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고양시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지홍 작가 전시《마산, 가린혹》 개최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지홍 작가 전시《마산, 가린혹》 개최

Apr 17, 2023 | Q기자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의 윈도우갤러리에서 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전지홍 작가의 개인전 《마산, 가린혹》이 열린다. 경남 마산이 고향인 전지홍 작가는 학창시절 고양시 일산으로 이주하여 고향과 신도시의 서로 다른 풍경을 교차 경험하며 자랐다. 동양화를 전공한 작가는 ‘걷기’라는 신체적 행위를 통해 도시를 감각하고, 이를 그림으로 풀어낸다. 이번 전시에는 마산과 고양이라는 두 도시가 겹쳐 보인다. 작가는 2019년부터 마산에 내려갈 때마다 작가는 쉬엄쉬엄 그 도시..

가수 이무진,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됐다

가수 이무진,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됐다

Apr 1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3일 고양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가수 이무진을 도시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무진은 앞으로 2년 동안 고양시의 문화행사, 축제 등 고양시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이무진은 고양시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JTBC 싱어게인에서 얼굴을 알린 이후 2021년 ‘신호등’으로 데뷔, 음원차트 첫 1위를 해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현재 드라마 OST, 예능방송에서 활약하며 많은 이..

고양시 야경 핫플 ‘행주산성’의 초대…‘행주가(街) 예술이야(夜)’

고양시 야경 핫플 ‘행주산성’의 초대…‘행주가(街) 예술이야(夜)’

Apr 0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행주산성이 불을 밝힌다.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17일간 야간 축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가 열린다. 야경이 활짝 핀 행주산성의 봄밤을 배경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밤이 더 아름다운 행주산성… 한류 관광 명소화 추진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행주대첩의 전승지이자 호국 정신이 깃든 고양의 대표 문화유산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꼽힐 만큼 야경 명소로도 이..

경기도,한국도자재단-고양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발전·활성화 위해 ‘맞손’

경기도,한국도자재단-고양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발전·활성화 위해 ‘맞손’

Mar 11,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과 고양문화재단이 10일 고양문화재단 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에서 ‘지역 연계 문화예술 발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북서부권 지역의 문화재단과 공동협력을 통해 도자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 중심 문화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의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교류 ▲행사 및 사업의 공동 홍보 및 상호 협조 관계 구축 ▲지역 문화예술 및 도자문화 발전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항에 ..

고양시, 예술인 공연장 대관료 지원한다

고양시, 예술인 공연장 대관료 지원한다

Mar 0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을 덜고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22일(수)까지 ‘2023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90%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및 기대효과 등을 평가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go..

고양 대화도서관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 전시회 개최

고양 대화도서관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 전시회 개최

Jan 0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이 1월 3일부터 31일까지 로비에서「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 과정을 완주한 작가들의 작품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대화도서관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을 수료한 18명의 졸업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다. 졸업생들의 창작에 대한 열정과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는 고양특례시의 지원을 통해 이향(킨더랜드 편집장), 송미경(아동·청소년 작가), 김중석(그림책 작가), ..

고양 마두도서관, 포토에세이에 담은‘고양’전시회 진행

고양 마두도서관, 포토에세이에 담은‘고양’전시회 진행

Jan 0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 마두도서관은 2022년 고양 향토문화 프로젝트‘순간을 기록하는 포토에세이’수강생들의 에세이집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1월 16일부터 고양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순간을 기록하는 포토에세이’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고양시에서 살고 자라며 겪은 일상을 사진과 글로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마두도서관은 2022년 10월 18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8번의 강의와 에세이 합평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물로 수강생 13명의 작..

고양문화재단 전면 개편… “조직은 비우고, 예술은 채우고”

고양문화재단 전면 개편… “조직은 비우고, 예술은 채우고”

Dec 20, 2022 | Q기자

 

내년부터는 고양시에서도 세계적 규모의 공연과 전시를 보다 폭넓게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0여 년간 지속적으로 혁신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던 고양문화재단의 조직‧경영‧재정 등 운영구조 전반을 대폭 손질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18주년을 맞이한 고양문화재단은 아람누리‧어울림누리‧고양어린이박물관‧영상미디어센터 등의 문화시설 운영, 고양시 주요 축제와 공연‧전시 사업을 ..

고양 화정도서관, 프리저브드 플라워 작품 전시회 개최

고양 화정도서관, 프리저브드 플라워 작품 전시회 개최

Dec 05,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꽃 특성화 도서관인 화정도서관이 12월 말까지 프리저브드 플라워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동아리 ‘꽃뜨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크리스마스 리스 등 연말 느낌이 물씬 나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헤엄치는 고래와 나비의 날갯짓을 표현한 작품도 눈길을 끈다. 꽃뜨레 동아리를 이끌고 있는 전현이 매니저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활용한 액자 작품, 크리스마스 리스 등을 보면서 추운 겨울에도 꽃의 온기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고양어린이박물관, 12월 어린이 가족 위한 공연 풍성

고양어린이박물관, 12월 어린이 가족 위한 공연 풍성

Dec 03,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연말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박물관은 12월 13일(화)부터 31일(토)까지 겨울 시즌 교육과 공연 및 체험 이벤트를 풍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2월 13일(화), 14일(수) 양일간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며 을 운영한다. 어린이가 직접 탈을 만들고 봉산탈춤을 추는 체험 교육으로 탈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는 가 진행된다. 동..

고양 풍동도서관, 영어로 배우는 동물 생태 프로그램 ‘잉콜로지’ 운영

고양 풍동도서관, 영어로 배우는 동물 생태 프로그램 ‘잉콜로지’ 운영

Nov 24,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 풍동도서관이 오는 12월 6일(화)부터 12월 23일(금)까지 총 6회에 걸쳐 초등학생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어린이 독서클럽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풍동도서관 교양교실(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주제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영어 그림책을 읽고 영어 동요 등을 통한 독후 활동을 하며 영어로 듣고 말하고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회 아프리카 생태 이해하기 ▲2회 토끼와..

고양시 드림스타트, 가족 뮤지컬 관람

고양시 드림스타트, 가족 뮤지컬 관람

Oct 18,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드림스타트가 지난 15일 고양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양육자 180명에게 가족 뮤지컬 ‘브래드 이발소’ 관람을 지원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에게 인지, 언어, 정서, 행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가족뮤지컬 관람은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