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성시

안성시자원봉사센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성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자원봉사센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성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Jul 05, 2023 | Q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4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성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민경호 안성지회장과 임직원, 그리고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자원봉사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재난 재해 등 사회적 위기 극복을 위한 상호 연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협력하고자 진행되었다. 민경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성지회장은 “지역사회 예술·문화 인프라를 통한 자원봉사 나눔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

안성맞춤아트홀,「디즈니 인 콘서트」개최

안성맞춤아트홀,「디즈니 인 콘서트」개최

Jul 03,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이 디즈니의 마법에 빠진다. 오는 7월 22일 토요일 17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채워지는 디즈니공식 라이선스 콘서트 ‘디즈니 인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공연은 매회 조기 매진을 기록하며 큰 사랑은 받아온 베스트셀러 공연으로, 대형 LED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사랑스러운 디즈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과 국내 뮤지컬 배우, 30인조 디토 오케스트라가 펼치는 완벽한 하모니 무대이다. , , , , , , 등 모두에게..

예술인의 사회적 가치를 기회로,「안성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예술인의 사회적 가치를 기회로,「안성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Jun 30, 2023 | Q기자

 

안성시가 6월 30일(금) 오전 9시부터 8월 11일(금)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안성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경기도 안성시 예술인 기회소득’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예술활동으로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소득 이하의 예술인에게 ‘예술인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시범사업이다. 2023년 6월 30일 기준 안성시에 거주하는 예술활동증명유효자 중 개인소득이 중위소득 120% 수준 이하인 예술인에게 연 150만원을 2회에 걸쳐 지급한다. ..

안성맞춤아트홀 2023년 상주단체 ‘연희집단 The 광대’  광대 탈놀이 [딴소리 판] 첫

안성맞춤아트홀 2023년 상주단체 ‘연희집단 The 광대’ 광대 탈놀이 [딴소리 판] 첫

Jun 29,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7월 8일 토요일 1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뻔한 판소리의 판을 깨부수는 연희집단 The 광대의 공연을 선보인다. 은 누구나 다 아는 판소리의 뻔한 이야기의 벽을 완전히 허물어버린 창작극으로 익살스런 탈놀이와 딴소리 허다한 판소리로 채워지는 신명나는 무대이다. 음악적으로 풀어낸 판소리와 광대들이 재해석한 탈놀이를 접목시킨 이 작품은 우리에게 익숙한 춘향가 심청가 적벽가 수궁가 홍보가 등 고전 판소리 다섯 마당 속 판을 깨고 비트며 신명 ..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자선음악회 수익금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에 기부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자선음악회 수익금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에 기부

Jun 14,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맞춤합창단(단장 이동연)이 지난 13일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현금 100만원을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안성을 사랑하고 안성을 자랑하고 안성을 노래하는 안성맞춤여성합창단은 매년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초청연주, 자선음악회 등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8년부터 매년 자선음악회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4월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 돕기 자선음악회를 성공리에 개최하고 단원들이 뜻을 모아 수익금을..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어린이 건축 미술」운영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어린이 건축 미술」운영

Jun 12,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7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안성맞춤아트홀 강의실에서 아이들이 건축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건축 미술’을 운영한다. 건축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건축물의 원리와 구조를 배우고 아이들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도 해보는 건축 교육으로, 일상 속 친근한 소재 및 친환경적인 재료와 종이를 활용하여 건축과 디자인을 놀이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5~8세로 매주 새로운 ..

안성시 삼죽면, “제4회 삼죽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삼죽 국사봉 꿈의 음악회” 성료

안성시 삼죽면, “제4회 삼죽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삼죽 국사봉 꿈의 음악회” 성료

Jun 02, 2023 | Q기자

 

안성시 삼죽면 이장단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일 삼죽면사무소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린 제4회 삼죽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삼죽 국사봉 꿈의 음악회가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삼죽면민의 날을 기념함과 동시에 평소 문화예술행사를 접하기 어려운 면민들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개최되는 행사로, 1부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2부 삼죽면민의 날 기념식, 3부 국사봉 꿈의 음악회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주민자치 프로그..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강남역 광역버스 신규노선 확정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강남역 광역버스 신규노선 확정

Jun 01, 2023 | Q기자

 

안성시는 5월 26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위원회 노선선정 심의에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출발하여 서울 강남역까지 오가는 광역버스 신규 노선이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안성종합버스터미널 및 동부권에 광역버스 운행을 요청하는 지속적인 민원이 있었으며, 평택제천고속도로에 위치한 남안성IC를 이용시 버스 통행시간을 감소시켜 수도권 출퇴근 통행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23년 신규 노선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강남역 광역버스 노선을 추..

안성맞춤아트홀, 어린이 뮤지컬 [가방 들어주는 아이] 공연

안성맞춤아트홀, 어린이 뮤지컬 [가방 들어주는 아이] 공연

May 31,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6월 17일 토요일 15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 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 1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도서이자 초등학교 4학년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고정욱 작가의 도서‘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원작으로 한 어린이 뮤지컬로,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며 진정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나와 다른 친구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을 알려주는 이야기와 라이브 ..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 초청,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공연 성황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 초청,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공연 성황

May 16, 2023 | Q기자

 

안성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이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의 초청으로 참가한 “싱가포르 KOREA FAIR 2023” 행사에서 공연을 펼쳐 관람객의 열띤 환호를 받았다. 하영란 단원 외 10명으로 구성된 초청단은 싱가포르 Our Tampines Huv와 현지인 대상 야외공연 등 다양한 장소에서 5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3일간 3회어 걸쳐 공연을 펼졌다.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는 안성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 남사당놀이 공연을 통해 방한수요 확대를 도모하고 유네스코 인류무..

안성시 제14회 칠장사 희망나눔 산사음악회

안성시 제14회 칠장사 희망나눔 산사음악회

May 15, 2023 | Q기자

 

안성 칠장사(주지 지강스님)는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5월 21일(일) 경내 특설무대에서 제14회 희망나눔 산사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민에게 힐링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70년대 유명했던 드라마 ‘아씨’를 리메이크한 트로트 뮤지컬로 탤런트 김형자, 정종준, 안대용, 이기열 배우가 출연한다. 그리고 한양여자대학 실용음악학과 교수이며, 재즈 보컬 나혜영 교수의 재즈팀이 영화, 뮤지컬 OST 곡들을 들려..

“가정의달 5월 고향사랑기부, 안성시와 함께해요!”  팜랜드 입장권, 남사당상설공연티켓 등

“가정의달 5월 고향사랑기부, 안성시와 함께해요!” 팜랜드 입장권, 남사당상설공연티켓 등

May 10,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가정의달 5월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형 상품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안성팜랜드 입장권을 당초 대인 15,000원, 소인 13,000원인 입장권을 대소 구분 없이 고향사랑 기부자에 한해 1만원에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년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선정된 안성팜랜드는 오는 6월 6일까지 호밀밭 축제가 열리며 체험승마, 전동자전거 체험 등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