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흥시

축제 기획부터 실행까지 ‘시흥갯골축제학교’서 배우자

축제 기획부터 실행까지 ‘시흥갯골축제학교’서 배우자

Jul 1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18회 시흥갯골축제의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시흥갯골축제학교’ 수강생을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시흥갯골축제학교는 전문적인 축제 기획자 양성하기 위한 발판 마련으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7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축제 기획·문화 콘텐츠 강의와 프로젝트 기획 워크숍, 수강생들이 직접 소규모 축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교육 과정의 80%..

시흥시지속협 토크 콘서트, ‘유네스코 공식 프로젝트’ 인증 획득

시흥시지속협 토크 콘서트, ‘유네스코 공식 프로젝트’ 인증 획득

Jul 10, 2023 | Q기자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임병택, 송미희, 이수용/이하, ‘시흥시지속협’)가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지속가능한 시흥, 시민 게릴라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이 유네스코(UNESCO) 한국위원회로부터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이하,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을 지난 5일 획득했다. ESD 인증제도는 지난 2011년부터 구체적인 ESD 실천 전략을 국내에 보급하고, 한국형 ESD 모델을 개발해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

시흥시 엠에프컴퍼니 ‘어메이징 매직쇼! 리턴즈’ 공연 개최

시흥시 엠에프컴퍼니 ‘어메이징 매직쇼! 리턴즈’ 공연 개최

Jun 2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엠에프컴퍼니의 주관으로 오는 7월 9일 16시 시청 늠내홀에서 ‘어메이징 매직쇼! 리턴즈’ 공연을 개최한다. 엠에프컴퍼니는 대형 갈라쇼 형식의 마술공연을 통해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시민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프리쇼, 오프닝매직 퍼포먼스,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 클로징 매직 퍼포먼스, 레이저 매직 쇼 등 다양한 형식의 마술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공연은 무료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연 예매..

시흥시 극단 기린, 제37회 정기공연 ‘착란’ 선보여

시흥시 극단 기린, 제37회 정기공연 ‘착란’ 선보여

Jun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극단 기린이 주관하는 제37회 정기공연 ‘착란(錯亂)’이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솔내아트센터 솔내홀에서 열린다. 공연은 평일(6월 28일부터 30일) 오후 8시, 주말(7월 1일부터 2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공연 은 ‘시흥시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본 공연은 2021년 코로나19로 제한된 관객을 만날 수밖에 없었던 연극 을 대본 수정과 새로운 배우 캐..

시흥시 청년들이 만드는 꿈의 뮤지컬 무대,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시흥시 청년들이 만드는 꿈의 뮤지컬 무대,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신청하세요

Jun 1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4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뮤지컬 실연 공연을 목표로 하는 공연·예술분야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입문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참가자별 수준에 맞는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엠에프컴퍼니의 주관으로 ▲연기·안무·보컬 수업 ▲뮤지컬 배우 특강 ▲뮤지컬 공연 현장 탐방 ▲결과 발표회를 통한 뮤지컬 공연(솔내아트센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

시흥시 정왕평생학습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1기 수강생 작품 전시회 열어

시흥시 정왕평생학습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1기 수강생 작품 전시회 열어

Jun 0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정왕평생학습관은 6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202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1기 수강생의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정왕평생학습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성과물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수강생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전시회에서는 지난 3월 6일부터 5월 13일까지 10주간 진행된 평생학습 프로그램 1기 강좌(총 37강좌) 수강생들의 교육 활동 영상을 상영한다. 또, 연필화, 전각(나무와 돌,..

시흥시 신중년 위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시흥시 신중년 위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Jun 0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5월부터 5060 신중년(1955년부터 1974년 출생의 베이비부머 세대)을 위한 취미 교양과정인 ‘흥나는 문화예술학교’를 운영 중이다. ‘흥나는 문화예술학교’에서는 ‘셀프 집수리’, ‘와인과 에티켓’, ‘남성을 위한 통기타 앙상블’, ‘여성을 위한 낭독배우’ 과정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10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대면(▲정왕평생학습관 ▲목감도서관 ▲대야평생학습관) 강좌와 비대면 화상학습(▲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으로 나눠 운영한다. ..

시흥시 환경의 소중함 되새길 ‘함께 그린 Green 전시회’ 개최

시흥시 환경의 소중함 되새길 ‘함께 그린 Green 전시회’ 개최

Jun 0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함께 그린 Green 전시회’를 6월 13일부터 7월 8일까지 개최한다. ‘함께 그린 Green 전시회’는 올 상반기에 추진된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환경과 자연을 주제로 전시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재사용’ 콘셉트로 진행돼 환경과 자연의 중요성을 되새겨 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전시가 진행되는 매주 토요일 12시부터 17시 30분까지 원데이클래스인 ‘자.그.만.파티(자연 그..

시흥시 2023 옥구 뚝딱뚝딱 목공작품 전시회... 9일부터 11일까지

시흥시 2023 옥구 뚝딱뚝딱 목공작품 전시회... 9일부터 11일까지

Jun 0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옥구공원 내 목공체험장 앞에서 ‘옥구 뚝딱뚝딱 목공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다. 창의성 넘치는 목공 작품을 통해 시민들에게 목공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목공 기술의 다양성과 잠재력을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회 주제는 ‘캠핑’이다. 목재로 제작한 캠핑용품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전시 기간에 시민들은 생활소품, 공예작품, 실용가구 등의 다양한..

시흥시 전통연희단 꼭두쇠 정기공연 ‘축원의 거리’ 28일에 만나요

시흥시 전통연희단 꼭두쇠 정기공연 ‘축원의 거리’ 28일에 만나요

May 2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전통연희단 꼭두쇠가 주관하는 2023 정기공연 ‘축원의 거리’가 오는 28일 오후 3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린다.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흥시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전통연희단 꼭두쇠는 풍물놀이, 탈춤 등 한국 전통연희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이해하고, 전통연희의 요소를 재해석·재구성해 전통문화 예술의 공감 영역을 확대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전통연희 종목 중 ‘농악’을 ..

이형택 선수.김정화 배우, 시흥시 홍보대사 연임 위촉

이형택 선수.김정화 배우, 시흥시 홍보대사 연임 위촉

May 25, 2023 | Q기자

 

(전)테니스 국가대표 이형택 선수와 김정화 배우가 시흥시(시장 임병택) 홍보대사를 1년 더 맡게 됐다. 시흥시는 지난 2월 10일 김정화 배우(케네스컴퍼니 소속)를, 지난 5월 17일 이형택 선수(FNC 엔터테인먼트 소속)를 시 홍보대사로 연임 위촉했다. 김정화 배우와 이형택 선수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고 있으며, 연임 위촉으로 두 사람은 1년간 시 정책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한국 테니스계의 전설로 불리는 이형택 선수는 ..

시흥시의회, 거리공연 활성화 관련 조례 제정 위한 간담회 열어

시흥시의회, 거리공연 활성화 관련 조례 제정 위한 간담회 열어

May 24,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5월 22일 「시흥시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앞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김진영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한국예총 시흥지회, 시흥시 문화예술과 공무원, 거리공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례안은 거리공연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문화예술 및 지역상권 발전에 기여하는 사항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내용으로 거리공연 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