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평택시

평택시, 문화예술 민간보조금 사업자 공모

평택시, 문화예술 민간보조금 사업자 공모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문화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민간행사보조금 사업자를 오는 1월19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연예술(음악, 국악, 연예 등) ▲문화예술(문학, 미술, 사진, 복합, 퓨전음악 등) ▲무대예술(연극, 무용, 오페라 등)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비대면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단체의 사업계획과 그동안 사업실적을 심사하여 최저 35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며, 3개 분야 전체 예산은 4억6..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2 찾아가는 음악회] 성료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2 찾아가는 음악회] 성료

Dec 28,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2022년 5월부터 12월까지 평택시에 위치한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험프리스와 오산공군기지에서 추진한 「찾아가는 음악회」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본 사업은 외교부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여 총 9회 진행했으며, 4천여 명의 주한미군과 군속가족에게 한국 전통음악, 케이팝 등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여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효과를 높였다. 재단은 부대 기관과 협업하여 매 행사별 테마에 맞는 공연을 기획해 행사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주한미..

평택시, ‘시립예술단 창단’ 시민 의견 듣는다

평택시, ‘시립예술단 창단’ 시민 의견 듣는다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28일 오후 3시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평택시립예술단 창단 및 운영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평택시립예술단 창단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맞아 진행한 프로젝트 이안 김준호 대표와 평택시 최승화 국제문화국장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각계전문가 토론 △시민 참여자의 의견 청취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가 패널로는 김명숙 평택시의원, 김기수 평택시민신문 대표, 전 서울시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이자 평..

평택시 2022 수능 후 비전콘서트 ‘수능 끝나고 뭐하니?’ 성료

평택시 2022 수능 후 비전콘서트 ‘수능 끝나고 뭐하니?’ 성료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수능 후 비전콘서트 ‘수능 끝나고 뭐하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수능 후 비전콘서트 ‘수능 끝나고 뭐하니’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제14기 평택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 ‘평학련’이 주관한 행사로 지난 2일(금)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수능이 끝난 관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열렸다. 청소년 댄스팀 ‘도화’, ‘베네피트’와 청소년 밴드팀 ‘R.E...

평택시 송북동 거리예술 프로젝트 [알록달록 무지개 오색길]

평택시 송북동 거리예술 프로젝트 [알록달록 무지개 오색길]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북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신회)는 지난 26일 부락산 문화공원에서 수목에 뜨개옷을 입히는 ‘알록달록 무지개 오색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미리 모집한 서포터즈 등 40여 명이 함께했으며, 공원 내 수목 80여 그루에 뜨개실로 직접 만든 털옷을 입혀 겨울철 추위로부터 수목을 보호하는 효과와 함께 자연과 어우러진 ‘그래피티 니팅’ 예술활동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신회 주민자치회장은 “뜨개실 작품 제작과 수목..

경기도, 2022년 제3회 지식콘서트 ‘기회를 보다’ 평택시에서 열려

경기도, 2022년 제3회 지식콘서트 ‘기회를 보다’ 평택시에서 열려

Nov 28,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2월 1일 오후 7시 평택 서부문화예술회관에서 ‘2022년 제3회 경기도 지식콘서트’를 개최한다. ‘기회를 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지식콘서트’에는 ▲최서영 유튜브 - "가전주부"를 운영하는 채널A 전 아나운서 ▲김한솔 - 대한민국 최초로 점자 컵라면을 탄생시킨 유쾌한 시각장애인 유튜버 ▲이준희 유튜브 - "면접왕이형"을 운영하는 엠지(MZ)세대 자기개발 멘토 ▲권오철 - 한국인 최초로 나사(NASA) "올해의 천체 사진"에 선정된 천체..

평택시, 시민기록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및 시민기록전시회 개최 성료

평택시, 시민기록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및 시민기록전시회 개최 성료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2 평택시 시민기록활동가 양성과정’ 기초 과정 및 심화 과정을 지난 9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2년 평택시민 아카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8월 3일부터 10월 26일까지 비전도서관에서 총 12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시민기록활동가 양성과정은 기록물관리 교육과 지역기록물 수집의 참여활동을 통해 시민기록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에 수료한 시민기록활동가 25명은 전문 강사들의 기록관리 이론 기본 교육과 국..

평택시 안중읍 바르게살기위원회  제5회 자선바자회 및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평택시 안중읍 바르게살기위원회 제5회 자선바자회 및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읍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선범)는 지난달 29일 안중 늘푸른현화공원에서 2022년 제5회 자선바자회 및 음악회를 개최했다. 특히, 안중읍 새마을부녀회, 자유총연맹, 생활개선회가 함께 하여 더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 계층과 소통하기위해 마련했다. 바자회에서는 바르게살기위원들이 기부한 생활용품, 햅쌀, 건어물, 과일청 등 각종 생필품 및 식료품 등을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돕기에 사용할 예정..

평택시 ‘청년행복 결혼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평택시 ‘청년행복 결혼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Oct 14,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1월 3일(목) 저녁 7시에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행복 결혼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청년세대, 부부 등을 대상으로 결혼, 출산, 육아 등 걱정거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해 기획됐으며, ‘청년들이 결혼하지 않고 출산 육아를 회피하는 심리탐구 및 행복한 부부생활 시작’이라는 주제로 상담심리 전문가 정성훈 강사의 강연과 토크쇼가 진행된다. 정성훈 강사는 700여 기업․공공기관R..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태교음악회] 개최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태교음악회] 개최

Oct 13, 2022 |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가족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태교음악회』를 임산부 및 가족 등 70명을 대상으로 부락산 이충분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오는 16일(일) 진행한다. 이번 태교음악회는 임산부와 태아의 정서적 안정을 통한 심리적 만족도 제고와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계획되었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있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태교음악회 1부는 국악태교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태교 강연이 준비되..

평택시문화재단,안정리 예술인광장, [아트&플레이 페스타] 성황리에 종료

평택시문화재단,안정리 예술인광장, [아트&플레이 페스타] 성황리에 종료

Oct 13, 2022 | 기자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지난 10월 1일 토요일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봄날 가족행사에 이은 10월 가을저녁 행사로 성인들이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그리고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이날 주최측 추산 약 1,000명의 시민과 외국인들이 광장을 찾았다. 광장의 무대는 가을 정취가 물씬 나는 코스모스, 억새, 갈대의 플랜테리어로 꾸며졌고, 공연은 의 라이브 연주와 서커스..

평택시도서관, 올해의 책 [순례주택] 창작극 순회 공연

평택시도서관, 올해의 책 [순례주택] 창작극 순회 공연

Oct 05, 2022 | 기자

 

2022년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 청소년 부문 올해의 책인 창작극 순회공연이 오는 15일 배다리도서관을 시작으로 11월 19일까지 평택시 6개 거점도서관에서 막을 올린다. 은 유은실 작가의 청소년 소설로 빌라촌과 아파트 주민을 구분하는 ‘어른스럽지 않은 어른’들의 이분법에 대한 중3 오수림의 유쾌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각색과 연출을 맡은 극단 아티센터 김현희 대표는 수림이와 순례 씨의 관계를 통해 서로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바탕으로 인간으로 성장하는 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