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흥시

시흥시, 지역 문화예술 장인(匠人) 온라인 작품집 공개

시흥시, 지역 문화예술 장인(匠人) 온라인 작품집 공개

Sep 05,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역 문화예술 장인(匠人)의 대표 작품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시흥시 문화예술 장인 온라인 작품집’을 ‘시흥시청플러스, 시흥문화예술, 문전성시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일 공개했다. ‘시흥시 문화예술 장인 온라인 작품집’은 시흥시에 남아있는 우수한 유‧무형의 인적, 물적 문화자산을 발굴, 활용해 생태문화도시의 다양성을 확립하고, 전통과 현대, 과거와 미래, 장인과 지역과의 연결고리로서 ‘문화’의 역할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

시흥시 군자자율방범지대, ‘한 여름 밤의 음악회’ 교통지도 구슬땀

시흥시 군자자율방범지대, ‘한 여름 밤의 음악회’ 교통지도 구슬땀

Aug 30, 2022 | 기자

 

시흥시 군자자율방범지대(지대장 이정훈)는 지난 28일 거모동 산들 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한여름 밤의 스크린 음악회’를 관람하러 온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교통봉사를 실시했다. 거모동에 위치한 산들 공원은 진입로가 협소한데다 주택밀집지역 인근이라 관람객이 몰리는 경우 차량 혼잡 및 통행문제 등이 있었다. 이에 군자자율방범지대는 ‘한 여름 밤의 스크린 음악회’의 원활한 진행을 돕고자 산들 공원에서 거모사회종합복지관으로 원활한 교통통행을 유도하고, 공원 내 혼잡을 막기 위해 ..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관광객 눈길 사로잡았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관광객 눈길 사로잡았다

Nov 17, 2021 | 편집부기자

 

지난 1일 ‘단계적 일상회복’ 시작과 함께 재개됐던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가 2주간 여정을 마치고 14일 막을 내렸다. 문화재청 공모 선정사업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만천명월(萬川明月) 정조의 꿈, 빛이 되다’를 주제로 화서문, 행리단길 일원에서 열렸다. 수원시와 문화재청이 공동주최하고, 수원문화재단이 주관했다.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정조대왕이 꿈꿨던 신도시 ‘수원화성’을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특수조명을 활용해 다채로운 빛으로 표..

수원박물관, 실감나는 ‘사이버전시관’ 문 열었다

수원박물관, 실감나는 ‘사이버전시관’ 문 열었다

Mar 09, 2021 | 편집부기자

 

수원박물관에 전시된 전시물·유물을 365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사이버 전시관’이 문을 열었다. 수원박물관이 구축한 사이버 전시관은 컴퓨터, 스마트기기 등으로 수원박물관 홈페이지(https://swmuseum.suwon.go.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전시관별(상설전시 2건, 기획전시 1건)로 사이버전시관을 만들었다. 상설·기획전시관 주요 지점을 POI(Point of interest, 관심 장소)로 선택해서 전시관 곳곳을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다..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아이디어 발굴캠프’ 성황리 개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아이디어 발굴캠프’ 성황리 개최

Aug 0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생활 속 환경 개선’ 주제로 28일과 29일 메이커톤 형식의 무박 2일 ‘아이디어 발굴캠프’ 개최- 차량 내 아동방치 사고예방 시스템 등 최근 사회이슈와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로 화제경기도와 시흥시가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경기도 시흥시 마유로 376)에서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메이커톤(Make a ton) 형식의 ‘아이디어 발굴캠프’를 개최했다.메이커톤은 만들다(mak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제품의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