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왕시

의왕문화원-(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업무협약 체결

의왕문화원-(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업무협약 체결

Feb 02, 2023 | Q기자

 

의왕문화원(이동수 원장)과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이종훈 회장)는 1월 31일 의왕문화원에서 ‘지역문화 확산 및 지역 내 전통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왕문화원과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는 노인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인 취업활동의 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 등 2개 기관의 다양한 업무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문예진흥과 지역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개최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개최

Jan 25, 2023 | Q기자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2월 3일 오후 7시 30분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제28회 정기연주회 ‘2023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명근 지휘자가 이끄는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이번 연주회는 2023년 새해를 알리는 신년음악회로,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 소프라노 정성미, 바리톤 정진원 등이 출연해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5번 e단조 작품64번’..

의왕시, 2022년 낭만콘서트 개최

의왕시, 2022년 낭만콘서트 개최

Dec 12, 2022 | Q기자

 

의왕시는 10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의왕지회 주관으로 ‘2022년 낭만콘서트’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종환, 희승연, 홍삼트리오, 주제이 등이 출연해 친숙한 7080 음악으로 시민들에게 그 시절 추억과 그리움을 선사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흥겨운 무대와 낭만적인 선율 속에서 잠시나마 추억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시민여러분 모두 따뜻한 연말 보내..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 의왕시에 김장김치, 쌀 기부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 의왕시에 김장김치, 쌀 기부

Dec 05,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5일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대표 차부성)에서 저소득층에 지원해 달라며 김장김치 7kg 108상자(600만원 상당), 쌀 10kg 108포(4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 부주지 지원스님은“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준비한 김치와 쌀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훈훈한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의왕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연 관람

의왕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연 관람

Nov 29, 2022 | Q기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의왕시지부는 지난 25일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의왕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연관람’행사를 진행했다. 사전 접수한 150여 명의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컴앤에스의 지정 성금 기부를 받아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장애인부모회와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2022년 활동 영상 시청, 버블 팝 매직쇼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해 참여자들..

의왕 부곡동주민자치위,‘부곡동 실버음악회’성황리 개최

의왕 부곡동주민자치위,‘부곡동 실버음악회’성황리 개최

Nov 29, 2022 | Q기자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의왕신협 본점 덕성홀에서 ‘부곡동 실버음악회-어르신노래자랑’을 개최했다. 이날 실버음악회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공연을 선사하고 끼와 재능을 지닌 어르신들에게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색소폰, 민요, 장고 등 특별공연과 앞서 노래자랑 경연을 접수한 9명의 어르신들이 노래 실력을 겨루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임승재 ..

의왕 내손도서관, 크리스마스 도서전시회 개최

의왕 내손도서관, 크리스마스 도서전시회 개최

Nov 25, 2022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다가오는 12월 한 달 동안 유아·어린이 글마루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도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의 동심을 지키고 창의력을 키우고자 마련한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 40권을 전시하고, 포스트잇 소원 적기 활동을 함께 진행해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미 도서관운영과장은 “크리스마스 도서전시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12월 1일부터 도서관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의왕시, 2022년 청렴 팝페라 콘서트 진행

의왕시, 2022년 청렴 팝페라 콘서트 진행

Oct 31,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임용자, 승진자, 고위직을 포함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청렴 팝페라 콘서트는 일방적인 지식 전달 교육을 탈피해 청렴토크와 문화공연(팝페라)을 결합함으로써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에 대한 내용에 재미와 힐링을 더해 교육 참석자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지난 3년간 의왕시의 청렴도 분석과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한 청렴브리핑, 올..

의왕시, 제10회 갈미열린음악회‘시월 愛 뮤지컬’성료

의왕시, 제10회 갈미열린음악회‘시월 愛 뮤지컬’성료

Oct 31, 2022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흥숙)는 지난 29일 갈미한글공원에서 제10회 갈미열린음악회 ‘시월 愛 뮤지컬’을 열고 가을날의 야외 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였다. 이번 음악회는 기존의 음악회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이해솔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뮤지컬 배우 박해미가 출연해 이례적으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뮤지컬 배우 구시후, 안소연, 이소희와 뮤지컬팀 로이컬 앙상블, 주니어 뮤지컬팀 소이스타가 출연해 풍성한 볼거리와 들을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

의왕 내손도서관, 시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도서 전시회 개최

의왕 내손도서관, 시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도서 전시회 개최

Oct 27, 2022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에서는 내달 1일부터 다양한 주제의 테마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유아 ‧ 어린이 자료실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 우주를 배경으로 외계인과 UFO 관련 도서를 전시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종이접기 코너를 통해 다촘운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성인 자료실(문헌정보실)에서는 12월 31일까지 두 달간 백세시대에 부합하는 현명한 노후 준비와 투자 관련 도서를 전시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미 도서운영과장은..

의왕시 꿈누리국악예술단, 경기도 문화의날‘조선풍류’참여

의왕시 꿈누리국악예술단, 경기도 문화의날‘조선풍류’참여

Oct 24, 2022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꿈누리국악예술단은 지난 21일 경기도와 의왕시가 함께 주최한 경기도 문화의 날 ‘조선풍류’에 참여해 공연을 펼쳤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사)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가 주관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꿈누리국악예술단은 국악연희 타야컬처스와 함께 무대를 꾸몄다. 꿈누리국악예술단은 판소리 심청가 中 ‘섯던 자리에’를 시작으로 국악 동요 ‘나는 가야금이 될거야’, ‘판소리 한마당 벌려보자’와 함께 앉은반 사물놀이와 판굿 공연을 펼쳐 시민들의 큰 호..

의왕시 무용의왕 리케이댄스 ‘6개의 태양’공연 개최

의왕시 무용의왕 리케이댄스 ‘6개의 태양’공연 개최

Oct 24, 2022 | Q기자

 

현대무용단 리케이댄스가 오는 28일 오후 7시,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무용의왕 리케이댄스 ’공연을 개최한다. 현대무용가 이경은 예술감독의 지휘아래 김진선, 김미리, 김영은, 김현주, 정범관 5명의 안무 겸 출연으로 펼쳐지는 이번공연은 리케이댄스의 춤 이야기를 보고, 듣고, 경험하는 상호작용을 통해 관객들은 오감으로 공연을 느낄 수 있다. 2022 부산국제춤마켓 비담 포커스 , 대한민국 청춤챌린지 2개의 레퍼토리 외에 특히 , , 3개의 초연 작품이 의왕에서 최..