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상주단체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신작    국악음악극 [영웅 홍계남을 위한

안성맞춤아트홀 상주단체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신작 국악음악극 [영웅 홍계남을 위한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상주단체 ‘어쿠스틱앙상블 재비’의 국악음악극 을 오는 11월 26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임진왜란 때 안성을 무대로 활약한 홍계남 장군이 홍길동전의 영감이 된 인물은 아니었을까 하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이번 작품은 안성에서 나고 자란 홍계남 장군이 허균의 꿈속에 나타나 자신의 삶에 관해 이야기하고, 꿈에서 깬 허균은 이를 바탕으로 을 탄생시킨 건 아닐까 하는 상상에서 만들어진 국악음악극이다. 생동감 있는 배우의 연기와 ‘재비’의 음악 ..

안성 3·1운동 창작뮤지컬 ‘1919 그날의 해방, 단 하나의 꿈’ 공연

안성 3·1운동 창작뮤지컬 ‘1919 그날의 해방, 단 하나의 꿈’ 공연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11월 19일 오후 5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안성3·1운동 창작뮤지컬 「1919 그날의 해방, 단 하나의 꿈」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상연해 시민과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타 지역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뮤지컬 공연으로 4년 연속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안성3·1운동기념관이 추진하고 있다. 뮤지컬 「1919 그날의 해방, 단 하나의 꿈」은 3·1운동 전국 3대 실력항쟁지 안성의 만세운..

안성시, 죽산중·고등학교 찾아가는 콘서트 개최

안성시, 죽산중·고등학교 찾아가는 콘서트 개최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지난 26일 죽산중·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음악산책’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문화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콘서트 ‘안성 음악산책’을 추진하고 있는데, 10월에는 도농복합도시 안성의 대표적인 농촌지역 죽산면에 위치한 죽산중·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을 맞이했다. 이날 공연은 안성 출신의 ‘안성훈’의 트로트 공연, 마술공연, 유튜브 등 숏폼 플랫폼에서 3만 건 이상의 댄스챌린지로 주목받은 ‘이짜나언짜나’ 순으로 진행..

안성맞춤아트홀, 류무용단 [상상(想像)하는 우리춤] 공연

안성맞춤아트홀, 류무용단 [상상(想像)하는 우리춤] 공연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11월 12일 오후 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류무용단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우리 춤이 세계적인 공연상품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펼치며 우수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류무용단의 작품으로, 전통춤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 연주를 접목시켜 우리 춤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창조한 작품이다. 류무용단은 루마니아의 국제 포크 댄스 페스티벌에서 1위, 제2회 브라질 세계 챔피언십에서 1등 및..

안성시-동아방송예술대학교, ‘2022 아트마켓 스트리트’ 개최

안성시-동아방송예술대학교, ‘2022 아트마켓 스트리트’ 개최

Oct 19, 2022 | 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가 후원하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주최하는 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내혜홀광장에서 개최된다. 2022 아트마켓 스트리트는 안성시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예술인에게는 활동 무대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와 일상의 활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예술마켓, 지역농산물, 먹거리 판매부스 등 다양한 부스로 구성되며 동시에 청년예술인 버스킹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학생들의 , 시민들과 함..

안성맞춤아트홀, 스위스 취리히 유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개최

안성맞춤아트홀, 스위스 취리히 유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개최

Oct 13, 2022 | 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스위스 취리히 유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선보인다. 1987년 창단된 스위스 취리히 유스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세계 유스 오케스트라 콩쿠르에서 1위를 하는 등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팀으로, 높은 수준의 연주 실력을 유지하기 위해 14~24세 젊은 연주자 중 오디션을 통과한 이들만 단원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바로크 시대의 음악부터 모차르트, 차이콥스키와 같은 작곡가들의 기념비적인..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화려한 폐막식 공연으로 화룡점정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화려한 폐막식 공연으로 화룡점정

