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청년 대상 지역문화전문인력 일경험 지원사업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청년 대상 지역문화전문인력 일경험 지원사업 공모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에 선정돼 지역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4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지원사업은 지역 맞춤형 교육 및 일경험 제공을 통한 지역문화전문인력 성장과 지역문화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재단은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를 활용, 지역 청년들이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하고, 관련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안양문화예술재단, 특별한 날 함께 즐길 수 있는[데이데이 콘서트]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특별한 날 함께 즐길 수 있는[데이데이 콘서트] 개최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특별한 날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오는 11일 오후 4시,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페퍼톤스와 나상현씨밴드를 초청해 평촌아트홀에서 를 공연한다. 페퍼톤스는 신재평(보컬, 베이스)과 이장원(보컬, 기타)이 2004년 결성한 밴드로 ‘후추처럼 기분 좋은 자극’을 주는 노래와 공연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활동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이어 공연하는 나상현씨밴드는 2014년 결성된 3인조 인디 록 밴드로 공연, 드..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월 1일부터 14일까지 1학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2023년 평촌아트홀 1학기 아카데미는 2월 20일부터 5월 13일까지 12주 동안 진행하며, 미술, 음악, 무용, 인문 분야의 총 29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 과정은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한국화, 서양화, 사진 등을 배울 수 있는 ▲미술 아카데미를 비롯해 바이올린, 드럼, 우쿨렐레, 통기타 등 악기 연주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음..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청년 참여작가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청년 참여작가 공모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개최하는 (약칭 APAP7)에서 역량 있는 안양의 미래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안양 청년 참여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양시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 또는 청년 예술가로 구성된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안양 시민들을 직접 리서치하거나 섭외해 시민들의 추억 속 대상을 찾아가는 과정을 예술 작품으로 창작 및 전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 작가는 안양을 기반으로 한 ▲작품(영상, 미디어, 다원, 설치 등) ..

‘안양의 아들’ 가수 김종국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안양의 아들’ 가수 김종국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가수 김종국씨가 최근 고향사랑e음을 통해 안양시 고항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양 명학초등학교와 신성중·고등학교를 졸업하며 안양에서 자란 김종국씨는 2인조 보이그룹 터보로 음악 활동을 시작해 현재 ‘런닝맨’,‘미운 우리 새끼’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그는 안양예술공원, 안양일번가 등에서 촬영한 ‘런닝맨’의 ‘김종국이 찾기, 추격자’편이 2019년 10월에 방영된 후 ‘안양의 아들’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

안양시, 2023년 국내 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지원사업 시행

안양시, 2023년 국내 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지원사업 시행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중소기업의 제품홍보와 국내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2023 국내 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올해 11월까지 국내에서 개최하는 전시회 참가 기업의 참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안양시에 소재한 기업 중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거나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거 벤처기업 확인을 받은 기업이다. 대상 업종은 SW산업·문화산업·정보통신·4차 산업혁명 핵심..

안양문화예술재단, 예술인센터 신규 입주 예술인 모집

안양문화예술재단, 예술인센터 신규 입주 예술인 모집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예술인센터 신규 입주 예술인 및 단체를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안양예술인센터는 안양시에 연고를 둔 예술인들의 창작 및 예술활동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개관했으며, 회의실, 연습실, 다목적실, 사무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예술활동 지원을 위해 노트북, 마이크, 빔프로젝트 등을 무상으로 대여하며, 창작활동을 위한 무용연습실, 음악연습실, 다목적실 등을 제공한다. 안양시 거주 예술인과 안양시에 ..

안양 만안구 문화예술거리, 올 10월 야간경관 명소로 ‘변신’

안양 만안구 문화예술거리, 올 10월 야간경관 명소로 ‘변신’

Jan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구의 안양아트센터와 명학공원 일대 3만1500㎡가 올 10월경 문화예술거리로 변신한다. 25일 안양시에 따르면, 안양아트센터와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 명학공원 일대를 문화예술거리로 조성하고 야간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이 최종 설계를 마치고 오는 5월 착공에 들어간다. 지하철 1호선 명학역과 만안구청 등 관공서와 가까울 뿐만 아니라 학교, 예술인센터, 공원 등이 접해있는 이 지역은 시민들의 접근성이 우수해 다양한 자원과 연계한 ‘예술 도시’ 조성의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다. 시..

안양문화예술재단, 2023년 신년음악회 [어울림]공연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2023년 신년음악회 [어울림]공연 개최

Dec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2023년 계묘년 신년음악회 을 2023년 1월 6일(금)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안양시 시승격 50주년을 맞이해 안양시민들과 함께 새해의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음악회에는 소리꾼 장사익, 가수 바다, 색소포니스트 김성훈,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방성호)가 출연해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가요도 창도 아닌 자신만의 곰삭은 창법으로 우리 삶의 희노애락을 노래하는 소리꾼 장사익은 ‘..

안양 문학과 예술의 상징, 김대규 시인 심포지엄 열린다

안양 문학과 예술의 상징, 김대규 시인 심포지엄 열린다

Dec 26,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2018년 별세한 안양을 대표하는 시인이자 예술가인 故 문향 김대규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를 엿볼 수 있는 심포지엄이 열린다. 오는 28일 오후2시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2022년 안양예총 심포지엄’은 안양시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지원으로 안양예총이 주최하고 안양문인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안양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했던 故 문향 김대규(1941~2018)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를 심도 있게 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문향 김대규 시인은 1960년 첫 시집인 「..

안양문화예술재단, 최정원의 ‘인문학콘서트’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최정원의 ‘인문학콘서트’ 개최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인문학콘서트Ⅱ 를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평촌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우리 시대가 원하는 새로운 인문학 콘서트’라는 주제 아래 문화예술 분야 명사를 초청하여 토크 콘서트 형식의 공연을 상‧하반기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나라 1세대 뮤지컬 배우 최정원이 본인의 삶과 무대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뮤지컬 배우 최정원은 1989년 뮤지컬 로 데뷔한 이후 30년 넘게 끊임없이 무대에 오르..

안양시 소재 ㈜티켐, 김장나눔 봉사...배우 김민종ㆍ윤다훈 참여    직접 담근 김치 1,

안양시 소재 ㈜티켐, 김장나눔 봉사...배우 김민종ㆍ윤다훈 참여 직접 담근 김치 1,

Dec 12,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 관양2동 소재 ㈜티켐에서 직접 만든 김치 1,000kg과 라면 30박스(650만 원 상당)를 관내 경로당과 저소득 가정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티켐은 무기화학 비료 원료를 납품하는 화학기업으로, 이번 김장 봉사를 위해 30여 명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김치를 담갔다. 특히 이날 봉사에는 티켐의 상임 고문인 배우 김민종과 동료 배우 윤다훈도 함께 참여, 김장부터 후원품 전달 과정까지 함께했다. ㈜티켐 김윤경 대표는 “그동안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직원들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