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평택시

평택시, 안정리 예술인광장서 ‘안정리플레이 뮤직페스타’ 성료

평택시, 안정리 예술인광장서 ‘안정리플레이 뮤직페스타’ 성료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평택시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는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안정리플레이 뮤직페스타’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안정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음악공연 행사로, 특별 초대된 오산공군기지 소속 파이어 앤 포겟(Fire & Forget) 락밴드를 비롯하여 가수 하현우, 존박, 케이시 등 9개 팀이 참여해 미군가족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뮤직 페스타는 알앤비, 발라드, 케이팝, 락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마련되어 누구나 즐길 수 ..

평택문화원, ‘진위향교 선비문화축제’ 개최

평택문화원, ‘진위향교 선비문화축제’ 개최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문화원이 5월 27일(토)부터 5월 28일(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한 2023 향교·서원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진위향교 선비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진위향교 선비문화축제는 이틀에 걸쳐 12시~3시, 3시~6시로 나누어 총 4회차로 진행하였으며, 참가인원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한 회차당 200명으로 제한하여 예약을 받았다. 선비문화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축제는 ▲선비의 문무과 시험 ▲진위향교 탐방 ▲선비의 문화체험 ▲선비의 풍류 공연 ▲민속놀이 및 ..

평택보건소, 어린이 흡연 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상연

평택보건소, 어린이 흡연 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상연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다가오는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10개소, 800명을 대상으로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최근 건강통계에 의하면 흡연자는 점차 줄어들고 있으나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어, 흡연율을 효율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조기교육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인형극..

평택시문화재단 지역 콘텐츠 자체 제작  지영희 선생 일대기 창작 뮤지컬  무대위 올려

평택시문화재단 지역 콘텐츠 자체 제작 지영희 선생 일대기 창작 뮤지컬 무대위 올려

May 19, 2023 | Q기자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6월 2일(금) 오후 7시 30분과 6월 3일(토) 오후 3시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특화 창작공연으로 뮤지컬 ‘신아위, 魂’를 선보인다. 평택시문화재단의 지역특화 창작 뮤지컬 ‘신아위, 魂’는 우리나라 민속음악의 아버지로 불리는 평택 출신의 예술가이자 교육자 지영희 선생의 일대기를 그린 최초의 뮤지컬 작품이며 재단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창작 뮤지컬이다. 이번 지역특화 창작공연은 평택시문화재단이 평택을 소재로 한 ..

평택시 어린이 흡연.아토피 예방 뮤지컬 공연 큰 호응

평택시 어린이 흡연.아토피 예방 뮤지컬 공연 큰 호응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21일(금)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9개소 6세~7세 어린이 493명을 대상으로 오전 1부, 2부 2회에 걸쳐 평택시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어린이 흡연·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건강동요 함께 부르기, 아토피 예방 마술 레크레이션,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피노키오 담배는 위험해!’』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교육용 금연 자료 전시를 통한 흡연의 유해성 홍보 및 어린이 금연 환경조성 캠페인을 함께 했다. 그리고 송..

평택시문화재단, 2023년 창작 공연콘텐츠 발굴 지원사업 평택 고유테마 기반 [음악극]공모

평택시문화재단, 2023년 창작 공연콘텐츠 발굴 지원사업 평택 고유테마 기반 [음악극]공모

Apr 25, 2023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 이하 재단)은 창작 공연콘텐츠 발굴 지원사업 ‘음악극’ 공모를 진행한다. 평택의 고유테마(지역, 문화, 역사, 자원 등)를 기반으로 하는 독특하고 고유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시놉시스 선정하여 대본, 창작곡 등의 창작료를 지원한다. 최종 선정작은 2024년도 쇼케이스로 제작, 공연화 검토하여 재단 기획공연의 기회를 갖게 된다. 재단은 지난 사업을 통해 민족음악의 아버지 지영희 선생과 지역 음악문화에 관한..

