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양시

‘안양을 빛낸 아티스트Ⅱ’ 15일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공연

‘안양을 빛낸 아티스트Ⅱ’ 15일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공연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안양을 빛낸 아티스트Ⅱ’ 안양출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초청 공연을 오는 15일 오후 4시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제15회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의 한국인 최초 우승자이자 8회에 달하는 국제 콩쿠르 입상으로 한국인 피아니스트 최다 국제 콩쿠르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콩쿠르를 넘어 시대를 대표하는 안양 출신 아티스트다. 3년 만의 데카 레이블 두 번째 스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연휴 기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 선보여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연휴 기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 선보여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이하 APAP7) 행사 기간 내 특별 주간을 운영해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구)농림축산검역본부와 안양예술공원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선보이는 가족사랑주간에는 연휴 기간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7구역 시간여행’ 보드게임을 검역본부에서 상시 운영하며, 9월 28일과 10월 9일, 19일에는 자투리 종이 등 잉여 결과물들을 활용해 가렌더와 모빌 등을 제작할 수 있는 ..

안양시 신중년들, 연극 무대 올라…“브라보 마이 라이프”

안양시 신중년들, 연극 무대 올라…“브라보 마이 라이프”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19일 동안청소년수련관 문예극장에서 신중년 연기교실 교육생의 연극 ‘브라보! 마이라이프’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라보! 마이라이프’는 학창시절 이야기 등 신중년의 일상을 담은 옴니버스(모음) 형식의 작품으로, 배우 고동업씨가 연출을 맡았다. 신중년 연기교실은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나’를 주인공으로 한 연극을 통해 그동안의 삶을 되돌아보며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올해 신중년 연기교실..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에서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에서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개최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오는 7일부터 10월 15일까지 평촌아트홀에서 ‘놀이의 탐구展-놀이탐탐’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2023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과 예술공공이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놀이의 탐구展-놀이탐탐’은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며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인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재발견해 보는 전시이다. ▲우리에게 놀이란 ▲놀이의 속성 ▲놀이라는 미로 ▲놀..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2023 미술주간’ 프로그램 운영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2023 미술주간’ 프로그램 운영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전국 최대 규모의 미술 축제인 ‘2023 미술주간’에 참여해 체험·창작 워크숍 ‘7구역 시간여행’을 선보인다. 미술주간은 누구나 미술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전국의 전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국 최대 규모 미술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미술에 빠진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술 향유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한다. 미술주간을 맞아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천 시민 원탁회의 ‘스토리 나잇’ 참여자 모집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천 시민 원탁회의 ‘스토리 나잇’ 참여자 모집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대표이사 박인옥)은 안양천을 매개로 하는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시민 원탁회의 ‘스토리 나잇’을 9월 1일 오후 7시 서울시 금천구의 금나래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본 행사는 ‘2023 문화가 있는 날-지역 간 연계·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이연선) 및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과 함께 추진하는 공동사업이다. 안양천을 이용하는 다양한 지역의 시민들이 한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시민 원탁회의 형식..

광명문화재단, 금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공동 운영

광명문화재단, 금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공동 운영

Aug 31, 2023 | Q기자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9월 1일 오후 7시에 금나래갤러리에서 안양천 이야기가 흐르는 시민 라운드테이블 을 개최한다. 시민 라운드테이블 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지역 간 연계·협력 사업’ 사업 중 하나다. 해당 사업은 광명문화재단과 금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이 함께 운영하며, 지난 5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맞춰 안양천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다촘운 문화행사를 선보였다. 경기도 광명..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국제 학술 컨퍼런스 26일 개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국제 학술 컨퍼런스 26일 개최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오는 26일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당신의 상상공간’을 주제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국제 학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시가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공동으로 기획 및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미국, 프랑스 등 국내외 8개국 연사들이 참여해 각 주제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고 현장 지식을 공유하는 학술 교류 행사다. 한국어와 영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당신의 상상공간’이라는 주제 아래 1, 2..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3학기 수강생 모집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3학기 수강생 모집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접근성 제고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2023년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3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3학기 과정은 9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12주간 운영되며, 미술·음악·무용·인문 분야 29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디지털 사진·한국화·서양화 등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미술 아카데미를 비롯해 바이올린·통기타·드럼·우쿨렐레 등 악기연주를 익힐 수 있는 음악 아카데미, 한국무용·어린이 발레·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개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개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공공예술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담은 상상과 지향점, 현시대에 대한 비판적 성찰을 다룬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이하 APAP7)를 8월 25일(금)부터 11월 2일(목)까지 (구)농림축산검역본부와 안양예술공원에서 개최한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는 안양의 역사, 문화, 지형, 개발 등 변화하는 현대 도시의 맥락과 환경을 미술, 조각, 건축, 디자인,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공예술 작품으로 풀어내고 선보이며, ..

안양시, ‘광복 의미·선열 정신 기억’…8·15 광복 기념음악회 성료

안양시, ‘광복 의미·선열 정신 기억’…8·15 광복 기념음악회 성료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8·15 광복 기념음악회’가 지난 15일 저녁 7시 30분에 만안구 병목안시민공원에서 1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 확산과 집중호우 재해로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광복 기념음악회는 광복 78주년을 맞아 광복의 기쁨과 벅찬 감동을 춤과 노래로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다시 한번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원태우 열사의 역사 다큐멘터리 ‘이토를 겨냥한 최초의 저격자’가 상영됐..

안양문화예술재단, 창작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공연

안양문화예술재단, 창작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공연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창작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을 오는 12일 오후 4시와 13일 오후 2시 두 차례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창작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총성이 빗발치는 한국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남·북한 병사들이 무인도에 표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2013년 초연 당시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 극본상과 더뮤지컬 올해의 베스트 창작뮤지컬 BEST-3 등을 수상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