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

안성3‧1운동기념관,

Dec 21,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지역 독립운동사 연구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 기대- 안성3ㆍ1운동기념관이 안성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자료를 수록한

4.1만세항쟁! 2일간의 해방을 이끈 원곡면민과 함께한 원곡면, 지난해 최하위권에서  ‘2

4.1만세항쟁! 2일간의 해방을 이끈 원곡면민과 함께한 원곡면, 지난해 최하위권에서 ‘2

Dec 18,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원곡면은 1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안성시 청렴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성시 청렴대상은 47개 부서(32개 관·과·소, 15개 읍·면·동)를 대상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4개의 청렴 평가분야 7개 평가항목을 평가지표로 삼아 실무평가 및 심사위원회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15개 읍·면·동 중 원곡면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원곡면은 자체청렴상시교육, 청렴교육 의무이수율, 자체청렴시책추진..

온라인 안성3·1운동기념관 개관

온라인 안성3·1운동기념관 개관

Dec 15, 2020 | 안성시청기자

 

- 전시관 등 온라인 VR 관람 서비스 시작 - 안성3·1운동기념관이 15일부터 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기념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든 시설을 VR로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관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안성3·1운동기념관은 360도 항공뷰를 통해 기념관 전체 시설을 찾아갈 수 있으며, 전시실에서 각각의 유물을 확대해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또한 관람객이 실제 현장을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기념관 외부와 서안성 만세운동의 현장인 양..

안성맞춤아트홀, 크리스마스 맞아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 선보여

안성맞춤아트홀, 크리스마스 맞아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 선보여

Dec 14, 2020 | 안성시청기자

 

- “오는 24일~25일 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안성시민을 찾아옵니다” - 안성맞춤아트홀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작품인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기획해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올해로 창작 14주년 맞은 ‘김종욱 찾기’는 첫사랑을 찾아 나선 여자와 첫사랑을 찾아주는 남자의 갈등을 유쾌하게 담아낸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로, 초연 당시 객석율 90% 이상을 유지하며 신성록, 엄기준, 오만석 등이 거쳐 간 유명 작품이다. ‘첫사랑’이라는 ..

안성시, 해맞이행사 취소

안성시, 해맞이행사 취소

Dec 14,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해마다 개최했던 새해 해맞이행사를 코로나19로 전격 취소한다고 14일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해맞이행사를 시민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최근 3차 코로나 대유행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해맞이 행사 취소를 결정하였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활동과 역학조사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안성맞춤아트홀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 개최

안성맞춤아트홀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 개최

Dec 11, 2020 | 안성시청기자

 

-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 안성시 관내 초등학교와 상호 연계 진행 안성맞춤아트홀에서는 상주단체 ‘재비’와 함께 안성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를 개최했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공연은 안성맞춤아트홀과 안성시 관내 초등학교가 상호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안성맞춤아트홀이 학교 구성원(학생, 교원 등)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관내 초등학교에 직접 제안하여 접근성이 떨어지는 학교를 우선순위로 최종 2곳..

안성시, (사)안성음악협회 박예지 문화예술유공 표창

안성시, (사)안성음악협회 박예지 문화예술유공 표창

Dec 11,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10일 (사)안성음악협회 박예지(플루트)에게 문화예술유공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안성 출신의 플루트 연주자 박예지는 2020년 국제 콩쿠르 2개 대회(American Protege International Woodwinds&Bass Competition 2020, American Protege International Music Telant Competition Fall 2020)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여 안성 문화예술의 수준을 국제 사회에 드높이..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 개최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 개최

Dec 09,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시민이 좋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시민의 노래를 새롭게 만들고자, 작년 하반기부터 「안성시민의 노래」제작을 시작하여 지난 7일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노래 제작을 마무리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부천시 한수란 작곡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부천시 박지수, 장려상은 서울시 허유진 작곡가가 수상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허유진 작곡가는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그의 남다른 재능을..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잠시 쉬어가는 詩 콘서트 개최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잠시 쉬어가는 詩 콘서트 개최

Dec 09, 2020 | 안성시청기자

 

-국내 대표 시인 4인과 ‘서율’밴드, 안성시민에게 힐링의 시간 선사해-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2일 오후 3시 다목적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詩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詩 콘서트는 시와 음악의 만남으로 평소 시 읽기를 낯설어하던 관객들에게 신선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해 시와 더욱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국내 대표 시인인 오세영, 허영자, 손현숙, 문근영 등 4명의 시인과 책의 노래 ‘서율’ 밴드가 함께한다. 관객들은 국내 ..

안성시, 남진&설운도 공연으로 잠시나마 코로나 잊고 힐링 타임 가져

안성시, 남진&설운도 공연으로 잠시나마 코로나 잊고 힐링 타임 가져

Dec 08, 2020 | 안성시청기자

 

지난 5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 ‘남진&설운도 레전드 오브 트롯’ 콘서트가 안성 시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남녀노소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계의 전설 남진과 설운도의 이번 공연은 12인의 밴드와 함께 완벽한 고품격 라이브 무대로 꾸며졌다. 세월을 잊은 파워풀한 보이스의 가수 남진은 ‘님과 함께’, ‘둥지’, ‘그대여 변치마오’, ‘가슴 아프게’ 등 수많은 히트곡을 불러 흥 넘치는 무대를 장식했으며, 트로트 4대 천왕 설운도 또한 ‘다..

안성맞춤아트홀, 상주단체 기획 공연 <내일은 미스터 국악> 선보여

안성맞춤아트홀, 상주단체 기획 공연 <내일은 미스터 국악> 선보여

Dec 03, 2020 | 안성시청기자

 

-실시간 관객 ‘문자 투표’로 재비의 창작곡 중 최고의 곡 선정- 안성맞춤아트홀은 상주단체 우수공연으로 <내일은 미스터 국악>을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2009년 창단 이후 11년 동안 사랑받아온 ‘어쿠스틱앙상블 재비’의 창작곡들을 가지고 경합을 벌이는 오디션 형식의 콘서트이다. 재비는 공연에서 악기 하나하나 본연의 소리를 명확히 전달하는 협주곡 형태의 연주곡과 곡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전달하며, 젊은 국악인 서진실과 서의철 등이 출연해 재비와 신명나는 ..

봉덕사 신중도 및 아미타불회도, 경기도 문화재 지정 예비심의 통과

봉덕사 신중도 및 아미타불회도, 경기도 문화재 지정 예비심의 통과

Dec 02,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월덕천길 44-19에 위치한 봉덕사(주지 안병경) 소장 신중도와 아미타불회도가 경기도문화재 지정 예비심의를 통과했다. 안성 봉덕사는 1922년 서운산 청룡사 주지 이응섭(李應涉)이 안성 시내 인근 신도의 편의와 포교를 위해 설립한 사찰이다. 봉덕사 신중도와 아미타불회도는 1917년 청룡사에 봉안하기 위해 조성한 것으로 1922년 봉덕사를 창건하면서 이운해와 현재는 봉덕사 극락전에 봉안되어 있다. 화기(畵記)에 의하면 봉덕사 신중도와 아미타불회도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