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흥시

시흥시 시민 예술 공간으로의 초대  ‘2023 생활문화예술 결과공유회 월동’ 참가자 모집

시흥시 시민 예술 공간으로의 초대 ‘2023 생활문화예술 결과공유회 월동’ 참가자 모집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겨울을 주제로 한 ‘2023 생활문화예술 결과공유회 월동’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 해 동안 창공 공간의 생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의 공연과 작품을 전시한다. 아울러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유자단자 및 타르트 만들기, 생화 크리스마스 리스, 모빌 만들기 등의 원데이클래스와 점심시간을 활용해 진행하는 핸드드립 체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 공연이 어우러진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결과공유..

시흥시 양성평등 공감대 쑥↑  토크콘서트 ‘지민아, 인정해’ 14일 개최

시흥시 양성평등 공감대 쑥↑ 토크콘서트 ‘지민아, 인정해’ 14일 개최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4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정보문화관에서 ‘나다움’과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 주제의 2023년 양성평등 토크콘서트 ‘지민아, 인정해’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시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패널과 함께 ‘인정’을 매개로 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것으로 진행된다. 시는 토크콘서트로 청년 세대의 양성평등 공감대를 형성하고, 2024년도 시흥시 양성평등 정책을 추진하는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는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저..

시흥시 청년 예술인들의 거리공연, 은계호수공원에 활기 채워

시흥시 청년 예술인들의 거리공연, 은계호수공원에 활기 채워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주최한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예술인들의 특별한 거리공연 ‘비바라비다:인생만세’가 지난 5일 은계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행사는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이 지역의 예술가로서 청소년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10여 개의 후기청소년(20~24세)과 청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퍼포먼스와 무대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공연팀과 관객이 함께하는 ‘스몰 잼(Small Ja..

시흥시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가을밤, ‘오이도 가을 음악회’ 성황

시흥시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가을밤, ‘오이도 가을 음악회’ 성황

Nov 0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0월 31일 시흥시오이도문화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시민들에게 ‘오이도 가을 음악회’를 선사했다. 공연장에는 15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객석을 가득 채우며 음악회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날 식전 공연으로는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주제로 한 어린이 시 낭송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소리조아’의 색소폰 연주, ‘경기 시흥 클래식 앙상블’의 클래식 기타 연주, ‘소프라노 김정연’의 가곡 독주 공연이 진행돼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가을밤을 장식..

시흥시 싱어송라이터 박창근의 가을 음악회, 11월 5일 선봬

시흥시 싱어송라이터 박창근의 가을 음악회, 11월 5일 선봬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싱어송라이터 박창근의 가을 음악회가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 갯골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창근의 가을 음악회’는 싱어송라이터 박창근이 팬과 시민들을 위해 직접 기획한 것으로, 멋진 음악으로 풍요로운 가을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개인 돗자리를 지참할 시 더욱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장 및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돼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11-3번, 26-1번, 32번, 63번 버스 이용 시 갯골생태공원 입구..

시흥을 노래하는 창작공연 ‘연꽃의 노래’ 개최

시흥을 노래하는 창작공연 ‘연꽃의 노래’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1월 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연주회 를 개최한다. 깊어가는 가을 저녁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시흥예술단체 창착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나라 첫 가곡부터 시흥 지역의 유래와 역사를 기록한 시조, 시흥시 출신 시인의 시를 통해 새롭게 창작한 가곡 다수가 포함돼 깊이와 의미를 더한 공연을 선사한다. 2023년 경기문화재단 지역 상주단체 지원사업 두 번째 공연이기도 한 이번 연주회..

시흥시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저녁, ‘오이도 가을 음악회’ 개최

시흥시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저녁, ‘오이도 가을 음악회’ 개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오는 31일 오이도문화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오이도 가을 음악회’를 개최한다. 오이도문화복지센터는 2012년부터 지리적 특성상 지역에 부족한 문화·복지 인프라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건립됐다. 현재는 각종 문화예술 공연이 열리는 문화의 장이자, 지역 네트워크의 거점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색소폰 연주, 클래식기타연주, 소프라노 가곡 공연 순으로 총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소통’을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공연을 통해 주민들..

시흥시 군자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인형 뮤지컬’ 진행

시흥시 군자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인형 뮤지컬’ 진행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군자도서관은 11월 독서프로그램 중 하나로 ‘고미숙 작가와의 만남’과 인형 뮤지컬 ‘아들, 정조’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읽고 쓰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고미숙 작가와의 만남’은 11월 9일 19시에서 21시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에서 운영한다. 고미숙 작가는 도서 「읽고 쓴다는 것, 그 거룩함과 통쾌함에 대하여」, 「동의보감, 몸과 우주 그리고 삶의 비전을 찾아서」 등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또한,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로 출판문화 ..

시흥시 사례로 배우는 지역먹거리계획(푸드플랜) 특강 성료

시흥시 사례로 배우는 지역먹거리계획(푸드플랜) 특강 성료

Oct 0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4일 시청 늠내홀에서 ‘2023년 사례로 배우는 지역먹거리계획(푸드플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시흥시민 및 시흥시 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먹거리계획과 시흥시’라는 주제로 열린 특강은 ▲지역먹거리계획과 이해 ▲다양한 우수사례 ▲시흥시 먹거리 현황 및 먹거리 전략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우수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생소한 지역먹거리계획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지역먹거리계획’이란, 지역먹거..

시흥시 ‘은계호수공원 가을 콘서트’에 놀러 오세요

시흥시 ‘은계호수공원 가을 콘서트’에 놀러 오세요

Oct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시흥지회가 주관하는 ‘2023 은계호수공원 가을 콘서트’가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은계호수공원 수변 무대에서 개최된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은계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공연은 클래식 콘서트와 락 콘서트를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첫째 날(10월 7일)에는 뮤지컬 가수 마이클 리의 공연 및 최영선 지휘자와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 바이올리..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활동 결과 전시회 선봬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활동 결과 전시회 선봬

Sep 1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회장 염인순)가 주관하는 2023년 ‘제5회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활동 결과 전시회’가 농업기술센터 1층 연꽃갤러리에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열렸다. 지난 14일에 열린 개장식에는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시의원, 유관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생활개선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장식은 생활개선회 활동 유공자(함봉자)의 공로상 수여식, 커팅식, 전시장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관람객들을 위한 천 아트..

시흥시 ‘2023년 사례로 배우는 푸드플랜’ 특강 신청하세요

시흥시 ‘2023년 사례로 배우는 푸드플랜’ 특강 신청하세요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시청 늠내홀에서 ‘2023년 사례로 배우는 지역먹거리계획(푸드플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먹거리 위기 시대에 ‘생산-가공-유통-소비-폐기’까지 지속 가능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인 지역먹거리계획을 함께 공부하며 지역먹거리계획에 대한 이해를 높이자 마련됐다. 강의는 지역 농업네트워크 서울경기제주협동조합에서 길청순 이사장의 ‘지역먹거리계획과 시흥시’란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