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용인시박물관 ‘할미산성의 비밀’참여자 모집

용인시박물관 ‘할미산성의 비밀’참여자 모집

Aug 28,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발굴 체험 키트 제공…29일부터 도내 어린이 300명 대상 -용인특례시는 기흥구 중동 용인시박물관에서 ‘할미산성의 비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어린이 및 가족 300명을 모집한다.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용인의 신라 유적인 할미산성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시청한 뒤 체험 키트를 통해 할미산성 발굴 현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어린이다. 신청은 29일 오전 10시부터 용인시 통합예약 ..

반려동물 사랑 앞서온 용인특례시…3년만의 축제에 시장도 ‘행복하개’

반려동물 사랑 앞서온 용인특례시…3년만의 축제에 시장도 ‘행복하개’

Aug 28, 2022 | 편집부기자

 

- 시청 하늘광장, 코로나19 이후 첫잔치…동물 간식 만들기 체험행사 등 풍성 -화창한 날씨가 이어진 27일 용인시청 하늘광장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시민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이날 하늘광장에는 반려동물축제 ‘용인시와 행복하개’를 즐기기 위한 친구, 연인, 가족들로 붐볐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행사장을 찾아 시민들과 소통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간식만들기 체험에도 직접 참여하며 축제를 함께했다. 또 용인시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가족들에게 반려동물등록증을 전..

용인특례시, 심곡서원에서 조선시대 연못터 발견

용인특례시, 심곡서원에서 조선시대 연못터 발견

Aug 24, 2022 | 편집부기자

 

- 심곡서원 6차 발굴조사…서원 내 유식시설에 대한 고증 자료 확보 의의 -용인특례시가 문화재청과 추진한 수지구 상현동 심곡서원 6차 발굴조사 결과 연못터와 도수로 등 조선시대 서원 내 유식시설(유생들의 휴식공간) 유적을 발견했다고 24일 밝혔다.1605년 건립된 심곡서원(사적 제530호)은 조선시대 사림의 상징적 인물인 정암 조광조(1482~1519)의 신위를 봉안한 곳이다. 1871년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에도 훼손되거나 사라지지 않은 47개 서원 중 하나다.시는 지난해 ‘..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온(ON)가족 달빛 영화관’으로 소중한 추억 선물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온(ON)가족 달빛 영화관’으로 소중한 추억 선물

Aug 23,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온(ON)가족 달빛 영화관’을 운영한다. 다음달 2일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영화 관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 가정이 자동차 극장이라는 독립적인 공간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했다. 시에 거주하고 있는 영유아 가정 및 관내 직장 재직자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한 180가정이 참여하며, 이들은 한국민속촌에 위치한 자동차극장에서 ‘뽀로로..

용인특례시, 오는 27일 시청 하늘광장서 3년 만에 반려동물축제 개최

용인특례시, 오는 27일 시청 하늘광장서 3년 만에 반려동물축제 개최

Aug 22,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와 행복하개' 경품추첨ㆍ펫티켓 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용인특례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시청 하늘광장에서 반려동물축제인 '용인시와 행복하개'를 개최한다.용인특례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용인특례시의회, 용인시수의사회, 칼빈대학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하림펫푸드, iCOOP 자연드림 등이 후원한다.이번 축제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하기 위해 필요한 '펫티켓'에 중점을 뒀다.우선 '펫티켓 운동회' 에선 반려견이 간..

경기도체육대회에서도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세요!

경기도체육대회에서도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세요!

Aug 22,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푸드트럭 12대 가맹점 등록 완료 -용인특례시가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중 운영되는 푸트트럭 12대를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 체육대회 경기를 관람하고 지원금도 사용해달라고 22일 당부했다.시는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문화취약계층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10만원씩 바우처 형태의 카드를 지급하고 있다.이 카드로 놀이공원과 공연, 전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관람은 물론 음반과 도서 구입 및 여행, 스포츠..

