화와함께 협동조합’ 주관으로 ‘달려라! 뚝마켓’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뚝마켓’은 천연쪽염색 제품, 도예소품, 퀼트소품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음료 등 먹거리를 판매하는 용인지역의 관광두레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21일과 22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용인미르스타디움 2층 데크광장에서 열리며, 행사에서는 도자기 물레, 마크라메 만들기, 매듭공예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

용인시, ‘제33회 문화상’(예술부문)에는 최근순 한국국악협회 용인시지부장 선정

용인시, ‘제33회 문화상’(예술부문)에는 최근순 한국국악협회 용인시지부장 선정

Jul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제3호 용인시 공예명장’으로 목칠(옻칠) 분야 예술인 옥승호(45세)씨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전통공예 기술을 계승 발전하고 있는 예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공예명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대상은 도예와 금속, 장신,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종사하고 시에 5년 이상 거주한 지역 공예인이다. 올해 명장으로 선정된 옥 씨는 전통 유기와 유리류에 옻을 입히는 방법을 고..

최정원.신영숙.송일국 등 출연, 뮤지컬 ‘맘마미아!’ 용인 개최

최정원.신영숙.송일국 등 출연, 뮤지컬 ‘맘마미아!’ 용인 개최

Jul 11,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다가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뮤지컬 를 개최한다. 뮤지컬 는 세계적인 팝그룹 아바(ABBA)의 노래들을 엮어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로, ‘맘마미아’, ‘댄싱퀸’, ‘허니허니’ 등 대중에게 친근한 히트곡들로 뮤지컬 넘버를 구성해 1999년 영국 초연 이후 2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용인문화재단에서 선보이는 뮤지컬 는 최정원, 신영숙, 홍지민, 김영주..

용인시 동백마을 ‘뮤직코이노니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우수마을 선정

용인시 동백마을 ‘뮤직코이노니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우수마을 선정

Jul 1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동백마을의 ‘뮤직코이노니아’가 경기도 주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예술특화부문 우수마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29일까지 도내 103개 평생학습마을을 평가해 9개의 우수마을을 선정했다. 지난 2019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로 선정된 ‘뮤직코이노니아’는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프로그램과 합창단, 공연연출기획자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다. 이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바이올린과 첼로, 오보에 등 오케스트라 연주..

용인시 기흥동 작은음악회 열려

용인시 기흥동 작은음악회 열려

Jun 3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기흥동은 29일 기흥동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1에서 ‘음악이 흐르는 기흥동주민자치센터 작은음악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공연에서 기흥동 주민자치센터 기타반 수강생들은 울릉도 트위스트 등 7곡을 연주하며 그동안 배운 실력을 선보였다. 기흥동 관계자는 “지역 음악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공연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만들어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용인시장, 기흥구 소재 교회 나눔음악회에서 깜짝 공연

이상일 용인시장, 기흥구 소재 교회 나눔음악회에서 깜짝 공연

Jun 27, 2023 | Q기자

 

지역의 한 교회가 개최한 음악회에 초청받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무대에 직접 올라 품격 높은 가곡을 불러 객석에 앉은 시민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용인특례시 기흥구에 위치한 기흥지구촌교회는 설립 16주년을 기념해 지난 25일 ‘이웃초청 사랑의 음악회’를 열었다. 교인과 시민 약 80여명이 참석한 이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김기경과 바이올리니스트 박진희, 색소포니스트 여요한, 소프라노 하나린이 공연을 펼쳤다. 수준 높은 공연이 이어진 가운데 이상일 시장은 깜짝 게스트로 ..

용인시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공연 선보여

용인시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공연 선보여

Jun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2동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 2층 야외무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공연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는 2층 야외 테라스에 천막과 조명을 활용해 소규모 무대를 꾸미고 수시로 공연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방송 댄스, 통기타, 난타, 아코디언, 훌라댄스, 한국무용 등 6개 팀이 공연을 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무대에서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냈다. 지난달 13일 열린 용인특례시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대상..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위한 준비 돌입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위한 준비 돌입

Jun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5일 제주특별자치도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41회 대한민국연극제 제주’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진행 상황과 내용을 파악하는 등 내년에 용인에서 열릴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 제주 개막식엔 용인특례시에서 이상일 시장, 이영선 문화예술과장, 김혁수 용인문화재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인사말에서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유서 깊은 대한민국연극제가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축하인사를 드..

용인 예술인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 공연산책’ 개최

용인 예술인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 공연산책’ 개최

Jun 09,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문화가 있는 날 - 공연산책’ 문화 축제를 두 차례에 걸쳐 6월 30일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7월 1일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개최한다. ‘문화가 있는 날 – 공연산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지역문예회관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문화시설을 활용한 지역 밀착 맞춤형 공연프로그램을 개최해 지역주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확대해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해당 지원사업에 선정된 용인문화재단은 지역예술인..

용인시, ‘얘들아 책 읽자’ 찾아가는 독서 권장 공연

용인시, ‘얘들아 책 읽자’ 찾아가는 독서 권장 공연

Jun 0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공공도서관과 거리가 멀어 독서문화 프로그램 이용이 어려운 지역의 어린이를 위해 오는 9일부터 찾아가는 독서 권장 공연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공연은 오는 9일 처인구 삼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말까지 좌항초등학교(원삼면), 백암초등학교(백암면), 성산초등학교(유방동), 제일초등학교(양지면), 운학초등학교(운학동), 용마초등학교(마평동), 지곡초등학교(기흥구 지곡동), 지석초등학교(기흥구 상하동), 용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수지구 상현동) 등 10곳..

용인시 죽전1동, 서양화가 김신주 작가 전시회 개최

용인시 죽전1동, 서양화가 김신주 작가 전시회 개최

Jun 0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1동은 오는 6월 30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1층 청민실에서 서양화가 김신주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동 주민자치센터 수채화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서양화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김 작가는 “이번 전시로 지역 주민들이 잠시나마 작품을 감상하며 서양화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만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생활 가까운 곳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며 일상의 여유를 느끼..

용인시 보정동, 어린이 위한 음악회 개최

용인시 보정동, 어린이 위한 음악회 개최

May 3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정동 주민자치위원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지난 25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용인시다함께돌봄센터 14호점 재원아동과 주민자치센터 아동 프로그램 수강생 및 지역 아동 등 어린이 45명이 참여하였다. 음악회는 용인청소년국악단이 해금, 가야금 등 국악을 선보인 가운데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요, 대중가요 연주로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공연을 관람하며, 전통악기 체험을 통해 친숙하게 국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