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평택시

평택시 도서관이 준비한 연말 집콕템!  ‘재즈, 트롯’ 온라인 공연

평택시 도서관이 준비한 연말 집콕템! ‘재즈, 트롯’ 온라인 공연

Dec 28, 2020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도서관이 2020년을 마무리하며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 리스트리오가 연주하는 재즈선율에 정곤(재즈), 현지(트롯) 보컬 2인의 아름다운 음색이 더해진 ‘감미로운 재즈 그리고 트롯’ 온라인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해 연말약속도 취소한 채 집에 머물고 있을 시민들을 위해 평택시 도서관이 마련한 위로와 감사의 선물이다. 평택시 도서관은 올 한해동안 시민들이 심리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북..

평택시 현덕면, 2021년 평택호 해맞이 행사 미개최

평택시 현덕면, 2021년 평택호 해맞이 행사 미개최

Dec 16, 2020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 해맞이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신헌)는 매년 1월 1일 평택호 관광단지 모래톱공원에서 열리던 ‘평택호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지 않는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신헌 추진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지 않기로 한 것은 불가피한 결정이므로 많은 분들의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해 첫날 시민의 안녕과..

평택시, 「평택은 들이다」 작사자 감사패 전달

평택시, 「평택은 들이다」 작사자 감사패 전달

Dec 09, 2020 | 평택시청기자

 

-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전파되도록 노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일 시장집무실에서 「평택은 들이다」 작사자 최치선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평택은 들이다」노래는 2019년 지방문화원 원천콘텐츠 발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평택문화원 최치선 상임위원이 가사를 통해 평택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축적인 표현을 담아 밝고 희망차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들이라는 의미 속에 평택의 땀과 희망, 생명과 평화를 그려낸 아름다운..

평택시, 2020 평택 청년 콘서트 생중계

평택시, 2020 평택 청년 콘서트 생중계

Dec 08, 2020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0 평택 청년 콘서트 : 1253」을 지난 5일 오후 6시부터 7시 반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공연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콘서트로 밀키웨이(전자현악 트리오), 네시사분(국제대학교 댄스팀), 김용진 밴드가 참여해 멋진 퍼포먼스와 음악 공연을 선보였다. 또 시민분들의 사연을 사전 접수받아 공연 사이사이 소개했고, 실시간 답변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

한미 동맹 테마 온라인 공연 ‘한미 우정 랜선 콘서트’

한미 동맹 테마 온라인 공연 ‘한미 우정 랜선 콘서트’

Nov 27, 2020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외교부가 주최하고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이 주관한 ‘한미 우정 랜선 콘서트’가 코로나19 속에도 예술 활동이 축소되지 않도록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로 선보였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비대면 콘서트로 사전녹화가 지난 11일에 있었으며, 콘서트 관계자들과 공연진들은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안전하게 녹화촬영을 마무리했다. 본 행사는 한국전쟁 70주년이 되는 해에 진행된 만큼 한국과 미국의 동맹을 주제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