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고양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토론회(포럼) 개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토론회(포럼) 개최

Nov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11월 15일 오후 2시, EBS 스페이스홀에서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공개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미래를 바꾸는 도시 고양시와 대한민국의 글로벌 문화 대표인 케이팝(K-pop)이 만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토론회는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가수 이무진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한다. 이후 ..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에서 특별 강연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에서 특별 강연

Nov 04,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고양특례시의 오늘, 그리고 새로운 내일’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특별 강연에 최고위 과정 수강생과 문화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는 2006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지구촌에서 가장 역동적인 10대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큰 도시로 성장했다. 하지만 인구 108만 명의 규모의 도시임에도 서울에 종속된 베드타운으..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 운영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 운영

Oct 05, 2023 | Q기자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예술창작공간 ‘해움’과‘새들’의 1기 입주작가들이 시민들에게 작업실을 전면 개방하고 그간의 창작 성과물을 전시한다. ‘해움’은 일산호수공원 내에, ‘새들’은 덕양구 신평길 217(옛 신평군막사)에 위치해있다. 첫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에서는 고양시 입주작가들이 시민과 상호작용하며 작업해온 회화, 조각, 설치, 사운드아트,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

고양시립예술단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 ‘우리 함께, 더 멀리’ 개최

고양시립예술단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 ‘우리 함께, 더 멀리’ 개최

Oct 0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단 고양시립예술단이 오는 11월 창단 20주년을 맞아 11월 2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고양시립합창단과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매력이 돋보이는 각양각색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소중한 순간, 아름다운 노래와 함께 1부 첫 순서는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무대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케이팝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을 모아 아름다운 합창으로 선보인다. 감각적인 안무까지 더해져..

고양시 마두도서관으로 ‘우리 동네 공연 소풍’ 오세요

고양시 마두도서관으로 ‘우리 동네 공연 소풍’ 오세요

Sep 2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마두도서관이 10월 7일 (토)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3층 하늘정원에서‘우리 동네 공연 소풍’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경기아트센터 ‘문화피크닉’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문화피크닉’ 공모사업은 경기북부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사업으로, 동네 도서관에서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실시된다. 7일 공연 날에는 3인조 어쿠스틱 그룹인 ‘디스앤댓(This & That)’이 가요, 팝, 록, 재즈 등 ..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치유 공연 ‘투맘쇼’ 진행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치유 공연 ‘투맘쇼’ 진행

Sep 18, 2023 | Q기자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고양시 관내 영유아 엄마를 대상으로 10월 5일(목) 부모 치유 공연 ‘투맘쇼’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서 진행한다. ‘투맘쇼’는 독박육아, 전투육아 등 육아맘들이 느낄 수 있는 애환과 고충을 개그우먼 김미려 등이 출연해 실제 육아경험을 바탕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토크쇼다. 결혼과 육아생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콩트나 뮤직 비디오, 관객이 참여하는 속풀이 등으로 선보여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투..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1기 개강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1기 개강

Sep 09,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7일 고양문화원에서 주관하는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개강식에 참석해 문화·예술 등 인문학에 대한 열정을 갖고 아카데미에 참여한 입학생들을 격려했다.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은 지역 인재와 사회지도층 인사를 대상으로 서울 주요 대학 최고위과정 수준의 차별화된 문화 교육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됐다.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생은 소순희 쥬쥬랜드 대표, 박상진 전 고양지청장, 김현아전 국회의원 등 40여명..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Sep 08, 2023 | Q기자

 

고양시자살예방센터가 토당문화플랫폼 전시장에서 생명사랑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는 9월 12일(화)까지 계속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본 전시에서 제2회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 대상작, 2022 고양시 생명사랑 사진 공모전 대상작 등 총 16점이 전시된다. 수상작을 출품한 작가들은 모두 자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고양시민들이다. 한편,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2월 개소된 이후 고양시민의 자살예방을 위한 무료 상담..

고양시 찾은 잼버리 스카우트 단원들, 고품격 예술 공연 관람·전통문화 체험

고양시 찾은 잼버리 스카우트 단원들, 고품격 예술 공연 관람·전통문화 체험

Aug 1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 머물고 있는 스카우트 단원들이 시에서 마련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함박웃음을 지었다. 9일 오전,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숙소별로 마련된 전통문화 체험장을 찾았다. 고양문화원 소속 문화예술 보존 단체인 ▲고양들소리 ▲예를전하는사람들 ▲고양유림 봉암서예원 ▲행주서원의 지원 아래 대원들은 목판 인쇄, 떡메 치기, 전통 차 시음 등을 진행했다. 이어서 오후에 단원들은 세계적 수준의 음향시설을 자랑하는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에..

고양시립아람미술관,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고양시립아람미술관,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Aug 1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9일 고양아람누리 내 고양시립아람미술관 미술 플랫폼 구축 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고양미협회장, 문화재단 관계자, 예술인 및 작가 등 다양한 문화예술 종사와 시민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고양시립아람미술관은 2021년에 도비사업인 ‘공립미술관 건립 지원’ 에 선정되어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관내 유일한 공립미술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계획을 수립..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독서대전 개최 기념 ‘흥흥 작가 전시회’ 개최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독서대전 개최 기념 ‘흥흥 작가 전시회’ 개최

Jul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세계그림책 특성화 주엽어린이도서관이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7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에서 흥흥 작가의 방 프로그램인 ‘흥흥월드 초대권’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흥흥 작가의 신작 ‘들썩들썩 오삼불고기’와 전작 ‘팔팔어묵탕’ 등 작가의 동화책 창작 과정과 작품 원화를 감상할 수 있다. 김흥식 작가는 “‘흥흥월드 초대권’은 놀이동산 같은 전시”라며 “아이뿐만 아니라 보호자 가족이 ..

고양시립예술단 교류음악회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회’ 뜻깊은 마무리

고양시립예술단 교류음악회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회’ 뜻깊은 마무리

Jul 1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서 지난 8일 오후 개최된 고양시립예술단 교류음악회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 가 뜻깊은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됐다. 이번 교류음악회는 필리핀에서 방한한 퀘죤시티합창단과 고양시립예술단의 합동 공연으로 개최되었으며, 고양시민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국제적 문화교류의 장으로서 전석 무료로 진행되었다. 지난 2019년 한·필 수교 70주년을 기념하여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퀘죤시티합창단이 필리핀에서 개최했던 합동 공연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