용인특례시, 19일부터 양재진 원장 특강 ‘엄마 그리고 나’참가자 모집

용인특례시, 19일부터 양재진 원장 특강 ‘엄마 그리고 나’참가자 모집

Aug 19,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30일 ‘2022년 용인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진행 -용인특례시가 19일부터 26일까지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의 특강 ‘엄마 그리고 나’에 참여할 용인시민을 선착순 200명 모집한다.양재진 원장은 MBN ‘속풀이쇼 동치미’, tvN STORY ‘어쩌다 어른’ 등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이번 특강은 오는 30일 용인시청 에이스 홀에서 열리는 ‘2022년 용인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특강에서는 배우자, 결혼, 모성애, 워킹맘의 ..

“흥덕도서관에서 여름 음식 건강법 알아봐요~”

“흥덕도서관에서 여름 음식 건강법 알아봐요~”

Aug 17, 2022 | 편집부기자

 

- 박찬유 자연치유교육연구소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강의 열려 -용인특례시 흥덕도서관이 오는 19일부터 ‘살면서 꼭 알아야 할 푸드테라피 건강법’ 강연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70명이다.흥덕도서관의 특성화 주제인 ‘건강·의학’에 맞춰 준비한 이번 강연에는 박찬우 자연치유 교육연구소장이 강사로 참여한다.박 소장은 아모레퍼시픽, KT&G그룹, 식품치료 섭생센터에서 약 20년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푸드테라피 및 음식인문학을 전문으로 강연하고 있다. 오는 31..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개최 위한 ‘기흥행복콘서트’ 진행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개최 위한 ‘기흥행복콘서트’ 진행

Aug 15, 2022 | 편집부기자

 

- 기흥구, 오는 19일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야외무대서 개최 -용인시 기흥구가 오는 19일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야외무대에서 기흥구민과 함께하는 ‘2022 기흥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는 다양한 볼거리와 음악공연으로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용인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공연에서는 발라드 가수 이상우를 비롯해 그룹 앵두걸스, 트로트 가수 당찬과 려화가 출연해 흥이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충정노인대학 어르신 대상 그림·문학 관련 특강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충정노인대학 어르신 대상 그림·문학 관련 특강

Aug 11, 2022 | 편집부기자

 

- ‘스토리가 있는 그림’주제로 다양한 미술 작품과 관련된 영화·문학·건축 소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기흥구 구성동 구성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사)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 부설 충정노인대학 수강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그림과 문학 관련 특강을 했다.호우특보가 해제되고 수해 복구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날 특강을 진행한 것이다.특강에 앞서 이 시장은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지역이 여러 곳이 있어서 현장을 점검하고 신속한 ..

2022 용인시 전국 독서감상문대회 「처인성」 참가자 모집

2022 용인시 전국 독서감상문대회 「처인성」 참가자 모집

Aug 05,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오는 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초등·청소년·성인부문 우수작 31편 선정 -용인시가 오는 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022 용인시 전국 독서감상문대회 「처인성」’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용인시민은 물론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부(저학년·고학년) ▲청소년부(중등·고등) ▲성인부(일반·군인·지식정보 취약계층) 등 3개 부문 7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참가자들은 ‘2022 올해의 책, 함께 읽기!’ 캠페인으로 선정된 도서 20권 중 한 권을 읽고 ..

용인시박물관 역사 체험 특강 참여할 초등생 모집

용인시박물관 역사 체험 특강 참여할 초등생 모집

Jul 18,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여름방학 맞아 소장유물 활용 역사교육…25일부터 420명 -용인시가 다음달 9일부터 27일까지 용인시박물관에서 역사체험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고,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생 42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4갈래로 구성됐다. 먼저 ‘신라를 지켜라! 용인 할미산성’ 프로그램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블럭과 공기정화식물 스칸디아모스를 활용, 할미산성 모형을 만들어보는 과정이다.초등 1~2학년 대상의 ‘밤을 밝히는 용인 서봉사지 기와’ 강의에선 고려시대 절터인 서봉사지에서 출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