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흥시

시흥시 서도소리보존회 ‘올베방아, 깨방아!’ 국악 공연 16일 개최

시흥시 서도소리보존회 ‘올베방아, 깨방아!’ 국악 공연 16일 개최

Sep 1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서도소리보존회가 주관하는 국악 공연 ‘올베방아, 깨방아!’가 오는 16일 15시에 정왕평생학습관(구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올베방아, 깨방아!’는 시흥시 호조벌에서 부르던 들노래를 전통민요인 ‘서도소리’라는 장르와 결합해 전통문화 예술을 전승하고,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공연은 총 3막으로 구성돼 총 11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1막과 2막에서는 호조벌 두레 농사 노동요를, 3막에서는 조선 정조대왕 행차 시 봉영했던 풍장구를..

시흥시 청년이 만들어 낸 꿈의 뮤지컬 공연, 17일 선봬

시흥시 청년이 만들어 낸 꿈의 뮤지컬 공연, 17일 선봬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가 주관하는 2023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결과 발표회가 오는 17일 대야동에 있는 솔내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뮤지컬에 관심 있는 시흥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공연ㆍ예술 분야의 신진 예술인을 육성하고, 관내 공연예술 분야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보컬ㆍ연기ㆍ안무로 구성된 통합교육 ▲뮤지컬 공연 현장 탐방 ▲뮤지컬 전문 배우 특강 ▲연기ㆍ보컬 심화 워크숍 ▲결과 발..

시흥시 신천따라 흐르는 아름다운 하모니, ‘신천달빛음악회’ 성료

시흥시 신천따라 흐르는 아름다운 하모니, ‘신천달빛음악회’ 성료

Sep 05, 2023 | Q기자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가 주최하고, 시흥윈드오케스트라가 주관하는 ‘2023 신천달빛음악회’가 지난 1일 신천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음악회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한 힐링의 기회를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저녁 산책을 나온 가족, 지역 상인 등 많은 지역주민이 공연을 함께 즐기며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2023 신천달빛음악회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다음 공연은 10월 6일 금요일 19시에 신천근린공원에서 ..

시흥시 뮤지컬과 오페라가 어우러진‘사랑의 묘약’공연 9월 2일 개최

시흥시 뮤지컬과 오페라가 어우러진‘사랑의 묘약’공연 9월 2일 개최

Aug 3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오페라단이 주관하는 뮤지컬 오페라 공연 ‘사랑의 묘약’이 오는 9월 2일 오후 5시에 정왕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오페라와 뮤지컬이 합쳐진 ‘뮤페라’ 장르로 만들어진 ‘사랑의 묘약’ 공연은 희극 오페라에 현대적인 뮤지컬 작품의 안무와 대사로 연극적인 요소를 접목한 연출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내용은 순수한 사랑을 찾아 살아가는 청년이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사랑의 묘약’의 존재를 알게 되며 사랑을 이뤄가..

시흥시 미소컴퍼니 14주년 기념 야외 음악회   ‘한 여름밤 달빛항해’ 26일 개최

시흥시 미소컴퍼니 14주년 기념 야외 음악회 ‘한 여름밤 달빛항해’ 26일 개최

Aug 1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미소컴퍼니가 주관하는 국악예술공연 ‘한 여름밤 달빛항해’가 오는 8월 26일 오후 7시에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한 여름밤 달빛항해’는 도심 속 달빛 아래에 펼쳐지는 국악 콘서트다. 무더운 여름밤 시민들의 몸과 마음에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폭넓은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여 예술의 접근성을 확장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주관사인 미소컴퍼니 설립 14주년 기념으로 지난 14년 동안 창작한 100여 개의 작품 중 14곡을 선별해 선보일 예..

시흥시 은계호수공원ㆍ거북섬 거리공연(버스킹) 연장 운영

시흥시 은계호수공원ㆍ거북섬 거리공연(버스킹) 연장 운영

Aug 1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상반기부터 성황리에 추진 중인 거리공연(버스킹) 사업을 10월 둘째 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2023년 상반기 버스킹은 지난 3월 25일부터 은계호수공원과 거북섬에서 총 24회 추진해 시민 7천여 명과 함께했다. 하반기에는 총 39회 공연을 선보여 더 많은 시민과 함께할 계획이다. 은계호수공원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컬러풀 원더풀’과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김시영 밴..

시흥시 시립전통예술단, 앙코르 공연 ‘미래의 기억’으로  관객과 호흡한다

시흥시 시립전통예술단, 앙코르 공연 ‘미래의 기억’으로 관객과 호흡한다

Aug 0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립전통예술단 주관으로 오는 14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서울대학로 173)에서 시립전통예술단의 ‘미래의 기억’ 앙코르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3월 첫 공연에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은 데다 다가오는 광복절을 맞아 이번 앙코르 공연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공연은 3.1 만세운동의 정신과 민족 선연들의 독립 의지,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토대로 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조국의 독립을 염원하며 불렀던 독립군가, 노래 등을 중심으로 낭독, 극중..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다문화 연극 ‘내 친구 번개야’ 상연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다문화 연극 ‘내 친구 번개야’ 상연

Aug 0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정왕어린이도서관이 지난 1일 ‘2023년 하계 다문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다문화 연극 ‘내 친구 번개야’를 상연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1층 영유아자료실에서 대면 공연으로 진행됐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손 인형과 탈인형이 합쳐진 복합극으로 꾸며졌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문화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다문화 연극을 관람한 한 참가자는 “흥미로우면서도 교훈 넘치는 연극 관람으로..

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학습별다방’서 배우고 소통해요

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학습별다방’서 배우고 소통해요

Jul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웃과 함께 지정된 학습공간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하반기 운영을 8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학습별다방’은 시민에게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해 시민이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평생학습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 공동체를 지향하는 사업이다.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등) 대표의 공간 기부를 통해 자유롭게 ..

시흥시, ‘2023년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통해  연 150만원 지원

시흥시, ‘2023년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통해 연 150만원 지원

Jul 2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 신청을 7월 24일부터 받는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을 위한 마중물로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것이다. 이는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자는 2023년 6월 30일 기준, 관내에 거주하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술활동증명서’를 갖고 있는 예술인 중 ..

시흥시지속협, 지속 가능한 시흥 위해  ‘시민 게릴라 토크 콘서트’로 소통

시흥시지속협, 지속 가능한 시흥 위해 ‘시민 게릴라 토크 콘서트’로 소통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임병택, 송미희, 이수용/이하, ‘시흥시지속협’)가 오는 2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7차 지속 가능한 시흥, 시민게릴라 토크콘서트_ 공존의 시선으로 시흥시를 보다’를 개최한다. ‘제7차 지속가능한 시흥, 시민 게릴라 토크콘서트’는 시흥시민 모두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가치와 의미를 공감할 수 있는 한마당이다. 오픈 강연과 주제별 토론으로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공존의 시선으로 시흥시를 보다’라는 주제로, 유..

시흥오이도박물관, 핸드메이드 체험 성과공유 및 전시회 열어

시흥오이도박물관, 핸드메이드 체험 성과공유 및 전시회 열어

Jul 11, 2023 | Q기자

 

시흥오이도박물관이 지난 8일 박물관 1층 교육실에서 오이도 핸드메이드 체험 성과공유 전시회와 체험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경기도 박물관 미술관 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이도 유적을 소재로 한 공예 교육과 완성품을 선보였다. 전시회는 지역 내 중장년층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며,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6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8회에 걸쳐 총 50명의 교육생이 매듭공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