평택시문화재단 2023 어린이날 특별공연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 선보인다

평택시문화재단 2023 어린이날 특별공연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 선보인다

Apr 14, 2023 | Q기자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오는 5월 13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매직드로잉 가족극 을 개최한다. 은 손 그림과 스크린 아트의 만남으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연이다. 호기심 많은 두 주인공(우기, 부기)이 화이트보드 벽에 잉크 방울을 튀기며 그은 선 한 줄, 얼룩 한 점이 모여 하나의 그림이 되고, 그 그림이 프로젝터 영상에서 움직이며 스토리가 시작된다. 은 해외에서부터 시작한 공연으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

평택 서정리시장 야외공연장 무단 적치물 정비

평택 서정리시장 야외공연장 무단 적치물 정비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월 31일 서정리시장 야외공연장에 방치되었던 무단 적치물을 철거했다. 해당 적치물은 1년 가까이 방치되어 악취, 경관 훼손 등으로 계속 신고됐던 고질 민원이었으며, 여러 차례 자진 철거 계고에도 방치되어 시 일자리경제과, 송탄출장소 건설도시과, 중앙동 등에서 협업하여 철거했다. 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서정리시장 외에도 4개 전통시장 내 공공재산에 방치된 적치물 등을 정비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서정리시장 야외공연..

트로트 가수 진욱, 평택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트로트 가수 진욱, 평택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Mar 15, 2023 | Q기자

 

미스터트롯2에 출연 중인 트로트 가수 진욱이 14일 평택시에 출연료 전액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탁했다. 평택시 서정동 출신인 가수 진욱은 초등학교 3학년 때 ‘남인수가요제’에 나가 청소년부 최우수상을 받는 등 ‘트롯신동’으로 불렸으며, 현재는 미스터트롯2에 참가 후 탑 7에 올라 오는 17일(목)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진욱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모친 박명순 여사가 대신 참석했으며, “저와 부모님의 고향인 평택에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작은 정성을 전달할 수 있..

평택문화원의 첫 번째 마을지 [장수리] 발간

평택문화원의 첫 번째 마을지 [장수리] 발간

Feb 1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문화원에서 최근 평택시 현덕면 장수리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평택마을지1 《장수리》를 발간하였다. 평택마을지는 평택문화원에서 2014년부터 평택지역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평택의 사라져가는 마을조사’를 기반으로 했으며, 첫 대상지로 황해경제자유구역 현덕지구의 중심인 장수리를 선정해 발간했다. 장수리는 지난 2008년 정부가 중국무역의 중심지로 황해경제자유구역을 지정할 때 현덕지구에 포함됐다. 지구 지정 이후 마을은 십수 년을 불편을 감수하..

평택시 비전도서관 갤러리 ‘잊고 있던 일상, 실의 세계 속으로’ 천인안 작가 작품전시회 열

평택시 비전도서관 갤러리 ‘잊고 있던 일상, 실의 세계 속으로’ 천인안 작가 작품전시회 열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비전도서관(구, 평택시립)은 예술특화도서관으로 특별히 마련된 갤러리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오는 2월 1일부터 21일에는 천인안 작가의 소잉아트(재봉실 그림) 작품전이 열린다. 천인안 작가는 8년 전 재봉틀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소잉아트 기법을 처음으로 개발하여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소개되는 등 큰 화제가 돼 다수의 전시회와 강연을 하고 있다. 서..

평택문화원,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열린다

평택문화원,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열린다

Jan 16, 2023 | Q편집부기자

 

시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정월대보름 민속축제가 오는 2월 4일(토) 포승읍 신영2리(매상마을) 달맞이 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평택문화원이 주최하고 신영2리(매상마을)주민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구성되어 일반관람객과 함께 주한미군과 가족도 초청해 ‘무럼깨기’, ‘연 만들기’, ‘쥐불놀이체험’ 등 한국의 ‘정월대보름’ 전통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축제모습을 사진 찍어 SNS에 인증을 올리면 먹거리 무료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