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연극 [옥탑방 고양이] 공연

안성맞춤아트홀, 연극 [옥탑방 고양이] 공연

Apr 28,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5월 12일~13일 양일에 걸쳐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창작연극 을 선보인다. 는 초연부터 10년 연속 인터파크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대학로 대표 데이트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연극이다. 작가의 꿈을 안고 지방에서 상경한 여자 주인공과 건축가를 꿈꾸는 서울 토박이 남자주인공이 하나의 옥탑방에 이중 계약이 되면서 벌어지는 치열한 전투 동거 이야기로, 젊은 남녀의 솔직 담백한 연애담을 이야기한다. 좌충우돌 로맨스 코디미 연극 의 티켓가는 전석 2만 ..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한 모금]54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한 모금]54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Apr 28,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5월 25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재즈의 탄생부터 악기 구성, 리듬과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재즈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빅마마의 리더로 잘 알려진 보컬 신연아를 주축으로 데이브 유(아코디언), 박윤우(기타), 송미호(콘트라베이스)의 로맨틱한 연주와 함께 진행된다. 재즈 장르에 대해 쉽게 입문하며 감상할 수 있는 의 티켓가는 전석 1만원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안성시,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배우는 나눔의 녹색장터 성료

안성시,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배우는 나눔의 녹색장터 성료

Apr 25, 2023 | Q기자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나눔의 녹색장터가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지난 22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그간 2004년부터 시작된 나눔의 녹색장터는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또는 교환하여 자원 재활용․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며 올해로 19년째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22일 열린 나눔의 녹색장터에서는 투명페트병 3개를 가져오면 대나무칫솔로 교환하는 사업, 사용하지 않는 의류 및 물건 ..

안성시, 공무원노조와 음악동호회 콜라보 공연

안성시, 공무원노조와 음악동호회 콜라보 공연

Apr 20, 2023 | Q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지부장 함은규)는 지난 19일 안성시청 음악동호회와 함께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힐링해 봄”이라는 주제로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무원노조 안성시지부에서 격무에 시달리는 직원들에게 봄날의 햇살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여 공무원 음악동호회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노조에서 준비한 커피차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았다. 음악동호회는 그동안..

안성맞춤아트홀, 6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공연  개최

안성맞춤아트홀, 6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공연 개최

Mar 31, 2023 | Q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4월 22일(토) 15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관객이 배심원이 되어 참여하는 이머시브 공연 을 선보인다. 은 2023년 아시테지 겨울축제 대표 선정작으로‘선녀와 나무꾼’에 등장하는 사슴 코딱코가 유죄인지 무죄인지를 논하기 위해 관객이 배심원이 되어 재판을 열고 다수의 의견에 따라 재판 결과가 결정되는 관객 참여 뮤지컬이다. 6세 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안성맞춤인 이번 공연은 11곡의 신나는 노래와 우리에게 익숙한‘선녀와 나..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  일일 예술(목판화) 체험 「판화에 담는 추억」 운영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 일일 예술(목판화) 체험 「판화에 담는 추억」 운영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에서는 양성 주민들을 위한 일일 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4월 25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6시 사이에 양성작은도서관에서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대표적 예술가이자 목판화가인 류연복 씨가 맡아서 운영할 예정이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그림을 목판화 형태로 표현해 보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같은 물건이라도 시선을 달리해서 바라보면 새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것..

안성맞춤랜드에서 공연 해볼까!?

안성맞춤랜드에서 공연 해볼까!?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맞춤랜드에서 매주 일요일, 반달마당 공연장을 무료 대관한다. 노래와 연주, 춤, 마술 등 장기를 뽐내고 싶은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대에 설 수 있으며 소규모(1명~3명) 공연의 경우는 스피커와 마이크 등의 음향장비 대여가 무료로 가능하다.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에 희망하는 날짜를 적어서 제출하면 안성맞춤랜드 사무실에서 공연 날짜를 조율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안성맞춤랜드에서 다양한 음악 동아리가 공연을 펼쳤으며, 그중에는 처음으로 무대에 서는 초보..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가죽 공예 「나만의 스마트폰 가방 만들기」운영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가죽 공예 「나만의 스마트폰 가방 만들기」운영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에서는 양성 주민들을 위한 취미 체험 및 자기 계발 프로그램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가죽 공예 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3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양성작은도서관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에서 가죽 공예 공방을 운영하는 유지연 강사가 운영할 예정이며, 알뜰한 가격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스마트폰 가방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어 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 가방은 스마트폰 외에도..

안성맞춤아트홀, 영상스토리 가곡 콘서트 [위대한 청춘, 70년]개최

안성맞춤아트홀, 영상스토리 가곡 콘서트 [위대한 청춘, 70년]개최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3월 22일(수)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영상스토리 가곡 콘서트 공연을 개최한다. 영상과 가곡 프로그램이 하나로 이뤄진 ‘영상스토리 가곡콘서트’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지금은 아름다운 추억이 된 60년, 70년대의 흑백시대를 거쳐 컬러시대로 발전하는 80년대, 90년대, 2000년대의 희로애락을 담은 영상과 희망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왔던 시절을 표현한 아름다운 노래로 꾸며지는 융복합 공연이다. 이번 ..

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학습공간 및 학습동아리 모집

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학습공간 및 학습동아리 모집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에서는 오는 2월 22일까지 ‘평생학습장터’ 학습공간과 지정된 공간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습동아리 모집한다. 평생학습장터는 평생학습 공간 혁신으로서 안성시 전통시장 상인 생활․유휴 공간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지정하여 전통시장 내 장도 보고 평생학습도 참여하는 전통시장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안성시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학습공간은 정기적으로 일정 시간 장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이여야 하며, 평생학습 관련 게시 등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

안성맞춤아트홀 새해맞이‘2023 신년음악회’개최

안성맞춤아트홀 새해맞이‘2023 신년음악회’개최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맞춤아트홀 올해 첫 기획공연으로‘2023 신년음악회 _ 김소현, 손준호의 LOVE & MUSICAL’을 오는 2월 18일(토) 오후 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신년 음악회는 음악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배우 김소현 손준호 부부가 펼치는 로맨틱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토크 콘서트로 대형 뮤지컬과 TV 방송, CF까지 두루 섭렵한 정상급 뮤지컬 배우 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유명 뮤지컬 노래와 팝송 등으로 꾸며진다. ..

안성시-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 업무 제휴 협약(MOU) 체결

안성시-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 업무 제휴 협약(MOU) 체결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는 지난 12일, 안성시장실에서 향후 5년간(2023-2027) 경기연극올림피아드 유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한원식 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장 등 8명이 참석했다. 경기연극올림피아드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아마추어 연극단체에 작품활동 기회를 부여, 상호교류를 통한 연극예술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1991년(1회)에 시작돼 매년 9월~10월 중 6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