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프레 프로젝트–아트 캠프] 학교 밖 워크숍 진행

안양문화예술재단, [프레 프로젝트–아트 캠프] 학교 밖 워크숍 진행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2023년 개최 예정인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약칭 APAP7)의 일환으로 관내 중고등학생 청소년들과 함께 학교 밖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는 대안여중, 신성중, 안양여중, 근명고, 신성고 등 5개교와 협력하여 안양을 상징하는 공공예술과 상징물을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여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총 661명의 학생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학교 밖 워크숍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학생 30명을 선발..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 온라인 건축강좌]공개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 온라인 건축강좌]공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에서 운영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은 영상 콘텐츠 13편을 김중업건축박물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경기도와 안양시 지원사업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김중업 건축가 탄생 100주년을 맞이해 개최한 학술 콜로키움과 국제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발표 및 토론 내용, 그리고 김중업의 건축세계와 전문가들의 다양한 학술담론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는 7일에는 학술 콜로키움 를 통해..

안양문화예술재단, 경기도 문화의 날에 오페라 [라 보엠] 무료공연

안양문화예술재단, 경기도 문화의 날에 오페라 [라 보엠] 무료공연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을 맞아 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30일 오후 7시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오페라 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안양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예술가와 함께하는 ‘안양 아트 인 데이’ 시리즈 중 하나로, 2017년 창단해 오페라 공연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음클래식’이 공연한다. 오페라 은 파리 뒷골목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묘사한 프랑스 작가 앙리 뮈르제(Henry Murger, 18..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학생 희망 ‘빛과 소금’ 연극단 정기공연 개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학생 희망 ‘빛과 소금’ 연극단 정기공연 개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오는 15일 학생 희망 ‘빛과 소금’ 연극단 정기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 희망 ‘빛과 소금’ 연극단은 연극에 관심 있는 관내 중, 고등학생들을 문화예술분야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극단 실한과 협업하여 전문적인 교육 제공과 함께 정기 공연을 기획하여 잠재된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정기 공연 ‘제자리에서 정지한 상태로 180도 회전하기’는 안도현 작가의 소설 ‘짜..

안양문화예술재단, 한국-크로아티아 수교 30주년 기념 미아 엘레조비치 초청 공연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한국-크로아티아 수교 30주년 기념 미아 엘레조비치 초청 공연 개최

Oct 18, 2022 |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한국 ․ 크로아티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18일 오후 7시 30분 평촌아트홀에서 초청 음악회를 진행한다. 미아 예조비치는 크로아티아의 대표적인 피아니스트로 비엔나와 프랑크푸르트, 마드리드 등 유럽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이번 공연에서는 크로아티아 현대 클래식 작곡가들의 주요 곡을 연주하여 크로아티아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과 크로아티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

안양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시민 간담회 개최

안양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시민 간담회 개최

Oct 18, 2022 |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2023년 안양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 예정인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약칭 APAP7)를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14일 안양파빌리온에서 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8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APAP7 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프로젝트에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지역 예술인과 시민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호 APAP7 예술감독이 프로젝트의 방향과 비전을 소개한 후 A..

안양문화예술재단,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담긴 작업실을 공개해 시민과 교류하는 오픈스튜디오 진

안양문화예술재단,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담긴 작업실을 공개해 시민과 교류하는 오픈스튜디오 진

Oct 14, 2022 |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경기문화재단과의 협력사업으로 예술가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고 공유하는 (이하, )을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은 예술가의 작업실을 지역의 중요 문화자원으로 발굴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작품 및 작업 세계에 대해 공유하는 오픈스튜디오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에서 2015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올해 안양에서는 8명의 작업실을 공유하며, 총 4회로 구성되어 회당 2명의 작업실을 탐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문화의 달 10월, 안양문화원과 함께 즐기세요

문화의 달 10월, 안양문화원과 함께 즐기세요

Oct 13, 2022 | 기자

 

안양문화원(원장 김용곤)이 문화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제36회 안양만안문화제’와 ‘우즈베키스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갈라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양만안문화제는 지난 1986년 안양시의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정서 함양을 위해 시작된 향토종합문화제로, 전통혼례, 관악백일장, 관악사생대회 등 안양지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아우르는 행사를 선보여 왔으며, 현재에도 ‘정조대왕 능행차’로 펼쳐지는 어가행렬, 안양시 향토문화재 제8호로 지정된 ‘만안답교놀이’ 재현 등의 ..

제31회 안양예술제 성료…클래식.국악.연극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

제31회 안양예술제 성료…클래식.국악.연극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

Oct 07, 2022 | 기자

 

올해로 31주년을 맞는 안양예술제가 지난 1~2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예술제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면서 1000명에 가까운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다촘운 문화 행사를 즐겼다. 안양시는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안양지회(이하 ‘안양예총’)가‘어제를 기억하고 오늘을 추억에 담다’를 주제로 전시, 공연, 문화체험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1일에는‘가을밤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을 테마로 한 음악협회의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국악협회의..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치매 인식개선 뮤지컬 ‘마중’ 방송 송출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치매 인식개선 뮤지컬 ‘마중’ 방송 송출

Sep 29, 2022 | 기자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1~2일 뮤지컬 ‘마중’을 방송으로 송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마중은 어린 시절 몸이 약했던 자식을 걱정해 비 오는 날이면 우산을 들고 아이들이 다녔던 초등학교에 마중 나가는 아버지를 보며, 치매에 걸려서도 여전히 자식을 걱정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게 하는 뮤지컬이다. 뮤지컬 마중은 10월 1일과 2일 낮 1시에 SK브로드밴드 abc 방송..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인형극으로 배우는 식중독 예방교실 운영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인형극으로 배우는 식중독 예방교실 운영

Sep 29, 2022 |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는 지역사회 초등학생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인형극으로 배우는 식중독 예방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벌말초등학교, 부흥초등학교 등 2개교 1~2학년생 약 430명을 대상으로 9월 19일부터 28일까지 해당 학교를 찾아가 진행된 가운데, 식중독 예방 인형극과 식중독균 모형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며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이 진행됐으며, 냉장고 및 식품모..

안양문화예술재단, 이탈리아 아르테미스 무용단 초청  춤으로 재탄생한 베르디의[트라비아타]

안양문화예술재단, 이탈리아 아르테미스 무용단 초청 춤으로 재탄생한 베르디의[트라비아타]

Sep 23, 2022 |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세계적인 이탈리아의 아르테미스 무용단(Artemis Danza)을 초청하여 를 9월 27일(화) 오후 7시 30분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공연한다. 이 공연은 이탈리아 대표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를 안무가 모니카 카사데이(Monica Casadei)가 각색한 작품으로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현대무용으로 해석한 작품이다. 여주인공 비올레타의 시선으로 사회적 인습에 저항하며 사랑을 갈망하는 여자의 모습을 아르테미스 무용단의 섬세하고 역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