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평택시

평택 통복시장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우수시장 뽐내기 공연 부문 최우수상 수상

평택 통복시장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우수시장 뽐내기 공연 부문 최우수상 수상

Oct 05, 2022 | 기자

 

평택 통복시장은 지난 1일, 경북 영주시 시민운동장에서 10만여 명의 관광객과 100여 개의 전통시장 우수상품 부스가 참여한 ‘2022 전국 우수시장박람회’의 우수시장 뽐내기 공연에 출전하여 11개 시장 중 2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출전팀은 지난 2021년 6월,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단의 지원으로 창단된 통복시장상인회 사물놀이패 ‘이화동천’(단장 성숙자)이며, 이번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 출전하기 전에도 통복시장 가요제, 효 콘서트 공연 등 전통시장 행사나 지..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  책방, 풍속, 기행 3rd 전시 및 연계프로그램 운영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 책방, 풍속, 기행 3rd 전시 및 연계프로그램 운영

Sep 14, 2022 | 기자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가을맞이 각종 행사로 가득한 9월과 10월 사이 안정리예술인광장에서도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9월 24일(토) 와 함께 시작하여 10월 29(토)까지 운영한다. 올 세 번째를 맞는 는 안정리 예술인광장 북카페에서 전통한복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북카페에서는 한복 일러스트 아트원화 전시를 배경으로 한복을 입고 다도(茶道)와 한복인형 DIY(do it yourself)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한복..

평택시문화재단, ‘아파트로 찾아가는 베란다콘서트’  참여 아파트 모집

평택시문화재단, ‘아파트로 찾아가는 베란다콘서트’ 참여 아파트 모집

Sep 09, 2022 | 기자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 이하 재단)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가깝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0월 ‘아파트로 찾아가는 베란다콘서트’를 개최한다. 재단은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예술을 제공하고자 매달 꾸준히 다양한 주제로 찾아가는 문화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5월) 전통시장으로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5~6월)공원으로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6월)세계장애인역도대회로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7월)기념일에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8~9월)일터로 찾아가는 런치콘서트..

평택시문화재단 마토예술제[전통놀이랑 놀자!]

평택시문화재단 마토예술제[전통놀이랑 놀자!]

Sep 09, 2022 | 기자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오는 마지막주 토요일(9월 24일) 안정리예술인광장(이하 광장)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인 마토예술제는 가을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공연과 체험을 광장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축제로, 퓨전국악공연과 민속체험으로 구성됐다. 광장의 에서는 대형윷놀이, 널뛰기, 딱지치기 등의 골목놀이도 즐길 수 있고, 에서는 어린이 한복체험, 전통악기 체험, 제기와 도토리팽이 만들기..

평택시 2022 음악유랑  한국근현대음악관 소리홀 공연

평택시 2022 음악유랑 한국근현대음악관 소리홀 공연

Sep 06,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은 오는 17일 평택호 소재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  공연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유랑 공연에는 이용준, 덕호씨, 제이리위드, 메노모소, 애즈무드, 틸더, 헤이즈문, 리스트리오, 신설희, 희야 등 총 10팀의 뮤지션이 참여한다. 밴드, 록, 재즈피아니스트, 퓨전재즈, 싱어송라이터 등 여러 장..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시가 사람을 살립니다” 강연 개최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시가 사람을 살립니다” 강연 개최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일 서부문예회관에서 ‘2022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제11강 “시가 사람을 살립니다”(나태주 시인)를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평택시민인문학대학은 시민과 함께 인간과 사회에 대해 생각하고 소통하는 열린 강좌로, 매회 색다른 주제로 시민 누구나 좋은 강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이번 달 15일 종강을 앞두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나태주 시인은 코로나19로 더 힘들고 어려워진 시대에 우리에게 더욱 필요한 것은 바로 ‘시’이며 시를 읽음..

2022년 평택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2022년 평택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평택시지회(회장 김민서)는 지난 1일 2022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여성인권 선언문인 ‘여권통문’이 발표된 날인 9월 1일을 기념해 매년 9월 1일 ~ 7일까지로 정하고, 기념행사 등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시민 관심 제고를 위해 지정된 날이다.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평택시여성단체 회원 및 일반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축하공연을 시작..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캠페인 추진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캠페인 추진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 우크라이나 현지 아동의 미술작품 전시와 함께 평화의 메시지 전해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오는 7일까지 평택역에서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추진한다. 재단은 지난 7월 ‘제32회 국제아동미술교류전’을 개최하고 세계 각국 아동들의 미술작품을 전시했다. 그중 우크라이나 아동의 작품들은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조국의 모습, 평화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전시에 참여했던 우크라이나 아동 작품 20점을 평택역 공용 통로에 설치하..

평택배다리도서관,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 김멋지·위선임 저자 강연

평택배다리도서관,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 김멋지·위선임 저자 강연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사회생활 5년차, 나이 서른에 10년지기 두 친구가 718일, 24개국 97개 도시를 여행하며 세상과 부딪친 미치도록 유쾌하고 눈물 나게 치열한 분투기,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저자 김멋지·위선임(야반도주) 강연회가 오는 3일(토)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무작정 떠난 세계여행을 통해 저자들은 결혼, 취업, 스펙 등 지금의 청년 앞에 놓인 화두를 고민하며 스스로의 답을 찾아가는 기록을 담았다. 정해진 길을 가지 않아도, 행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작가는 강연회 <..

평택시, 평택8경 사진 공모전 개최

평택시, 평택8경 사진 공모전 개최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8경」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홍보하고자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찍어볼까? 평택”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평택8경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재로 촬영된 사진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지역·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창의성·활용성·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예비 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5점 등 총 28편을 선정하게 된다. 당선자에게는..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주동근 웹툰 작가와의 만남』 운영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주동근 웹툰 작가와의 만남』 운영

Aug 29, 2022 | 평택시청기자

 

- <지금 우리 학교는-주동근 웹툰 작가 강연>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이번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아주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 2022년 화제의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원작 웹툰을 그린 주동근 작가와의 만남이 그것이다. 주동근 작가는 2009년 좀비, 스릴러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데뷔했으며 실사풍의 그림체로 유명한 작가이다. 한 컷 한 컷의 퀄리티가 매우 높아서 네이버 웹툰 작가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그림 실력이 뛰어난 편이며 발표하는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