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흥시

시흥시 모랫골 만지작스튜디오 ‘아트x아트, 예술상자 시즌2’ 전시...  다양한 자화상 작

시흥시 모랫골 만지작스튜디오 ‘아트x아트, 예술상자 시즌2’ 전시... 다양한 자화상 작

May 1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모랫골 만지작스튜디오의 시민-예술가 창작프로그램인 전시를 오는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모랫골 만지작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나를 찾아가는 예술: 자화상’을 주제로 열리며, 12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전시했다. 시민 참가자들은 창작·교육·전시가 통합된 프로그램인 ‘아트x아트, 예술상자 시즌2’를 통해 자신만의 세계를 독창적으로 형성한 작가 마를렌 뒤마, 차학경, 윤석남 등의 작품 속 자화상을 중심으로 자신의 자화상..

‘동네에서 배우는 일상 학습 놀이터’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 운영 활발

‘동네에서 배우는 일상 학습 놀이터’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 운영 활발

May 1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민들이 집 주변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있는 공동체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마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지역 내 유휴공간과 주민 조직이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매년 선정해 지원한다. 올해는 총 11개소(배곧SK평생학습마을학교, 해피아이마을학교, 행복한숲속마을학교, 네이처하임마을학교, 꿈마을학교, 달빛포구마을학교, 댓골마을학교, 은행푸르지오건강마을학교, 호반평생학습마을학교, 마을하랑마을학교, 인스빌마을학교)를 선정하고 지난 ..

시흥시 청년협업마을 .아트스페이스 트인   ‘찾아가는 전시회’ 협업

시흥시 청년협업마을 .아트스페이스 트인 ‘찾아가는 전시회’ 협업

May 01,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들의 문화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협업마을에서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찾아가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를 가장 진솔하게 담고 있는 것이 예술’이라는 주제로 ‘아트스페이스 트인’ 입주 작가 7명이 참여했다. ‘아트스페이스 트인’은 소외된 경인지역 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공예 예술인에게 작품 활동의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시민들에게는 예술작품을 감상·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예술문화 공..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in 시흥’ 전시회  SNU 배곧 아트큐브에서 만나요!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in 시흥’ 전시회 SNU 배곧 아트큐브에서 만나요!

Apr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SNU 배곧 아트큐브에서 기획전시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 in 시흥’을 5월 2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세계적 동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 대표작 중 ‘심리와 상상’이라는 주제를 선정해 작품 50여 점을 모아 마음속 상상의 여정과 감정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 , , 등의 그림책 안에 담긴 작품 중 다양한 감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

제30회 물왕예술제 ‘시흥답다’, 5월 5일 개최

제30회 물왕예술제 ‘시흥답다’, 5월 5일 개최

Apr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시흥지회(이하 시흥예총, 회장 최찬희)가 주관하는 제30회 물왕예술제 ‘시흥답다’가 오는 5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시흥을 흥겹게 물들인다. 올해 30회째를 맞이하는 물왕예술제는 2023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고, 한국예총 경기도 연합회(경기예총)에 공모해 제13회 지구촌예술축제를 유치하며 축제의 위상을 높여왔다. 제30회 물왕예술제는 △목감 산현공원에서 5월 5일부..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지역 주민과 문화공연으로 즐거운 소통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지역 주민과 문화공연으로 즐거운 소통

Apr 2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전국의 공연예술가를 대상으로 위촉한 ‘문화홍보대사 6기’ 활동팀이 지역주민에게 문화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재능달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흥시 문화홍보대사는 문화공연을 매개로 시정 홍보지원, 시흥시의 대내외 인지도 확산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위촉돼 시흥시 행정, 관광 등 시흥시만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는 문화전도사의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 1월 27일 6기 12팀이 위촉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재능달리기 캠페인은 6기..

시흥시 문화슬세권에서 낭만 가득한 ‘목감하우스콘서트’ 즐겨요

시흥시 문화슬세권에서 낭만 가득한 ‘목감하우스콘서트’ 즐겨요

Apr 2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26일부터 10월까지 ‘문화슬세권’인 목감아트하우스27에서 문화가 있는 날 ‘목감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문화슬세권’이란, 슬리퍼와 역세권의 합성어로 편한 복장으로 15분 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접근성이 높은 문화 생활권을 뜻한다. ‘목감하우스콘서트’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원도심 지역의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리고, 일상 속에서 활력을 찾게 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4월 26일 열리는 ‘목감하우스콘서트’..

시흥시, 신중년 인생 2막 응원하는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선봬

시흥시, 신중년 인생 2막 응원하는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선봬

Apr 1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060 신중년(1955년부터 1974년 출생의 베이비부머세대)을 위한 실용교양과정인 ‘흥나는 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한다. ‘흥나는 문화예술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신중년의 인생 2막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개인의 재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흥나는 문화예술학교’는 ‘클래식 B.T.S 만나기’ 강좌를 시작으로, 이달부터 10월까지 △정왕평생학습관 △목감도서관 △대야평생학습관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서 ‘셀프 집수..

시흥시,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 추진... 내달 2일부터 한 달간 전시, 공연

시흥시,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 추진... 내달 2일부터 한 달간 전시, 공연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3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을 다음달 2일부터 한 달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일대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기념해 아동을 특화한 도시문화 브랜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은 문화를 통한 시흥시-서울대간의 협력사업 확대, 관내 아동의 문화예술 향유 권리 증진을 통한 아동친화도시 시흥 조성에 힘을 싣고자 기..

시흥시 이웃과 배우고 나누는 온마을 배움터,  간담회 통해 평생학습마을 활성화 꾀해

시흥시 이웃과 배우고 나누는 온마을 배움터, 간담회 통해 평생학습마을 활성화 꾀해

Mar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23년 평생학습마을’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을학교 교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올해 새롭게 선정된 인스빌평생학습마을의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와 마을학교 간 협약식도 병행했다.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는 평생학습을 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지역 내 유휴공간과 주민 조직이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경기도 및 시흥시 공모를 통해 매년 선정 및 지원하고 있다. 현재 배곧SK평생학습마을학교..

시흥시 배우면서 성장하는 사람도서관 서포터즈 1기 도전해볼까?

시흥시 배우면서 성장하는 사람도서관 서포터즈 1기 도전해볼까?

Mar 1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사람도서관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1기 20명을 3월 17일부터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1기 서포터즈는 책으로 자원한 사람책과 열람 인터뷰를 통해 삶의 경험과 지혜를 콘텐츠로 만드는 사람책 ‘글쓰기 분야’와 급속한 도시 변화 속 시흥의 이야기를 아카이빙하는 ‘촬영 분야’를 각각 모집한다. 서포터즈 지원은 공고일(3월 17일) 기준 사람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만 19세 이상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평소 ..

시흥시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과 함께하는  뜨거운 3월, 24일에 만나요!

시흥시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과 함께하는 뜨거운 3월, 24일에 만나요!

Mar 1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24일 19시 30분, 시청 늠내홀에서 시립전통예술단이 주관하는 2023 신춘음악회 ‘미래의 기억’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3.1 만세운동의 정신과 민족 선연들의 독립의지,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모티브로 마련했다. 조국의 독립을 염원하며 불렀던 독립군가, 노래를 낭독, 극중극, 연주, 춤, 영상(샌드아트) 등으로 표현해 드라마틱한 대형 콘서트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시는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독립지사의 숭고함을 기리고자 관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