Oct 04,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대한민국 문화예술 대표축제인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오후 7시에 안성맞춤랜드 메인무대에서 폐막식을 개최하며 4일간의 축제에 마침표를 찍었다. 오유경 아나운서와 국악인 남상일의 사회와 함께 화룡점정이라는 주제로 축제를 마무리하는 하이라이트로 다음 해를 기약하며 개막식에 소환한 바우덕이를 보내주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개막식에서 진도 북춤으로 바우덕이를 소환했던 윤명화 무용단의 창작무용 ‘향연’을 시작으로 정..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국악콘서트 성료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국악콘서트 성료

Oct 04,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셋째날인 지난 10월 2일 저녁 7시 주 축제장소인 안성맞춤랜드 메인무대에서 바우덕이 국악콘서트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국악단 소리개, 사물놀이 몰개, 타악단 타고가 한국전통음악의 세계화를 보여주는 합동공연을 펼쳤고, 공연 직전에 비가 내리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들이 이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자리를 지켰다. 우리 전통 사물놀이 악기(꽹과리, 북, 장구, 징)와 가야금이 피아노, 첼로, 색소..

안성시, ‘문화도시 in 안성 돗자리 콘서트’ 추억과 낭만을 선사

안성시, ‘문화도시 in 안성 돗자리 콘서트’ 추억과 낭만을 선사

Sep 26,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추진한 ‘2022 문화도시 in 안성 돗자리 콘서트’가 지난 24일 저녁 안성종합운동장에서 김보라 시장을 비롯한 5천여명의 시민이 모인 가운데 잊지 못할 낭만을 선물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돗자리 콘서트 방식으로 3회에 걸쳐 진행했지만, 올해 확진자 수가 감소하자 이번에 대규모 콘서트를 기획해 많은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콘서트는 식전공연(뮤지컬갈라쇼, 걸그룹 데스티니, 남사..

안성맞춤아트홀 9월 문화가 있는 날,  재즈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지평 [디어 재즈 오케스트

안성맞춤아트홀 9월 문화가 있는 날, 재즈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지평 [디어 재즈 오케스트

Sep 22, 2022 | 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9월 문화가 있는 날 기획 공연으로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디어 재즈 오케스트라 콘서트」 공연을 선보인다. 한국 음악 씬에서 큰 활약을 보이는 젊은 현악 연주자들로 구성된 ‘디어 재즈 오케스트라’는 재즈를 토대로 라틴, 발라드, 보사노바, 락,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를 다촘운 형태로 작곡, 편곡, 연주하며 클래식 및 실용음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내 첫 현악 재즈 오케스트라 팀이다. 재즈와 클래식에 대..

안성맞춤아트홀, 댄스컬처위즈덤 ‘Sigh to Sigh’ 공연

안성맞춤아트홀, 댄스컬처위즈덤 ‘Sigh to Sigh’ 공연

Sep 19, 2022 | 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9월 22일(목) 19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Sigh to Sigh’ 무용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전통예술을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와 융복합 작업을 시도하며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는 댄스컬처위즈덤의 무대로, 우리가 늘 쉬는 ‘숨’을 매개로 상상 속 저승과 현재 살아가는 이승 세계를 이미지화하여 춤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1막 에서는 저승을 부정적이고 어두운 곳이 아닌 오히려 신비롭고 아름다운 세계일 수 있겠다는 상상으로 풀어내..

안성시 ‘비봉산 행복 산책 음악회’에서 힐링하세요!

안성시 ‘비봉산 행복 산책 음악회’에서 힐링하세요!

Sep 09,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9월 24일과 25일, 그리고 올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기간인 10월 1일과 2일 아침 7시부터 8시까지 ‘비봉산 행복 산책 음악회’를 개최한다. ‘비봉산 행복 산책 음악회’는 오는 9월 30일부터 나흘간 개최될 ‘2022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특별 공연 프로그램으로, 세상의 모든 재해와 재난을 사라지게 한다는 우리나라 만파식적 설화처럼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고단했던 시민들을 위로하고 앞으로 또다시 괴로운 일이 일어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