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2023 미술주간 체험·창작 워크숍 프로그램 선정

안양문화예술재단, 2023 미술주간 체험·창작 워크숍 프로그램 선정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3 미술주간 체험·창작 워크숍’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미술주간 기간 내 프로그램 다각화 및 관람객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됐고, 총 37개 단체가 지원해 안양문화예술재단을 포함한 5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2023년 미술주간은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해당 기간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이하 APAP7) 연계 융복합 체험 프..

광명문화재단, “안양천, 예술을 품다”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광명문화재단, “안양천, 예술을 품다”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Apr 13, 2023 | Q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4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안양천찬빛광장에서 2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안양천, 예술을 품다”는 안양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문화공연 향유와 광명시 아티스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첫째 날 “안양천, 예술을 품다”에서는 생활악기오케스트라가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그 뒤로 오카리나 6중주, 태권도와 점핑줄넘기, 윈드오케스트라 등이 선보였고 둘째 날에는 탭댄스, 남녀혼..

안양문화예술재단,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메인 포스터 공개

안양문화예술재단,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메인 포스터 공개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이하 APAP7)가 메인 포스터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6일 홈페이지를 통해 APAP7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APAP7은 ‘7구역–당신의 상상 공간(ZONE 7–Your Imaginary Space)’이라는 주제로 도시의 공공예술을 현실화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상상 공간을 실현한다. 또 메인 포스터에서 볼 수 있듯 APAP7의 대표색은 보라색 계열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포용 가능하다’는 메시..

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공연 14일 첫 무대

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공연 14일 첫 무대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매주 금요일 ‘시민과 함께하는 만안구 거리공연’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4월 14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90분간 거리공연을 진행한다. 4월 한 달 동안은 안양일번가에서 세 차례 공연이 개최되며, 5월에는 12일부터 세 차례 안양대교에서 무대가 펼쳐진다. 하반기에는 9월 1일부터 삼덕공원 및 안양역 광장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시민들의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해 안양일번가와 안양역 광장에..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국내 학술 컨퍼런스 사전 포럼 개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국내 학술 컨퍼런스 사전 포럼 개최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회관(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30일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이하 APAP7) 국내 학술 컨퍼런스 사전 포럼’을 ‘공공예술과 지역(안양 APAP 사례를 중심으로)’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한국지역문화학회 구문모 학회장(한라대 교수)과 박상언 지역발전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약 20여 년을 이어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이하 APAP)가 대표 공공예술 행사로 자리 잡기 위한 학술적 토대와 APAP7 국내 학술 컨퍼..

안양문화예술재단,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선정

안양문화예술재단,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선정

Mar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댄스교육지원 공모사업인 ‘2023 꿈의 댄스팀 거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댄스팀’은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누구나, 더 가까이, 더 깊게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을 목표로 한다. 무용창작 교육과정을 통한 레퍼토리(작품) 구축 및 발표(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 사회문화적 취약계층 50% 이상을 필수 ..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안양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 ▲신진예술가 지원 ▲생애 최초 지원 ▲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 등 총 4개 사업으로, 공연ㆍ시각ㆍ문학ㆍ기타 4개 분야의 예술활동을 지원하며 지원금 규모는 2억7천6백만원이다.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안양에서 수행하는 전문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안양문화예술재단,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실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실시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재단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청탁금지법의 이해도를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부정 청탁과 금품수수 등의 상황 대응력 제고를 위해 실시한다. 실질적인 대응 방법 숙지를 위해 특정 위반사항을 가정하고 적절한 대처 및 신고서 작성 방법 등 실질적인 경험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했다. 훈련과정은 대상자에게 내부전산망을 이용해 훈련 상황 전..

안양문화예술재단, APAP7 학술 컨퍼런스 추진 업무협약 체결

안양문화예술재단, APAP7 학술 컨퍼런스 추진 업무협약 체결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개최하는 의 국내·국제 학술 컨퍼런스를 위한 한국지역문화학회 및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예술 담론 형성을 통한 APAP7 주제 의식 강화 ▲APAP 최초 실내 전시 도입에 대한 당위성 확보 ▲두 학회와의 학술 컨퍼런스 운영을 통한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한국지역문화학회는 오는 6월 열리는 APAP7 국내 학술 컨퍼런스에서 ‘유휴 시설 및 공간 재생을 통한 공..

세계적 피아니스트 임현정, 안양 평촌아트홀 공연

세계적 피아니스트 임현정, 안양 평촌아트홀 공연

Mar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시리즈 첫 번째 공연으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 초청공연을 내달 9일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아니스트 임현정은 안양 만안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근명중학교 시절 홀로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콩피에뉴 음악원을 5개월 만에 수석으로 조기 졸업, 루앙 국립음악원에서 진학 3년만인 15세에 조기 졸업했다. 이듬해 드뷔시와 라벨이 다녔던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파리국립고등음악원에 최연소 입학, 역시 3..

믿고 보는 꽃할배들의 블랙 코미디 연극 ‘아트’, 안양에서 만난다

믿고 보는 꽃할배들의 블랙 코미디 연극 ‘아트’, 안양에서 만난다

Feb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5월 6일 평촌아트홀에서 이순재, 백일섭, 노주현 등 관록의 ‘꽃할배’ 배우들이 출연하는 연극 를 공연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는 21일부터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예매를 시작한다. 연극 는 프랑스 극작가 야스미나 레자(Yasumina Reza)의 대표작으로 탄탄한 구성과 통렬한 대사, 사실적인 캐릭터가 압권인 연극이다. 오랜 시간 이어진 세 남자의 우정이 허영과 오만에 의해 얼마나 쉽게 깨지고 극단으로 치닫게 되는지를 일상의 ..

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만안구 문화예술 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만안구 문화예술 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Feb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만안구 문화예술 거리공연’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거리공연을 희망하는 전국의 예술인, 동호회, 또는 예술단체가 대상이며, 노래, 댄스, 악기연주 또는 퍼포먼스 등 거리공연에 적합한 장르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안양시청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와 공연활동 영상을 오는 24일까지 만안구청 복지문화과로 제출하면 된다. 예술성, 대중선호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