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왕시

의왕시, 신명나는 퓨전국악콘서트‘조선풍류’공연 개최

의왕시, 신명나는 퓨전국악콘서트‘조선풍류’공연 개최

Oct 20,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1일 저녁 7시 고천체육공원에서 (사)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 주관으로 ‘조선풍류’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연에 앞서 한국의 전통 국악기 가야금, 사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국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의 분위기를 만들고, 본 공연에서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한 국악창작앙상블 RC9가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아울러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의 콜라보 공연, 꿈누리국악예술단의 공연도 함께 준..

의왕시 첫 오페라 공연 ‘사랑의 묘약’성료

의왕시 첫 오페라 공연 ‘사랑의 묘약’성료

Sep 30, 2022 | 기자

 

의왕시는 지난 28일 계원예술대 우경아트홀에서 열린 ‘사랑의 묘약’코믹오페라가 1,000여명의 관객들이 공연장을 가득 채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장명근 지휘자의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연주와 소프라노 여나현, 테너 배은환, 바리톤 임창한, 베이스 김상민의 무대로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적지 않은 거리감이 있었던 오페라 공연이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

의왕문화원 ‘문화키오스크 K-725’ 성황리에 마쳐

의왕문화원 ‘문화키오스크 K-725’ 성황리에 마쳐

Sep 30, 2022 | 기자

 

의왕문화원(원장 이동수)이 지난 28일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한 ‘문화키오스크 K-725’가 8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문화키오스크 K-725’는 의왕문화원이 소통의 구심점이 되는 공간을 제공하고 놀이 키오스크, 만들기 키오스크, 공연 키오스크 등의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6가지 만들기 키오스크 ▲냅킨아트 ▲꿈가득 드림캐쳐 만들기 ▲반려식물 테라리움 ▲나를 담은 차 만..

의왕시, 청렴라이브 공연 통해 청렴문화 확산 노력

의왕시, 청렴라이브 공연 통해 청렴문화 확산 노력

Sep 22, 2022 | 기자

 

의왕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고위공직자, 승진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라이브 공연을 실시했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문화공연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의왕시가 선정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청렴판소리, 샌드아트, 영상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결합해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이끌어내 교육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해 시행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의 제정 목적, 10대 행위기준 등..

‘내손도서관- 의왕챔버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

‘내손도서관- 의왕챔버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

Aug 31, 2022 | 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9월 22일 저녁 7시에 개최하는‘음악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오케스트라 공연의 참석자를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시민의 문화공연에 대한 수요 충족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한 이번 공연은‘의왕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도서와 접목해 읽어주고 들려주는 클래식 이야기를 진행한다. 공연 참석 대상은 9월 5일(월) 오전 9시부터 내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리브로피아 모바일앱에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경미 ..

용인시 역삼동, 한국민속촌서 어르신 행복나들이 행사

용인시 역삼동, 한국민속촌서 어르신 행복나들이 행사

Jun 05,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역삼동은 4일 주민자치위원회가 관내 홀로어르신과 성인문해교실 어르신 등을 모시고 한국민속촌에서 나들이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50여명의 참가자들은 민속촌에서 농악놀이 등 공연을 관람하고 관아 체험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주민자치위는 평소 외출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리려고 매년 이같은 행사를 열고 있다. 역삼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역삼동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