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 공연 실시

안성시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 공연 실시

Sep 27,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알레르기 질환인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 26일 어울초등학교 강당에서「바다나라 용왕님의 아토피 대소동」이라는 주제로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날 공연은 어울초등학교 1, 2학년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40분간 상연되었으며, 아토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식생활과 목욕방법 및 보습제 사용법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친근한 인형극을 통해 알려줌으로써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 줬다. 어린이들은 아토피, 천식이 친구에게 옮기..

안성시 · 공도문화축제위원회 ‘2023 공도문화축제 힐링 콘서트’ 개최

안성시 · 공도문화축제위원회 ‘2023 공도문화축제 힐링 콘서트’ 개최

Sep 19, 2023 | Q기자

 

공도문화축제위원회(김학돈 위원장)는 청명한 가을에 주민들과 함께하는 ‘2023 공도문화축제 힐링 콘서트’를 오는 9월 23일 오후 5시부터 공도중학교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힐링 콘서트는 ▲오후 5시부터 1부 주민참여 공연이, ▲오후 7시부터 2부 가수초청 공연이 진행된다. 주민참여 공연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밴드, 댄스, 태권도 시범단 등 다양한 연령의 8개 팀이 재능과 역량을 펼칠 예정이며, 가수초청 공연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락커 김종서, 그룹 씨야 메인보컬 김연지..

자유롭게 문화를 향유하는, “안성시 문화예술 발전기금 지원사업” 문화예술인 지원

자유롭게 문화를 향유하는, “안성시 문화예술 발전기금 지원사업” 문화예술인 지원

Sep 19, 2023 | Q기자

 

안성시(문화체육관광과)는 “문화예술발전기금”에 참여할 개인 또는 기관·단체를 오는 9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지역기반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에게 새로운 활력과 문화적 감성을 불어 넣어 예술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영화 ▲연예 등 문화예술 전 분야이며, 각종 전시나 공연 등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각종 문화예술 사업주체로서 공고일 현재..

안성맞춤아트홀,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맞이 뮤지컬  개최

안성맞춤아트홀,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맞이 뮤지컬 개최

Sep 14,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은 안성시의 대표 축제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축하하며 다양한 기획과 풍성한 볼거리 분위기를 살리는데 일조하고자 뮤지컬 을 진행한다. 뮤지컬 은 故 김광석이 부른 명곡들을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로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의문으로 남은 정학, 무영. 그녀 세 사람 사이의 20년 전 ‘그날’의 사건을 시공간을 교차하는 연출로 그려낸 작품으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작품이다. 초연부터 전 시즌을 함께하며 작품의 상징적인 배우로 자리한 배우 ..

안성시 일죽도서관, 시민 참여 연극 『시체들의 수다』 공연

안성시 일죽도서관, 시민 참여 연극 『시체들의 수다』 공연

Sep 04, 2023 | Q기자

 

안성시 일죽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8일 금요일, 시민 참여 연극 를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본 공연은 안성시의 지원을 받아, 안성 연극협회의 지도로 일죽도서관에서 12주 동안 운영되었던,『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서관-어르신 힐링 연극 교육프로그램』수강생들의 작품 발표회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막내 어르신(56세)부터 최고참 어르신(77세)의 ‘첫사랑, 부모님 등’ 자전적인 이야기를 5개의 에피소드로 엮어 표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50세 이상 어르신들을 ..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맑고 고운 색, 민화를 그리다」개최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맑고 고운 색, 민화를 그리다」개최

Sep 02,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안성맞춤아트홀 강의실3에서 ‘맑고 고운 색, 민화를 그리다’ 강좌을 운영한다. 10월 12일부터 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한국 민화 속에 나타난 다양한 상징 세계, 길상과 교훈의 의미를 배우고 화사한 색채와 자유분방한 구성으로 민화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올바른 재료와 기법을 습득하는 실기 수업으로 이번 수업을 통해 우리 겨레의 실화와 종교, 정신이 깃든 민화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본 강좌..

안성시, 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고향사랑의날 상설 무대 공연 펼쳐

안성시, 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고향사랑의날 상설 무대 공연 펼쳐

Aug 25,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 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9월 4일 개최되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상설무대에 도 대표로 공연을 펼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은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며 행정안전부와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243곳이 참여한다. 행사는 전국 지자체에서 답례품 홍보부스 운영, 상설무대 공연, 참여이벤트, 기념식, 가요무대 방송 등으로 고향의 정겨움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남사..

안성맞춤아트홀, 세종국악관현악단 [친절한 돼지씨]  공연 개최

안성맞춤아트홀, 세종국악관현악단 [친절한 돼지씨] 공연 개최

Aug 21, 2023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9월 15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세종국악관현악단이 제작한 음악극‘친절한 돼지씨’(원작 신정민 작가의 동화) 공연을 선보인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2022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베리어프리 공연으로 재탄생 이 작품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안성맞춤아트홀이 협력해 안성 시민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동화와 국..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 “안성시 지역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사업” 참가팀 모집  “꿈이 있으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 “안성시 지역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사업” 참가팀 모집 “꿈이 있으

Aug 02, 2023 | Q기자

 

안성시는 민선8기 공약 및 문화도시 실현을 위해 진행하는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인 또는 단체를 오는 8월 1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관내 예술인이 주체가 되어 바쁜 일상 속 지친 직장인들의 힐링을 위한 문화공연과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소외지역을 찾아가 문화와 예술을 전파하는 등의 문화힐링의 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음악 ▲미술 ▲국악 ▲연극 ▲사진 ▲문인 등 문화예술 ..

안성시 스위스 스카우트 학생 846명, 남사당 공연 관람

안성시 스위스 스카우트 학생 846명, 남사당 공연 관람

Jul 31, 2023 | Q기자

 

2023년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전라북도 새만금에서 개최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행사 참가를 위해 한국에 사전 입국한 스위스 스카우트 학생대원 총 846명이 남사당 공연을 관람했다. 스위스 스카우트 학생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 2박 3일 일정으로 각각 ‘너리굴문화마을(경기 안성시 보개면 너리굴길 100 위치)’에 머물며 안성시 명소를 관광하였다. 특히, 안성맞춤랜드에 위치한 안성 남사당 실내공연장에서 안성시의 대표 관광상품인 안성 남사당공연을 보며 한국 전..

안성맞춤아트홀, 국립오페라단이 선보이는 [마술피리] 공연 개최

안성맞춤아트홀, 국립오페라단이 선보이는 [마술피리] 공연 개최

Jul 28, 2023 | Q기자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8월 19일(토) 낮 3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국립오페라단 ‘마술피리’ 공연을 선보인다. 신비로운 동화 같은 무대와 정치적 풍자로 모차르트의 천재성과 음악성이 집약된 마술피리는 사랑하는 남녀가 갖가지 시험을 통과하며 결국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으로 아름답고 풍부한 멜로디와 고귀한 기품이 배어 있는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이다. ‘밤의 여왕’ 아리아로 유명한 마술피리는 노래 중간에 대사가 삽입된 독일 민속극 징슈필의 대표작으로, 이는 ..

안성시, 공동육아나눔터 [특별한 나들이 전시회 2] 개최

안성시, 공동육아나눔터 [특별한 나들이 전시회 2] 개최

Jul 26, 2023 | Q기자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다가오는 7월 31일부터 8월18일까지 3주 동안 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바느질 & 향초” 전시회를 관람하고 바느질 공예가가 현장에서 직접 “걱정인형 만들기와 화분홀더 꾸미기”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10시부터 11시까지 체험행사가 이루어지며(주말 제외), 체험예약은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전화(031-677-0110)로만 예약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