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수지구, 청사 로비에 북카페‘수북수북’열어

수지구, 청사 로비에 북카페‘수북수북’열어

Mar 14,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구청사 1층 로비에 주민들이 책을 읽고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북카페 ‘수북수북’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89㎡ 넓이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쉴 수 있도록 집기를 갖추고 미술, 음악, 여행 등 평상시 접하기 힘든 도서 100권을 비치했다. 또 주민들이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2개월마다 신간 도서를 구입해 비치할 계획이다. 북카페 이름 ‘수북수북’은 수지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해 정했고, 심볼 포스터는 직원 자녀의 재능기부로 만들었다. 사업비는 37..

용인시 여성회관서 무료 목공체험 즐기세요

용인시 여성회관서 무료 목공체험 즐기세요

Mar 1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11일부터 22일까지 용인시 여성회관 1층 열린시민학습공간 다온터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목공체험 강좌를 연다. 시가 올해부터 여성회관 열린시민학습공간(다온터)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강좌 ‘무한상상교실’을 연중 열기 위해 시범 운영하는 것이다. 이 강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은 11일~22일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된다. 이곳에서 목재와 공구를 다루는 방법부터 20여종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목공체험 수업, 미션윳놀이, 나무로봇축구..

공연장 대관료 50% 지원받을 예술인 추가 공모

공연장 대관료 50% 지원받을 예술인 추가 공모

Mar 0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가 도내 공연장 대관료의 50%를 지원받기를 원하는 관내 예술인을 19일까지 추가 공모한다. 이는 용인시 문화예술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와 경기도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도비와 시비로 각 500만원이 배정됐다. 대상은 도내 공연장에서 공연?전시회 등을 하고자 하는 관내 전문예술법인(문화예술진흥법 상), 일반예술단체, 예술인(예술인활동증명자)이다.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관료의 최대 50%까지, 공연별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올해 1시민 1강좌‘규방공예’배우세요

올해 1시민 1강좌‘규방공예’배우세요

Feb 1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1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의 올해 강좌로 ‘규방공예’를 선정, 3월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1시민 1강좌 운동’은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강사가 각 지역을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는데 지난 2017년에는 캘리그라피, 지난해에는 수납정리전문가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규방공예는 조선시대 부녀자들의 생활공간인 ‘규방’에서 탄생한 공예장르로 여인들이 침선(바느질)을 통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들던 것에서 비롯됐다. 올해 강좌는 다..

용인시, 올해 독서마라톤 대회 9월30일까지 열린다

용인시, 올해 독서마라톤 대회 9월30일까지 열린다

Feb 0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시민들의 책 읽기를 장려하기 위해 1월28일부터 9월30일까지 8개월간 독서마라톤 대회를 진행한다. 올해 3회째인 이 대회는 독서를 마라톤에 빗대어 참가자가 읽은 책 1페이지를 2미터로 환산해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목표로 하는 코스를 정해 신청한 뒤 완주를 목표로 책을 읽으면 된다. 시는 올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완주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만 참가하도록 한 거북이코스(10km)와 토끼코스(20km)를 제외하고 걷기코스(5km)와 단축코스(..

농촌테마파크 일대서‘씽씽나라 겨울축제’개최

농촌테마파크 일대서‘씽씽나라 겨울축제’개최

Jan 09,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16~20일 전통놀이, 빙어잡기, 썰매 등 즐길거리 풍성용인시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농촌테마파크와 인근 내동마을에서 ‘씽씽나라 겨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팽이치기와 연날리기 등의 민속놀이, 눈썰매와 얼음썰매, 빙어잡기 등 겨울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됐다. 어린이들은 농촌테마파크 농경문화전시관과 내동마을에서 연 꽃대로 요술봉 만들기, 수생식물인 마름열매로 목걸이 만들기 등의 ..

청년들이 청년정책 모색하는 원탁토론 개최

청년들이 청년정책 모색하는 원탁토론 개최

Jan 07,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10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서…행정체험연수생 60명 대상용인시는 오는 10일 시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지난 2일부터 행정체험연수에 참여한 대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청년정책 원탁토론 콘서트를 진행한다. ‘청년도 살아보자! 제1라운드’라는 부제가 달린 이번 원탁토론은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을 위한 청년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될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용인에 사는 청년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의견을 모으게 된다..

시청사서 처인성 문화재 활용사업 사진?VR전

시청사서 처인성 문화재 활용사업 사진?VR전

Dec 15,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17~21일 처인성 캠핑?체험활동사진과 공연 등 - 용인시는 오는 17~21일 시청 1층 로비에서 대몽항쟁 유적지인 처인성을 활용한 ‘처인성 생생문화재사업’의 올 한 해 성과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엔 지난 5~10월 처인성에서 펼친 가족대상 1박2일 캠핑, 어린이 인형극, 청소년 역사교육, 고고학 발굴체험 등 5개 행사 참여시민들의 활동 사진 50여점이 선보인다. 드론으로 촬영한 처인성 문화재를 VR(가상현실)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코너, 처인성 문화재..

전국 품바고수들 용인서 신나는 놀이판 연다

전국 품바고수들 용인서 신나는 놀이판 연다

Nov 18, 2018 | 용인시청기자

 

전국의 품바 고수들이 흥겨운 놀이판을 벌이는 축제가 용인시에서 열린다. 용인시는 오는 21~22일 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팔도의 15개팀이 품바공연을 선보이는 ‘용인 팔도품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해 7월 한국민속촌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팔도품바경연대회를 용인실내체육관으로 옮겨서 여는 것이다. ’孝(효)를 다하는 축제‘라는 이름이 붙은 이 축제엔 시민 누구나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지난해 민속촌 품바경연서 장원을 한 부부품바 ‘칠도와 삼순이’와 장려상을 받은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